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한국행 발권 도움 부탁 드립니다: IAH-ICN, 10월 초 출발 편도, 2명

치즈나무 | 2021.09.12 04:03: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코로나 이후로 너무 정신없게 시간이 흘러서 여행이고 뭐고 잊고 지내다가 급하게 한국을 들어가게 되었어요.

 

사실 미국 온 이후로 처음 방문하는 한국이고(15년만에..) 국제선 발권은 처음이라 한참을 머리굴려가며 공부를 했는데도 답이 안나와서 도움 요청합니다..

 

저와 p2 두명 발권을 하려하며 '편도' 로 방문, 귀항편은 추후에 알아보려합니다.

 

아마도 일본 나리타를 경유하게 되는것 같던데 (마모 글에서도 나리타를 권장 하시더라구요)

 

환승이 가능한지에 대해 찾을수가 없네요.

 

질문이 길어서 순서대로 정리 해보겠습니다..

 

1. 현재 저는 미국 시민권자 이지만 여권이 없습니다. 오늘 급하게 여권 신청을 했으나 ( 7비지니스 데이 ) 출발하는 비행기 티켓도 서류에 요구를 하네요..

사실 출국 날짜를 정확히 정하질 않았는데 첫 신청시 optional 이라는곳에 10월 1일로 기입했는데 꼭 이날짜에 맞춰서 해야 하는지, 혹은 티켓팅을 한 후에 나중에 변경을 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2. 코로나로 인해서 발권후 변경및 취소에 대해 수수료가 부과되질 않는것 같은데 제가 맞게 알아본건가요? (마일리지 발권)

 

3. 처음 타보는 국제선이고 그동안 열심히 일하며 마일리지를 모아와서 꼭 저의 마모 인생 최대 꿈인 좋은 일등석을 타보고 싶은데 (아마도 처음이자 마지막) 

72 hours 출발전 covid 음성 결과 때문에 더 편리한 LAX 등으로 이동후 출발하는 선택지는 없을것 같아요.  (제가 한참 머리굴려봐도..)

 

휴스턴 IAH 에서 출발인데 경유 2번 외에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현재 알아본것중 가능한것은 MR 로 ANA로 트랜스퍼후 발권 IAH -united- LAX -ana- NRT -asiana- ICN (보통 29 시간) 이것이 최선책일까요? ㅠㅠ

 

4. MR 로 발권시에는 ANA UR로 발권 시에는 UNITED 로 트랜스퍼 해서 하면된다고 생각했는데 더 나은 옵션 (covid 를 고려해서 최고의 비행경험을..)

이 뭐가 있을까요?? 

 

출국 날짜는 10월 1일로 여권을 신청해버렸으나 (티켓팅도 안했고..)

10월 초~ 중순 정도까지만 출국 가능하면 한국 방문후 일정에 괜찮을것 같아요.ㅠㅠ

현재 보유 마일리지 현황입니다.

p1 

UR 433,751

MR 286,396

p2

UR 85,316 (+108,000 사프 약 1주일뒤 들어올 예정..)

MR 152070

 

UR은 넉넉하여 괜찮을것 같은데.. (편도인데 UNITED 는 175k 나 받네요.. 비지니스인데.. 돌아올때는.. 호텔때문에도 MR을 써서 왕복 하고싶은데..)

MR 의 경우는 배우자 합산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원래 코로나 상황에서 한국 방문할 일이 벌어질줄 몰랐는데 이렇게 가게 돼서 마음도 급하고 너무 복잡하고 어렵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정 어려운 상황이라면 비지니스라도.. 타보고싶습니다 ㅠ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0,122] 분류

쓰기
1 / 50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