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 여행기 - 엠버시 스위트 및 허접하지만 여기저기 다닌 후기

지지복숭아, 2021-09-01 18:18:02

조회 수
1425
추천 수
0

1 숙소 - 엠버시 스위트 다운타운 포틀랜드

-오래되었지만 깨끗하고 괜찮았습니다. 힐튼 포인트로 예약 가능했고 방문이 있어 거실/방 따로 사용할수있어 엠버시스위트 선택했습니다. 가구등이 올드합니다만 전자렌지 싱크대 냉장고 다 작동 잘하고 프론트 데스크 친절하고 답이 빨랐습니다. 얼리체크인도 12시쯤 가능했습니다. 아침밥은 다이아라면 뭐 다 주는데 그저그렇습니다. 전자렌지가 있어 데워먹기편해 남은거 먹고 했네요 호

 

2. 위치

-다운타운 중심가라 대부분 다 가깝고, 호텔 바로앞 허츠 렌탈있습니다. 정말 바로 앞이라 편했고 차 리턴도 늦은시간엔 엠버시 호텔 카운터에 주면되었습니다.

 

3. 근처 맛집

- 식당이나 카페도 많고 배달도 잘되고 편했습니다. 근처에 푸드 카트들이 굉장히많아 7-12달러에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이 많더라구요. 맛집은 너무 많아서 딱히 알려드리기엔..ㅎㅎ top burmese라고 버마(미얀마) 음식점이 작고 귀엽고 맛있었습니다. 아주 눈돌아가는 맛은 아니었지만 분위기도 좋고 웨이터 로봇도 있고 버마 음식을 만나보는건 쉽지않아 좋았습니다. 

 

4. 포틀랜드의 유명한 관광지

-대부분 다 다녀왔고, 차는 하루만 렌트해 멀리 멀트노마 폭포 및 뷰포인트들 다녀왔습니다. 다운타운 및 근거는 택시로 충분했습니다. 우드번 아울렛은 뭐 괜찮았습니다만 특별히 꿀 딜은 없었습니다. 피톡 맨션 등은 리프트로 다녀올만 했어요. 오전에 가니 다운타운서 6달러밖에안나오더라구요.

- 아마존 라커가여기저기많아 ㅎㅎ저는 중서부에선 10프로 넘게 ㅡㅡㅋㅋ 세금을 해야하는 핸드폰 및 각종 비싸고 크기가 작은제품들을 시켜 픽업했습니다. 세금을 아낄스있어 꼭 사야되는게있으면 포틀랜드에서 구매하면 좋더라구요 

 

5. 치안

- 다운타운 대부분이 노숙자들이 너무 많아서 상당히 컬쳐쇼크였습니다. 저희만그런게아니라 미국인 친구가 한달전쯤 여기로 이사와서 같이 놀러다녔는데 미국친구(워싱턴디씨에서 이사)도 미국 안같다며 쇼크받아했어요. 상당히 위험해보이는 약하는 사람도많았고, 무엇보다 포틀랜드 경찰들이 거의 없어서..해가 지고나서 나가는건 부담되는 분위기였습니다. 

-포틀랜드 대학교 근처(산중턱)이나 피톡 맨션 근처 처럼 산위에 위치하고 상당히 부촌같은 곳은 안전해보였습니다만 차가없으면 여행하기 다소 불편..다운타운은.편하나 걸어다니기가 다소 그렇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6. 유나이티드 항공

-tsa pre 라인은 거의.텅텅비어있고 일반 라인은 줄이길었습니다. 

-유나이티드 라운지.닫은 상태입니다.ㅠ

-공항.내.틸라묵, 에버 그린등 점심먹기 편한곳이많있습니다.

18 댓글

BlueVada

2021-09-02 00:05:02

지지복숭아님~ 저도 3주전쯤 포틀랜드 다녀왔는데..시간이 맞었으면 얼굴 뵐수 있었네요.

저는 시애틀이랑 왔다갔다 하면서 느낀게 홈리스들이 참 깔끔하다~ 라고 생각했네오..ㅋㅋ 여기 엘에이 다운타운 외곽지역은 정말 얼굴을 들수가 없어요. 얼마나 지저분하고 굴다리밑에? 텐트촌도 많고..ㅜㅜ 시카고는 그에 비해 홈리스가 없나봐요. 부럽습니다..

암튼 여행하는 동선이 비슷했네여~ 여행은 항상 떠나기 전이 더 설레는거 같아요~~ㅎㅎ

지지복숭아

2021-09-02 10:35:53

헉..그렇군요. 전 포클랜드 홈리스들이 너무 많고 지저분하다생각했어요. 시카고도 있지만 저희동넨거의없고 눈에잘안띈디해야하나? 그리고 홈리스아저씨들이 저희동네에선 침대정리이런걸 넘 깨끗하게하셔서 저보다 훨씬 아름다운 침대정리해두신분들이계세요. ㅎㅎ 뉴욕도오래살았지민..참.놀라웠습니디. 엘에이믄 그정도라니..여행때는 좋은곳만가서 못봤나봐요. 마음이 착잡했습니다.

B797

2021-09-02 01:02:06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도시죠~
조용하고 한적하고 노택스.... ㅎㅎ

단탄에 벳남/도삭면 맛집이 있고 스터타운 도넛등이 꽤 괜츈하다는~

지지복숭아

2021-09-02 10:36:11

ㅋㅋ아마존 노택스 참 이득인느낌~~

돌려돌려

2021-09-02 09:33:24

앗 저도 1-2주 전에 다녀왔는데 다운타운에서 마주쳤을수도 있겠어요..ㅎㅎ 저는 IHG 숙박권 사용해서 Kimpton riverplace courtyard executive suite 에서 묵었는데 강으로 바로가는 입구가 있어서 아침 산책하기 아주 좋았고 secret word 말하면 발렛피도 웨이브 해줘서 더 좋았어요 :) 

홈리스는.. 저도 무서워서 부두도넛 못먹고 왔네요 근처에 텐트친 사람들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블루스타 도넛만 먹고 오려고 했는데 목-일 만 오픈한다는걸 일요일 밤에 알아서 결국 못먹었지만요.

아직까지 인도어 다이닝이 안되거나 스트릿파킹랏 막고 만든 패티오에서 식사를 하는게 이색적이었고, 다운타운보다는 후드산 근처로 드라이브 갔던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Trillium lake 왕추천입니다~

지지복숭아

2021-09-02 10:52:10

ㅎㅎ 외곽이 참 아름답고 좋았습니다. 저희도 캐논 비치쪽같은데 좋더라구요

shilph

2021-09-02 09:55:49

최근에 텐트가 전반적으로 늘었어요. 작년에 시위 있던 것 때문에 가게들은 나무로 유리도 막고 해서 더 삭막하고요. 

에혀...

지지복숭아

2021-09-02 10:52:36

그러게요 차이나타운쪽은 정말 대변이나 각종 텐트에 길에서 옷갈아입는사람도많고 다소 쇼크였습니디

physi

2021-09-02 11:00:28

작년 2월 팬데믹 시작 직전에 가족여행으로 포틀랜드 갔었는데... ㅠ.ㅠ 그때는 세상이 이렇게 변할줄 몰랐네요. 

맛집들 많고, 쇼핑하기 참 좋은데다, PP카드 사용하기엔 성지급 공항이여서.. 자주 다녔는데요. 에효..

지지복숭아

2021-09-02 11:53:55

그런가요? 참 다르군요. 제가 갔을땐 쇼핑은 좋았지만 대단한 꿀딜은 없었고 맛집은 공감합니다. 다만 맛집 근처에 홈리스들이 많아서 ㅠ 다소 ㅠ밤에가긴.. 

Pp쓰기좋은 공항이였군요. 현재에 피피로 할수있는 포틀랜드 라운지는 한곳도없었고 유나이티드 라운지도 닫아서 게시판에서 나눔받았는데 재나눔해야했습니다. 흑흑..

brookhaven

2021-09-02 13:10:31

저도 포틀랜드 7월말에 다녀왔는데 좀 많이 놀랬습니다. 길에 텐트 치고 사는 홈리스들이 넘 많아서.. 기대 많이 했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결될지 ㅠㅠ

지지복숭아

2021-09-02 16:00:47

공감합니다..경찰도 거의 없고. 위험한 동네처럼 안보이는곳도 홈리스들이 많더라구요. 피톡맨션 근처나 산 위의 부촌 외엔 다 있는듯했어요

Maxwell

2021-09-02 16:07:16

포틀랜드 다녀오셨군요! 저도 마지막으로 부모님 오셨을 땐 엠버시 스위트 머물렀었던 거 같아요. 전 포틀랜드나 sf나 la나 다운타운은 다 비슷한 느낌 받아서 미국 도시는 그냥 다 이러겠거니 했는데 이쪽이 심한 거였군요 ㅠㅠ 그래도 도시 규모에 비하면 먹을 건 참 많은 동네인 거 같아요 ㅎㅎ

지지복숭아

2021-09-02 16:49:18

ㅎㅎ샌프란도 참 장난아니긴하죠.. ㅎㅎ 뉴욕은 원체 사람이많으니 잘 인지못하고있다가 시카고 오고나선 굴다리밑이나 이런곳에서 종종보고 일상에선 그닥 볼일이없엄ㅅ는데.포클랜드는 텐트가 길중간에잇고 해서 문화쇼크..ㅎㅎ 맛집은 참 많아서 좋더라구요 사람도 많이없어서 북적거리는것도 덜하고..^^

Londonbridge

2021-09-02 18:08:25

몇년 전에 엠버시 스위트에 묵었었는데 건물은 오래되었지만 나름 괜찮았습니다. 실내 수영장이 애들 놀기 좋게 깊지도 않고 샤워시설도 잘 되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호텔 근처에 유명한 Voodoo 도넛도 사서 드셨는지요. 줄이 너무 길어서 사먹지는 못했는데 친구가 꼭 먹으라고 추천한 곳이었는데. 좋은 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지지복숭아

2021-09-02 18:35:56

감사합니다. 맞는말씀입니다. 오래되긴하였으나 상당히.고풍스럽고 옛날에 은행인가 우체국 빌딩이라 역사가 묻어있는듯했습니디. 무엇보다 프론트 직원들이 상당히 얼리 레이트 체크인에 후했고 답도 빨라 너무좋았습니다. 

 

부두 도넛은 항상 사람이많더라고요. 저는 도너츠를 별로안좋아해서 안먹었는데 Pips donut이라고 미니도넛파는곳에사 사막었는데 맛있었습니다.

 

느낌인진모르겠는데 포틀랜드 전반적으로 이름걸고 하는 개인 커피로스터리들이 상당히 맛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공항에서 파는 커피도 괜찮았습니다. 보통 공항 커피라하면 필터 제대로 안닦아서 쓴맛 탄맛 나는게 제맛인데 포틀랜드는 괜찮더라구요..^^

에덴의동쪽

2021-09-02 18:43:42

친구가 PSU 다녀서 오래 전 이었지만 다운타운 분위기 좋았었는데 요즘은 많이 변했나봐요.

전차 다니는 길에 자전거 바퀴 조심하라는 표지판이 기억나네요.

지지복숭아

2021-09-02 20:03:12

ㅎㅎ 제 친구가 포틀랜드 대학교 디렉터 중 한명인데 학교는 참 아름답고좋았습니다.^^

목록

Page 2 / 38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모든 리퍼럴 글은 쪽지로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이상의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12847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11/1/21)

| 정보 144
ReitnorF 2020-06-24 50542
  공지

마모 공부하는 방법 옵션들 :-)

| 잡담 30
  • file
봉다루 2014-02-22 185317
  공지

회원 가입 중단 / 공지글 모음

| 필독 30
마일모아 2014-01-14 217974
  728

한국에서 하와이 가시는 분 지정 병원 예약시 (세브란스):보통 2주 전 예약을 권장

| 정보-여행 6
HawaiianRach 2021-10-12 592
  727

마일리지로 스키/보드 타러 가기 좋은곳 모음.

| 정보-여행 305
  • file
얼마예요 2018-02-04 13574
  726

Atlantic City, Caesars Rewards Benefit (Diamond Tier) 혜택 관련 / 다이닝 크레딧 X

| 정보-여행 17
뉴욕주차장건물주 2021-09-30 1181
  725

델타 마일 발권 후 업그레이드 for $799? (Premium Select ‐> Delta One)

| 정보-여행 18
  • file
Ednaeve 2021-09-24 1748
  724

아멕스 센트리온 라운지 모음: EWR 2023 오픈예정 | LGA 6/21 확장 재오픈 | ATL 아틀란타 공항 오픈예정 | DCA 2022 하반기 오픈예정

| 정보-여행 39
  • file
24시간 2020-03-06 4391
  723

제주도 관광지 추천글 (사진 추가 완료)

| 정보-여행 20
  • file
스누피 2021-09-11 1914
  722

서울 방문시 렌트카 (약간 홍보성) 후기

| 정보-여행 12
마아일려네어 2021-08-12 2191
  721

캐나다 여행으로 eTA 받으려고 하시는분들, canadianeta-visas.com 사이트 이용하지 마세요.

| 정보-여행 14
MercyMe 2021-09-12 1365
  720

한국도 무비자 입국시 전자 여행허가 받아야 (5월부터)

| 정보-여행 37
calypso 2021-04-22 8227
  719

[미국내 여행] 시카고 여행 후기-맛집, 밀레니엄 파크, 존핸콕

| 정보-여행 14
  • file
LA땅부자 2021-09-03 1535
  718

켈리포니아 LA 카탈리나 섬 여행기-미친 뷰와 짚라인 (6/30-7/1/2021)

| 정보-여행 10
  • file
LA땅부자 2021-09-02 1830
  717

▶ 포틀랜드 여행기 - 엠버시 스위트 및 허접하지만 여기저기 다닌 후기

| 정보-여행 18
지지복숭아 2021-09-01 1425
  716

[official] EU "Safe Travel" 리스트에서 미국 제외

| 정보-여행 5
ehdtkqorl123 2021-08-29 2402
  715

뉴포트 휴가 후기 (Newport, RI)

| 정보-여행 23
  • file
지구별하숙생 2021-08-27 2596
  714

UR mall에서 샤프 UR 포인트로 렌트카를 예약하면 CDW 보험 커버 됩니다

| 정보-여행 2
  • file
templeside 2020-05-28 919
  713

6, 4, 1세 아이랑 빅아일랜드 여행 정보 공유

| 정보-여행 17
  • file
리지 2021-05-25 1522
  712

미국 입국시 검사시간이 72시간전이 아닌 3일전이랍니다.

| 정보-여행 1
  • file
루이지 2021-08-23 1193
  711

다 아시겠지만-뉴욕지역 박물관 무료 or 정보

| 정보-여행
애메랄드카리브 2021-08-22 439
  710

마일모아 여행기 지도 = "알미안 지도" - www.milemoa.com/map

| 정보-여행 194
  • file
armian98 2013-06-14 57850
  709

한국 여행시 핸드폰으로 편하게 쓸 수 있는 교통카드앱 추천합니다.

| 정보-여행 13
YoungForever 2021-08-11 1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