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님들 안녕하세요, 

 

전에 https://www.milemoa.com/bbs/board/6954455 게시글을 보고, 근처 코스트코에 갔는데, 전 뉴욕시티 살고 있는데 아쉽게 cap eye stake 새우살은 여러 번 가도 안 보이더라구여~ 

 

대신 그냥 Rip eye steak USDA prime 등급을 사서, 집에서 후라이팬에 구워 먹었는데 맛이 좋긴 좋은데, 가격이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그런지 파운드당 가격이 20이 훌쩍 넘고,

 

4덩이가 들어있는데 거의 90달러 하더라구여~ 

 

혹 코스트코에 가성비 괜찮은 집에서 구워먹을 소고기 부위 추천해 주실 것이 있을까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43 댓글

후라이

2021-05-25 10:55:20

저희는 약간 길게 생긴 Short Rib USDA Prime 이것도 괜찮더라고요. 

파운드당 가격은 지역마다 차이 있겠지만 11~12불 정도로 알고 있고요. 

unigog

2021-05-25 11:03:27

답글 감사합니다^^ 다른분도 Short Rib 추천해 주셨으니 시도해봐야겠네요^^

mcx5

2021-05-25 12:18:42

싸네요. 저희 지역은 Short Rib USDA Choice가 12.99불이네요.

한비광

2021-05-25 14:44:27

코스코에서 파는 Short rib은 구이용으로 비추합니다.

얼핏보면 마블링도 화려하고 "갈비" 라는 말에 좀 현혹되기 쉬운데.

이게 잘 보면 Chuck short rib입니다.  갈비살중에 목살쪽이란 뜻인데,  저렴하고 질기고 맛없는 부위입니다.

얇게 썰어 구우면 먹을만 할 수도 있는데,  스테이크용으로는 부적절하고,  한국에 "갈비" 생각하시면 더더욱 안됩니다.

싸구려 스튜용 고기라고 보시는게 좋아요.

valzza

2021-05-26 14:07:17

맛있다는 분들은 Chuck 말고 늑간살(9번 갈빗대 이후)도 파는 곳이 많은데 그거 일 수도 있겠다 싶어요. 

 

말씀하신대로 Chuck short rib은 진짜 마블링은 한우인데 맛은 스튜고기죠. ㅠㅠ

한비광

2021-05-26 15:57:37

아. 그 Backrib처럼 생긴 Beef rib은, 손질이 어려워서 그렇지 정말 가성비 좋은거 같아요.

딱 늑간살인데,  갈비양념에 살짝 재워서 차콜그릴에 구우면 정말 맛있지요.

마타

2021-05-27 16:41:10

저도 구이용으로는 비추합니다. 매번 후회해요. ㅠㅠ

shilph

2021-05-25 10:57:12

기본 등심 (rib eye)도 좋습니다. 다만 고기 고를 때 새우살이 많은 부위를 고르시는 것도 방법이고요. 

근데 후라이팬에 구우실거면 갈비살 (short rib) 이 더 좋습니다. 대각선으로 좀 길게 잘라서 소금 살짝 뿌리면서 후라이팬에 구워서 + 한국식으로 드세요.

unigog

2021-05-25 11:05:21

오~ 감사합니다! 따로 올리브오일이랑 후 추, 소금 밑간해서 냉장고에 30분간 할 필요없이도 그냥 소금 살짝 뿌리면서 하면 되는 건가요??^^ 이번 주말에 사서 해봐야 겠네요 ㅎㅎ

돌고도는핫딜

2021-05-25 12:29:26

저도 리바이 고를때 새우살이 붙은거 골라서 사요~ㅎ

unigog

2021-05-25 14:12:24

새우살이 어떻게 생긴 살인지 유투브나 검색 통해서 좀 공부를 해야 겠네요 ㅎㅎ 덜렁덜렁 달린 살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ㅎㅎ 

모밀국수

2021-05-25 11:28:24

Ribeye cap 그립습니다 ㅜ 

unigog

2021-05-25 14:12:45

그러게요 ㅠㅠ 몇 달째 못 봤네요 ㅠ 

SD눈팅

2021-05-25 11:29:47

USDA Choice Ribeye 중에서 새우살 큰거 고릅니다 ㅎㅎ

unigog

2021-05-25 14:13:01

새우살이 어떻게 생긴 것인지 공부 좀 해야겠네요 ㅎㅎ 

SD눈팅

2021-05-25 15:06:04

Capture.JPG

 

이게 USDA Choice 등급인데 지금 사진이 가로로 놓여있는데요. 밑에 반달모양으로 좀더 붉게 새우 모양이고 그사이에 지방으로 좀 나뉘어져 있는데 이부분 이에요. 그리고 위에 동그란 부분이 이제 주로 알등심 이구요. USDA Prime 등급은 이걸 나눠서 알등심만 Ribeye로 포장해서 팔고 새우살을 Ribeye Cap으로 따로 팔아요 ㅎㅎ

unigog

2021-05-26 14:00:14

이렇게 그림으로 올려주시니, 어떤게 새우인지 확실히 알겠네요 ㅎ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ㅎ 

토랭이

2021-05-25 12:35:32

저같은 경우는 Prime Chuck eye steak 썰린 것을 최대한 등심에 가까운 부위로 구입해서, 붙어있는 새우살과 살치살은 구이용으로 먹고, 나머지는 카레나 국거리용으로 먹습니다. 가성비 최고지요.. 처음 손질하는게 조금 귀찮긴한데 가격도 좋고, 구이용/국거리용 동시에 준비되니 좋더라구요.

제가 참고했던 동영상 링크 첨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YTpQRg-IsU

unigog

2021-05-25 14:18:00

고기만 잘 고를줄 알면 진짜 맛있는거 잘 먹겠네요^^ 영상 정독해보도록 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밀국수

2021-05-25 14:36:48

미국 코스코에서는 이름이 뭘까요? 근데 저 고기 진짜 싸네요 프라임 등급인데 100g에 1900원이면 파운드당 7.5?

토랭이

2021-05-25 18:10:33

똑같이 Chuck steak입니다. 제가 가는 곳은 Prime 등급 섹션에 항상 있습니다.

아예 썰지 않고 통으로 파는 경우도 있지만, 전 항상 적당한 두께로 컷 되어있는걸로 삽니다 ㅎㅎ 

모밀국수

2021-05-28 08:43:15

저희동네 코스코에는 안파네요 아숩아숩 

해먹짱

2021-05-25 13:46:11

저도 초이스 립아이 추천드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미국 코스트코의 립아이는 프라임과 초이스가 스테이크로 할 때 가격차이만큼의 맛의차이를 내지 못 합니다. 반면 초이스 립아이와 초이스 뉴욕스트립은 가격차이만큼 맛의차이가 있다고 보구요. (어디까지나 사견입니다. 직접 드셔보시고 판단하세요!)

 

잘 구우면 초이스도 얼마든지 맛있게 즐길 수 있구요.

 

고기는 위에 써주신 것처럼 새우살 많이 붙고 뭉친 지방덩어리 적은 부위로 고르셔요. 구울 때는 새우살이랑 등심살은 따로 분리해서 굽는 게 좋습니다. 같이 구우면 익는 속도도 다르고 가운데 벌어지는 부분의 지방이 시어링이 잘 되지 않아 고소한 맛이 떨어집니다. 

 

후라이팬에 구울 때는

소금 뿌리고 올리브오일 럽한 후 상온에 1시간 정도 놔두시구요. 불에 올리는 시점에 고기에 냉기가 있으면 프라임이든 와규든 무조건 실패한다고 보면 됩니다. 소금은 직전에 뿌리셔도 상관없구요. 

 

고기가 두꺼우니 처음에 육면을 강불로 씨어링한 후 불을 낮추고 버터 마늘 허브를 넣고 약불에 오래 익혀서 원하는 내부굽기를 맞춘 후 마지막 1분을 다시 강불로 마무리 시어링해주면 웬만한 레스토랑보다 맛있는 스테이크를 드실 수 있습니다.

unigog

2021-05-25 14:14:51

와우!!!! 해먹짱님 상세한 요리방법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초이스 립아이로 한 번 시도해봐야 겠군요 ㅎㅎ

해먹짱

2021-05-25 14:29:41

요렇게 구워서 안은 이정도 색깔이 나게 미디움으로 익히고 겉은 바삭하게 씨어링 해줍니다ㅎ 맛나게 해드세요!53B0B044-4EA1-4033-AF20-009BBC8F2240.jpeg

 

mattk88

2021-05-25 16:52:36

와 먹음직스럽네요.  굽는 스킬이 대단하세요

unigog

2021-05-27 12:15:13

포샵하신 것도 아닐텐데 진짜 고기 예술적으로 색깔 예쁘네요 ㅎㅎ 가서 고기 굽는 스킬 배우고 싶네요 ㅎㅎ

파이트클럽

2021-05-25 20:34:35

엄청난 팁 감사합니다!

futurist_JJ

2021-05-25 21:00:16

WoW 후라이팬에 구울때가 참 애매하던데, 감사합니다. 
저도 한 고기 하는데 고수분들이 모이셨네요. ^^

나침반이향하는

2021-05-25 14:18:59

저희 동네는 가격이 있기는 한데 가격이 엄청 올랐어요. 파운드당 $24.99. 작년 이맘때는 $15.99 였습니다 

스시러버

2021-05-25 14:45:16

헉... 물가가 오른건가요? 엄청 비싸졌네요...

샌프란

2021-05-25 15:28:19

물가하면 산호세죠.

어제 순두부 두개 팁까지 40불 줬네요

이제는 못 사먹습니다 TT

대추아빠

2021-05-25 15:54:59

순두부 두개에 40불이면 진짜 비싸네요...

팁을 20불 주신거 아니죠??ㅎㅎ 

샌프란

2021-05-25 20:54:50

6불요 ㅋㅋㅋ

unigog

2021-05-27 12:14:39

산호세도 물가 진짜 비싸네요 ㅠㅠ 뉴욕 북창순두부도 Tax 팁 다 하면 한그릇에 거의 20달러 하는거 같은데 ㅠㅠ 

세라아빠

2021-05-25 15:58:46

저희동네 코스트코(달라스지역)는 어제 기준 립아이 파운드당 $12.99였는데 파운드당 $24.99하는 동네도 있다는게 놀랍군요. 코스트코 고기 가격이 이정도로 동네마다 천차만별인가요?

모밀국수

2021-05-25 16:15:58

동네마다도 다르고 수요 공급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거 같아요 저희 동네는 $25할때도 있었는데 요즘에는 $15 아래인듯요 

아 그리고 텍사스는 항상 쌌던거같습니다 

나침반이향하는

2021-05-25 16:28:50

저는 반대로 $12.99 하는 지역이 있다는게 너무 놀랍네요. 저희 동네는 (시애틀) 립아이도 같은 가격입니다 ㅜ.ㅜ

세라아빠

2021-05-25 16:49:15

저 시애틀로 올해 이사가는데 절망적이네요. 씨푸드라도 저렴하길 바래봅니다.

unigog

2021-05-26 14:01:15

저도 가격이 비슷비슷할 줄 알았는데, 지역마다 다르다는게 정말 신기하네요 

goofy

2021-05-26 18:49:34

Costco 고기값 뿐만 아니라, 잘팔리는 품목들이 잘사는 동네 일수록 더 비쌉니다.

unigog

2021-05-27 12:13:02

뭐 당연한 이치이긴 한데, 싸게 파는 곳으로 가고 싶군요 ㅎㅎ 

sojirovs

2021-05-27 22:48:42

진공팩에 담겨있는, 와규 스커트 가성비가 참 좋아요. (스티커=파란색)

파운드당 가격도 일반 립아이보다 싸구요. 

한가지 팁은, 고기 결 반대방향으로 사선으로 한번 잘라서 (멕시칸 식당 가셨을때 화이따 생각하시면) 구워 드시면 질기지 않고 맛있습니다. 

갈비양념 해서 양념갈비처럼 구워먹으면 더 부드럽게 먹을수 있구요.

목록

Page 1 / 4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모든 리퍼럴 글은 쪽지로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이상의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12361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11/1/21)

| 정보 144
ReitnorF 2020-06-24 49894
  공지

마모 공부하는 방법 옵션들 :-)

| 잡담 30
  • file
봉다루 2014-02-22 185002
  공지

회원 가입 중단 / 공지글 모음

| 필독 30
마일모아 2014-01-14 217444
  62

쉽고 맛난 레시피 시리즈- 닭구이

| 요리-레시피 66
  • file
Monica 2020-11-22 5600
  61

간단 국물 요리 레시피 모음

| 요리-레시피 27
엣셋트라 2021-11-04 2338
  60

[업데이트] 닭똥집

| 요리-레시피 47
  • file
오하이오 2019-12-12 2827
  59

중화요리로 손님 대접하기 (새우튀김편)

| 요리-레시피 15
  • file
엣셋트라 2021-08-31 1217
  58

중화요리로 손님 대접하기 (짬뽕편)

| 요리-레시피 35
  • file
엣셋트라 2021-08-23 3836
  57

중화요리로 손님 대접하기 (볶음밥편)

| 요리-레시피 15
엣셋트라 2021-08-26 2090
  56

중화요리로 손님 대접하기 (준비편)

| 요리-레시피 9
  • file
엣셋트라 2021-08-20 2160
  55

콤부차 (kombucha) 집에서 만들기

| 요리-레시피 30
  • file
엘스 2021-05-28 2661
  54

▶ 근처 코스트코에 cap eye stake 새우살 이 없는데, 집에서 구워먹을 만한 가성비 괜찮은 소고기가 코스트코에 있을까요?

| 요리-레시피 43
unigog 2021-05-25 4430
  53

코스트코 - Calamari salad 괜찮은데요.

| 요리-레시피 23
  • file
빨간구름 2021-05-15 3603
  52

호두과자 만들어 봤습니다. :)

| 요리-레시피 36
  • file
nysky 2021-04-08 2406
  51

올해 발렌타인은 건강한 브라우니로 (노밀가루 검정콩 브라우니)

| 요리-레시피 2
퇴사합시다 2021-02-09 417
  50

Smashed Avocado 생각보다 어렵네요

| 요리-레시피 8
Fugue 2021-01-04 877
  49

(사진업뎃) 집코바 숯불치킨!!

| 요리-레시피 26
  • file
Octonauts 2020-11-20 3041
  48

바베큐숯 어떤거 쓰시나요

| 요리-레시피 7
glory 2020-10-30 1238
  47

코스코 연어 로 lox 만들기

| 요리-레시피 27
  • file
Monica 2020-10-24 4550
  46

시판용 쭈꾸미로 쉽고 맛있게 매운 해물 볶음우동 만들기

| 요리-레시피 32
  • file
요리대장 2020-10-11 2251
  45

스모커 없이 오븐에 BBQ 만들어 먹기

| 요리-레시피 8
  • file
Wolfy 2020-08-30 1867
  44

커피젤리 좋아하세요?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 요리-레시피 4
  • file
숨pd 2020-08-01 1681
  43

내가 시원하게 묵사발을 만들어버리겠어!

| 요리-레시피 50
  • file
요리대장 2020-07-30 3087

Board Links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