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100불대 김치냉장고 만들기 (부제: 아내에게 사랑받는 방법)

항상감사하는맘 | 2016.03.26 18:15:2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미국생활하시면서 아쉬운 것은 맛있는 김치를 담가도 맛있게 익도록 마땅히 둘 곳이 없다는 것인데요.

한국에서 거의 집집마다 다 있는 김치냉장고, 미국에서는 워낙 비싸서 구입할 엄두도 못내고 있었지요.


그런데!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김치냉장고의 원리가 그닥 복잡하진 않더라구요.

첫째, 온도를 섭씨 0도에서 -1도 사이를 왔다갔다 하게 만들고,

둘째, 냉기가 쉽게 빠지지 않도록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 미국에서 판매되는 Chest Freezer(냉동고)로 김치냉장고 만드는 방법등이 몇 몇 사이트에서 유행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 링크를 참조해 보시구요.

http://blog.missyusa.com/susanshin35/post/post_list.asp?mode=single&pstidx=201312190259575337


저도 계속 생각만 하고 있다가, 오늘 아내가 김치를 담근다고 한국마트에서 김치 한박스를 사서 막 절이길래, 

마침 샘스클럽에서 3/27일까지 7.1 큐빅 냉동고를 139불에 세일한다고 해서 일단 질렀습니다.

이제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 온도조절기만 구해서 대충 설치를 하면 되는데, 갑자기 막 귀찮아지는 군요 

(이공계 출신 분들은 "그까짓꺼" 하시겠지만요 ^^ 전...전구 갈때도 겁이나서....)


하여튼 용기내서 100불선에서 허접하지만 김치냉장고 하나 만들어 아내에게 오랫만에 칭찬 한번 듣고 싶네요. 

맛있게 익은 김치는 덤이구요 ^^


참, 저는 UR mall 이용해서 샘스클럽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300 ur point 받고, 무료쉬핑으로 했네요. 

냉동고도 부피가 커서 직접 delivery 하면 힘들거 같아서요 ^^

혹시 내일까지인 샘스클럽 냉동고 세일을 이용해서 함께 김치냉장고 만들기에 동참하실 마모님들 계시면 같이 해요.

만드는 노하우도 있으시면 나눠주시구요. 






댓글 [5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894] 분류

쓰기
1 / 39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