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골프 입문기 (를 가장한 골린이 가이드) v2

양스터 | 2021.09.28 01:58:1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양스터입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감사합니다! 마모에도 이렇게 골프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많은줄 몰랐네요. 혹시 샌안토니오 계신분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남겨주신 소중한 댓글에 따라 몇몇가지 추가합니다. 

1. 골린이용 유튜브 추가

2. 필드에서의 매너 추가 

3. 골프 용품 사이트 추가

--------------------------------------------------------------------------------------------

안녕하세요 하라는 마적단질은 안하고 골프에 빠져 스펜딩 걱정할일없는 양스터입니다!

 

예전부터 골프는 돈있는 사람이나 하는 스포츠, 그리고 남자라면 축구 농구 야구나 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지난 Independent Day에 Top Golf 갔다가 골프에 빠져 현재 구력 2개월이 조금 지난 골린이로 진화했습니다. 깨백은 언제하나… 라베 107입니다. 골린이중 골린이.

 

코로나시국 이후로 골프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되어 현재 골프인들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나이도 많이 어려저서 20대 30대도 골프에 입문을 많이하고있는데 혹시나 마적단분들중에 골프 한번 시작해볼까…? 생각하시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최소 보기플레이어시거나 구력이 1년 이상되신분들은 이제 갓 시작한 골린이가 재롱피운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피드백 수정 환영합니다! 

 

일단 골프를 시작하려면?

일단 주변에 골프를 이미 시작했거나 시작하고싶단 생각을 하신분들을 찾아보세요. 골프는 혼자서도 시작 가능한 스포츠이긴 하나 주변에 비슷한 실력을 가진 사람이나 같이 입문하려는 사람과 같이 하면 더욱더 재미있습니다. 전 와이프랑 같이 시작해서 매주 드라이빙 레인지 최소 3번, 필드는 한번 이상 다니고있습니다. 덕분에 같이 할수있는 취미가 하나 더 생긴거같아 행복합니다?

 

같이 할 사람 찾았습니다! 그럼 이제 뭐를 하면 되죠?

현재 골프를 배울수있는 길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유튜브로 셀프독학

현재 제가 선택한 길로 넘쳐나는 유튜브 골프레슨영상들로 골프를 배울수 있습니다. 유튜브로 시작하게되면 기본적인것은 배울수는 있으나 그립이나 스윙시에 잘못된점을 가르쳐줄사람이 없기때문에 혼자서 뭐든지 다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골프배우면서 동시에 가르치기 가능 하지만 마일모아를 통해서 얻으신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컴퓨터로 손쉽게 그리고 어디서든 레슨을 보실수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고의 장점은 무료입니다. 많은 골프 유튜버들이 있으나 다 구독하시기보단 몇몇 유튜버만 골라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추천 채널

임진한 클라스 - 아마 이분 골프강의보고 골프배우신분들 많으실겁니다. 임진한 프로님은 2011년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세계 50인 골프지도자중 한분이십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보세요. 

 

[골프맨]조윤성프로 - 현재 호주에서 활동하고 계신 조윤성 프로님이십니다. 와이프분과 아이들을 가르치는 영상들을 올려주셨는데 천천히 따라하기 정말 좋은 영상들이 많습니다. 섬세하고 디테일한 레슨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아내분에게 레슨을 하는데 왜 안싸우시지???

 

Golf with Aimee - 한국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골프 레슨 유튜버입니다. LA에서 레슨 프로로 일하고 있는 중인데 명쾌하게 설명을 잘해서 이해하기 쉽게 레슨을 풀어놨습니다. 

 

Rick Shiels Golf - 영국의 골프 교습가 Rick Shiels가 하는 채널입니다. 현재 골프채널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것을 알고있으며 샷트래커와 모션영상등등 이해도가 높은 영상이 많습니다. 

 

그외 레슨은 아니지만 골프유튜브 예능식의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TV, 심짱골프, 임창정의 사장님나이스샷 등등 채널이 있습니다. 

 

2. 주변에 골프를 오랫동안 치신분들/잘치는 분들에게 레슨받기

주변에 골프를 잘치시거나 오랫동안 치신분이 있으시다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오랜 경험이 있기때문에 그를 바탕으로 많은걸 배울수 있습니다. 저도 같이 골프를 치러 나가게되면 홀마다 보면서 배우고 그분들의 원포인트 레슨으로 많은걸 배우고 잘못된걸 고치고있습니다. 그런분들에게 배우게되면 공짜나 소량의 감사비 정도로 배울수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골프를 잘치는 사람이 없다면 가능하지 않고 잘못된 방법을 배울수도 있습니다. 

 

3. PGA 프로나 Instructor를 찾아 레슨받기

개인적으로 PGA 프로나 Instructor를 찾아 레슨받는걸 추천드립니다. 골프는 그립과 스윙이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운동입니다. 기본이 탄탄하지 않으면 절대로 실력이 늘수없는 그런 운동입니다. PGA 프로나 Instructor한테 배우면 가장 기초적인것부터 배우기때문에 초보이거나 입문하실때는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보통 레슨비는 시간당 40불에서 100불정도이며 구글링 해보시면 주변에 있는 프로나 Instructor를 찾을수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배우실지를 정하셧으면 이제 장비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입문용 골프장비는 클럽, 골프백, 장갑, 골프화 그리고 골프웨어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절대 새 클럽들은 비추입니다. 먼저 새 클럽들은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아직 스윙이 잡혀있지도 않은 상태라 비싸고 좋아보이는게 좋은게 아니고 공이 잘 맞지도 않습니다. 가장 좋고 비싼 클럽들이라도 맞지 않으면 필요도 없을뿐더러 흥미를 쉽게 잃을수도있습니다. 주변에 골프치시는분들이 남는 클럽이 있고 공짜로 주신다면 감사히 받으셔서 시작하셔도 됩니다. 난 스펜딩이 많이 남앗다 아님 가격 상관안하고 운동은 무조건 장비빨이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근처 Dick’s 나 Golf Galaxy, PGA Tour Superstore에 가셔서 비싼거 달라고 하시면 되겟습니다.  아니면 Craiglist, OfferUp, Ebay 등등 used 클럽들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평균 가격대는 드라이버 중고 200달러에서 400달러, 아이언 세트 중고 400달러에서 700달러, 퍼터 100달러, 그리고 새거라면 드라이버 500달러, 아이언 +1000달러, 퍼터 150달러에서 200달러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클럽 shortage현상이 일어나고있는 상태라 온라인 주문하시면 인벤토리에 있지않은 이상 최소 6주에서 8주정도 걸립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분이시라면 7번아이언이나 8번아이언만 사서 연습하셔도 충분합니다. 아이언에 익숙해지시고 공이 맞기 시작하면 다른 클럽들을 사기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소 구성으로는 드라이버, 아이언 세트 (5-P 아이언 세트), 퍼터입니다. 골프백도 마찬가지로 싼 used golf bag 찾아보시거나 아님 마음에 드는거로 사셔도 됩니다. 장갑은 아마존에서 장당 10불이하 장갑이나 코스트코에 있는 Kirkland 장갑사시면 됩니다. 골프화나 골프웨어는 처음에 필요없고 운동화와 운동복이면 충분합니다. 근 미래에 필드에 나가실 계획이시라면 주변 아울렛가셔서 Adidas, Under Armour나 Nike같은 골프웨어와 골프화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역시나 운동은 장비빨입니다. 필드 나가시면 골프공과 골프 티는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초보니 무조건 싼거로 갑니다. 골프공은 무조건 used아님 lost golf ball을 싼 가격에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장비도 다 샀고 연습도 시작했습니다. 그다음엔 뭐죠?

슬슬 공이 맞아가기 시작한다면 이제 같이 시작하신분과 근처 골프코스에 한번 나가보세요! 드라이빙 레인지나 연습장에서는 절대 느끼질 못할 신세계를 느끼실수있습니다. 레인지에서는 쭉쭉 스트레이트로 가던 드라이버 티샷이 오른쪽 왼쪽 제멋대로 휘어가는 명장면을 보실수있으시며 필드에 있는 맘에 안드는 잔디들을 아이언으로 파버리실수있습니다. 공도 최소 10개 이상 골프장에 기부하고오실겁니다. 그런데 재미있습니다! 같이 라운딩 하시는분과 함께 오늘 가장 잘맞은 공 하나에 행복을 느끼시며 Par라도 하나 잡는 날이면 심각하게 PGA Pro를 전향할 생각을 하실수도있을것입니다. 이제 골프에 입문하셧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개미지옥에 환영합니다

 

라운드시 매너/유의사항 (뉴욕서울님, Beauti-FULL님 댓글 포함)

1. 항상 내 공 & 동반자 공을 주시할것. 안전사고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습니다. 

2. 절대 사람 방향으로 연습스윙하지말것, 그리고 티 박스 안에서만 적당히 하기.

3. 어떠한 이유로든, 굿 샷 또는 미스샷 발생하여 앞 또는 근접 홀의 플레이중인 팀으로 공이 향할시 반드시 큰 소리로 주의 표시 할 것. (Fore 아님 뽈!)
4. 그린 위에서 절대 뛰지 말 것. (홀인원은 봐줍시다 ㅎㅎ)
5. 내가 친 샷 후의 페어웨이 디봇, 그린의 피치마크는 반드시 보수/수리 할 것. 
6. 내가 친 샷 후의 벙커는 반드시 정리 할 것. 
7. 동반자의 샷을 방해하는 행위는 하지 말 것.
8. 동반자의 퍼팅 라인은 밟지 않을 것.
9. 정상 범주를 넘어서며 시간끄는 플레이는 삼가할 것. 

10. 앞 팀이 어느정도 나가면 티샷을 쳐야하는지, 뒷 팀이 어느정도 따라붙는지 고려해서 공찾는 시간도 좀 조절할것. 

11. 티박스에서는 티샷하는 사람만, 그외는 조용히 방해금지. 

12. 나이스샷 굿샷등 칭찬에 인색하지 않기. 

13. 볼마커는 먼저 공뒤에 놓고 볼을 들기. 

14. 라운딩후에 함께 플레이한사람들과 악수하며 수고했다고 말하기. 

 

장비 추천 리스트

운동은 장비빨이라 생각하시는분들을 위해 밑에 있는 클럽들은 제가 클럽들을 사기전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최근 출시된 클럽들을 정리해놓은 리스트 입니다. 꼭 이 클럽들을 찾으시기보단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드라이버, 아이언세트, 퍼터만 가지고 시작해도 되지만 페어웨이 우드와 하이브리드도 같이 사고싶으신분들은 드라이버와 같은 모델을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구성은 드라이버, 5번 우드, 4번 하이브리드, 5 - P,A,S 아이언, 퍼터를 많이 사용하는데 물론 개개인의 비거리와 어떤 클럽이 잘맞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초보는 절대 3번 우드와 롱아이언은 사는거 아닙니다. 가정의 안전을 위해 3번우드와 롱아이언은 도둑들었을때 사용 추천.

 

드라이버: 

Callaway Mavrik Max, Rogue, Epic Max, Epic Speed, Epic Flash

TaylorMade M2, M6, Sim Max, Sim2 Max

Ping G410 Plus/G425 Max

PXG 0811 XF

Titleist TSi2

 

아이언 세트: (5번부터 PW, 아님 AW와 SW까지 포함 추천) 

Callaway Apex DCB, Big Bertha, Mavrik

Mizuno JPX900/919/921 Hot Metal/Forged

PXG 0211/0311 XP

Ping G410/G425

Taylormade Sim Max/Sim2 Max

Titleist T300/T400

 

보통 클럽은 처음부터 피팅이 필요하다 vs. 실력이 늘어나면 피팅하면 된다로 나뉘어집니다. 여기서 피팅이란 자신에게 가장 맞는 클럽헤드와 샤프트 (막대기 부분)의 무게 (weight), 강도 (stiffness), 길이 (length)등을 맞추는걸 얘기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피팅해봣자 별차이 못느낍니다. 그리고 다 돈들어요…어차피 클럽사는데 많이나감 드라이버는 강도를 Regular로 혹은 연세가 많으시면 Senior로 하시고 아이언은 Regular로 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젊으시고 힘이 좋으신분들은 드라이버 아이언 둘다 Stiff로 하시면 되겟습니다. 나중 스코어가 90대 초반 80대되시면 그때 피팅 하셔도 늦지않습니다. 

 

퍼터: (모델은 상관없으나 일자로된 블레이드형보단 큰 형태의 말렛형을 추천드립니다)

Odyssey 

Ping

 

가방은 스탠드백을 추천드리며 가볍고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는걸 사시면 됩니다. 사실 가방은 별차이 없습니다. 

 

여성분들은 일단 디자인이 이뻐야 좋아하더라고요. 보통 XXIO Eleven Ladies나 Ping Gle2 많이 쓰던거 같습니다. 아니면 위에 작성해놓은 클럽 헤드에 샤프트만 Ladies로 바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찾아보기 귀찮으시거나 한방에 클럽들과 가방이 포함되어있는 세트로 사실생각이시라면 Dick’s나 Golf Galaxy, PGA Tour Superstore에서 파는 Tour Elite, 아마존에서 Strata, Wilson, 아니면 코스트코에서만 파는 Callaway Edge 사셔도 됩니다. 하지만 오래 치실생각이시면 중복투자를 피하기 위해 세트는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신발은 개개인의 차이가 있으나 보통 Nike, Adidas, Footjoy, Ecco중 사시면 되겟습니다. 밑에 스파이크가 달린거보단 없는 스파이크리스를 추천드리며 신발은 꼭 신어보셔서 편하고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걸 사시면 됩니다. 

 

골프 장비파는 웹사이트

Golf Galaxy

PGA Tour Superstore

Rock Bottom Golf

Carl's Golfland

Worldwide Golf Shops

2ndswing (중고 클럽)

Callaway Preowned (중고 클럽)

LostGolfBalls

 

 

어느 스포츠나 시작이 가장 힘듭니다. 하지만 마적단님들의 쉬운 골프 입문을 위해 그리고 골프인이 많아지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써봤습니다. 다들 즐겁고 재미있게 골프치시고 홀인원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145]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36] 분류

쓰기
1 / 39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