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성하던 글이 날라가서 간단하게 요약해서 다시 작성합니다.
후기들이 하나둘씩 올라오고 있어, 중복된 내용은 뺐습니다.
기기 : Apple store에서 구매한 5년된 iPhone 6S plus
Carrier : Hellomobile. T-mobile 망을 사용하는 prepaid 서비스
Plan : $5/mo. 미국->한국간 국제전화 무제한이라 second phone으로 사용 중
insurance claim 서류 중
1. REPAIR ESTIMATE
- 가까운 사설업체 이용. 깨진화면과 상관없이 수리하고 싶은 내역(스피커, 배터리 교체)도 추가해줬습니다.
* 업체명과 연락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2. Billing Statements
- Hellomobile은 별도의 billing statement가 없어 홈페이지의 payment 내역을 캡쳐해서 보냈습니다.
8월 말에 claim하였는데 사고(?) 전월과 당월의 statemet가 필요하여 7월 + 기간조회내역을 보냈습니다.
이유는 2nd month free 이벤트 중이라 8월 payment 이력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처음 claim할 때 이메일로 설명했는데 안 읽었는지 8월 statement를 보내라고 하여, 홈페이지 이벤트 내용을 캡춰해서 보냈습니다.
전에 스무디님이 궁금해하셨는데, 저 역시 고장난 기계가 Hellomobile에 등록된 기계가 맞다는 증명을 할 수가 없어 어떻게 할지 고민이었습니다.
홈페이지 어디에도 IMEI정보가 없거든요. 혹시나 해서 account no.와 휴대폰번호가 나와있는 아래 화면을 캡춰해서 보냈습니다.
이게 먹힌건지 모르겠는데, 추가로 증빙을 요청하진 않았습니다.
총 3주정도 소요되었고 어제 approve 되었으며 디덕터블 $50빼고 check으로 발송한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MVNO사용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claim 진행중에 다른 폰도 떨어뜨려 스크랜이 깨져버렸습니다.
서류 준비중인데.... black list에 오르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한달 간격이라;;;;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나마 헬로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기기정보가 뜨는군요. Visible 은 BYOD device 라고만 나와서 현재 사용중인 기계가 뭐지 알수가 없죠; 정보 감사합니다.
Visible은 난이도 헬이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TracFone 쓰는데 도전 해 보겠습니다
저도 현재 웰스파고 카드로 보험 진행중인데 약 2주가 지나고 있는데 추가 서류만 계속 요구하네요ㅠㅠ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