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Driveway 차량 판매 후기 (2021 테슬라 모델Y)

에반 | 2021.12.29 23:16:2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에반입니다

 

요즘 중고차 새차 할거없이 공급이 부족해 여러가지 재밌는 현상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게시판만 보더라도 많은 차량 판매 후기, 차량 구매후기 등을 볼 수 있는데, Driveway에 판매하신 분은 없는 것 같아 후기 남겨봅니다.

 

제 차는 작년 11월에 딜리버리 받았던 21년식 테슬라 모델 Y 롱레인지 모델이었구요, Red paint만 추가한 차였습니다. 마일리지는 7k정도 되었네요. 코로나라 하도 밖을 안나가니 1년동안 7k밖에 못탔습니다..

 

----------------------------------------------------------------------------

 

요즘 중고차 값이 천정부지라는 말을 듣고 심심해서 Vroom에서 먼저 견적을 받았는데, $61k를 부르더라구요. 구매할때 세금까지 $56k 정도 줬던 것 같은데.. 이거 팔면 1년간 보험이랑 전기세만 내고 타고다닌거 + 이익이 발생하는 것 같아, 여러군데 견적을 받아보기 시작했습니다.

 

Carmax-$60k

Vroom-$61k

Cargurus-$62k

Carvana-$60k (제일 경험이 별로였습니다. 제 차는 dp가 얼마 없는지 매뉴얼 리뷰 한다고 일주일 넘게 견적을 안주더라구요. 그래놓고 좋은 액수도 안쳐줬습니다.)

Shift-$54k

truecar-quote unavailable

 

이렇게 받았는데, 게시판에서 Driveway라는 곳에 quote를 받으셨다는걸 보고 저도 한번 quote를 받아보았는데 웬 떡인지 $63k를 주네요.

 

저도 아직 재택근무중이고 P2도 집에 있어, 집에 남는 P2차가 있으니 차를 당장 살 필요도 없고 내년에 8월쯤에나 새 차를 살 계획이라 8개월치 차 페이먼트도 아끼고 경제적으로 너무 큰 이득이라 며칠 고민하다가 팔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로세스는 다른 분들 아시는 것 처럼, 담당자랑 연락->관련 서류 업로드+보내준 사이트 링크를 통해 차량 사진 촬영->차 페이먼트가 남아있는 상황이라 은행이랑 3자콜을 통해 3rd party payoff 승인->Valet man이 차량 픽업(지정해준 딜러십에 drop off하는 옵션도 있었는데, 집에서 30분 거리라 pickup으로 했습니다)->픽업시에 서류 몇개 서명 이 끝이었습니다. 어제 담당자랑 차량 판매에 대해 본격적으로 연락을 했는데, 오늘 차량 픽업해갔네요. 2일 걸렸...

 

차량 페이오프는 알아서 진행할거고 남는 positive equity는 차량 픽업시에 제가 알려준 제 계좌로 3-5일 안에 쏴준다고 합니다.

 

 

살 때 너무나 기대하고 샀고 1년동안 정말 재밌게 탔던차라 며칠간 아쉬움이 가득했는데, 차량 픽업 프로세스가 너무 후딱 끝나서 보낼때 눈물 흘릴 새(?)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제 올해 최대의 투자수익은 그 어떤 주식도 아닌 테슬라 차량 구매가 되었네요?!?!?!?

 

견적만 잘 받으신다면 Driveway 추천드려요!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30] 분류

쓰기
1 / 39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