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6/15 - 6/24 하와이 오아후 여행기

PSBM, 2021-06-25 21:28:01

조회 수
3091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한 번씩 질문글이나 댓글 정도는 달았지만, 여행후기 남기는 건 처음이네요.

 

많은 분들이 최근에도 하와이 후기 많이 남겨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다녀왔어요.

 

 

 

-항공권-

하와이안항공 JFK - HNL, (대한항공 1인당 왕복 3만마일) 총 6만 마일로 2인 발권했습니다.

1개월 정도 전에 미리 예약해놨었습니다. 그때만 해도 벌써 좌석이 거의 없는 상황이었고

저희 같은 경우는 화요일 출발, 그 다음 주 목요일 복귀라는 비효율적(?)인 일정으로 다녀왔네요ㅠ

이렇게 해야 겨우 비행기 자리가 있었어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대한항공 마일로 알래스카항공과 하와이안항공 하와이행 발권이 가능한데,

스카이팀 소속이 아닌 항공사들이기 때문에, 인터넷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일대일 챗이나 전화로 문의하셔야 좌석상황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항공 포인트가 모자라서 매리엇포인트를 대한항공으로 전환시켰습니다.

(포인트 전환 소요기간, 5/2 저녁에 매리엇에서 전환 신청, 5/5 오후에 대한항공 마일로 전환완료)

 

-숙박-

총 9박 10일의 일정 중,

첫 5박6일은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두번째 4박5일은 쉐라톤 프린세스에 숙박했습니다.

 

1. 하와이안 빌리지 5박 6일

힐튼의 경우 5th night free 적용 받아서, 4박만 포인트로 결제했습니다. (1박 6만 x 4일 = 총 24만 힐튼포인트 필요)

ㅡ> 저 같은 경우 연회비 없는 hilton honors 카드를 만들고, 이 카드를 이용해서 16만포인트를 points.com 통해서 구입했습니다.

(현재 100% 추가 적립 세일 중이라, 800불에 8만+보너스 8만, 총16만 포인트 구입했어요.)

ㅡ> 또, 부족한 8만포인트는 hilton honors 카드 스펜딩 1000불 채워서 받았구요.

(스펜딩은 어차피 points.com에서 800불 사용했기 때문에, 200불만 더 채우는 easy한 난이도였습니다.)

(카드 만들고 스펜딩 1000불 채우고 나서 거의 하루이틀만에 힐튼 어카운트에 8만포인트 들어왔습니다.)

그러니, 결론적으로 딱 800불로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5박6일 숙박한 셈이었습니다.

힐튼은 포인트 숙박할 때, resort fee와 tax도 waive해주는 혜자!!!!! 만세!!

 

*저는 힐튼 골드이고, 와이프는 힐튼 실버입니다. 예약 자체를 와이프 계정으로 했습니다만,

체크인 하면서 제 골드 혜택인 하루 $20크레딧 받을 수 있냐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체크인 도와주신 직원분께서 너무나도 친절하게 5일치 $100 크레딧 넣어주셨고

Tropics에서 저녁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ㅡ> Starbucks, Wiki wiki market, Hau tree cantina, Tropics Bar & Grill, Tapa bar, Waikiki Starlight Luau 에서 크레딧 사용가능 합니다.

 

*그리고 세상에.. 레인보우타워 라군뷰로 업그레이드도 해주셨네요. 다이아등급 분들도 여기선 업글 잘 안해준다던데..

도착하자마자 기대도 안했던, 룸업글이나 크레딧 100불 받고 너무나도 행복하고 좋았습니다.

저희는 20불 신공 쓴 것 아니었고요, 나중에 방키까지 다 받고난 후 감사한 마음에... 와이프가 정중하게 20불 드렸습니다.

 

2. 쉐라톤 프린세스 4박 5일

공유드릴 내용이 별 것 없네요.

숙박권 3장 + 4만 포인트 사용했습니다.

힐튼과 다르게 매리엇 계열은 resort fee나 tax 다 내야합니다ㅜ

체크아웃할 때, 저희가 식당에서 사용한 금액들 빼고 $37.93 x 4일, 총 $151.72 냈습니다. 

다만, 힐튼에 비해 먹세권(?)이라..

제가 좋아라 하는 marugame udon이나 maguro bros라던지...

많은 유명맛집들 방문하기에 좋은 위치였어요.

 

*제가 매리엇 titanium이라 조식쿠폰 4장 받았구요 (1장당 2인까지 커버)

호텔에서 제공하는 Grab & Go 박스를 받아가던지,

식당에서 $18어치의 credit으로 사용가능합니다. (2인 이실 경우, $36까지 커버)

그런데 나름 좋았던 점은 sheraton pricess, sheraton waikiki, moana surfrider 외 1곳 ( 나머지 한 곳은 기억이 안나요ㅠ)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근처에 위치한 매리엇 4곳의 호텔이 모인 네트워크(?)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바로 앞에 있는 Moana surfrider에 있는 The veranda에서 매일 조식을 해결했습니다.

acai berry bowl이 $18이었고, benedict가 $32이어서 하나씩 시켜 먹었을 때가 딱 적당하고 좋았네요.

추가로 발생하는 금액도 sheraton princess의 저희 방으로 charge가 가능한 것도 좋았습니다.

 

*처음으로 Suite night award 사용해서 룸업글 받았습니다.

체크인 열흘 정도 전에 신청했고, 체크인 삼사일 전에 컨펌 이멜 받았습니다.

아주 좋은 방은 아니었지만, partial ocean view, king bed로 업글되었고 이 정도면 기대도 안했던 터라 아주 만족했네요.

 

*아멕스 쓰시는 분들 중, offer 잘 찾아보시면, 매리엇 spend $200, $40 back 있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희는 운이 좋았는지 요 혜택도 이용했습니다.

 

-코로나테스트-

저희는 화요일 아침 10시 비행기라, 72시간 전인 토요일 아침 10시부터

Walgreen에서 ID now,

CVS에서 PCR 테스트 두개 받았습니다.

 

둘 다 무료였구요,

walgreen은 당일 4시간 후에 결과가 나왔고

CVS는 일요일에 결과를 통보받았습니다.

 

요약 하자면,

1. 72시간 전 코로나 테스트 검사 및 결과확인

2. safe travel 사이트 가입 후, 테스트 결과 업로드

3. 비행기 탑승 24시간 전, safe travel에서 문진표 작성 후, QR코드 발급 받음

 

이렇게 준비하고 나니, 하와이안 항공 체크인할 때 직원 분이 저희 손목에 

야광색 종이팔찌(?) 같은 것 채워주더라구요. 에버랜드 가면 자유이용권 끊은 사람 채워 주던 그런거요....

그러면서 설명해주는 걸 들어보니, 이 팔찌가 있는 사람은 하와이 공항 도착해서

아무런 줄을 설 필요 없이 그냥 프리패스 된다고 했는데 사실이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이 팔찌를 차고 있는 사람만 곧장 baggage claim으로 갈 수가 있었고

아닌 사람들은 다 따로 줄서는 곳으로 분류하더라구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어서 별 신경 쓰지 않았는데,

어제 뉴욕행 비행기 타려고 공항에 갔을때 보니...........

이 팔찌가 없이 줄 선 곳에 어림잡아 수백명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걸 봤습니다... 지옥이 따로 없어 보였어요...

의외로 이 팔찌 안차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던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렌트카-

National, Free rental credit이 4days가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다만, 두 번에 걸쳐 나눠사용했어요.

 

1. 도착하자마자 픽업해서 하루 사용 후 반납

도착한 첫 날, 공항에서 차량 픽업 후, 바로 코스트코랑 샘스클럽 돌면서

미리 장을 다봤습니다. 항상 여행 끝날 때 즈음에 선물 사느라 시간과 신경 쓰는게 싫었거든요.

 

코스트코에서는 우리가 마실 물 1bx를 비롯해서

선물용으로 필요했던 hawaiian host 초콜렛 12개짜리 2bx, macadamia nuts 등등을 사면서

종갓집 김치.....(없으면 안되는 사람이라서요 제가.. 엣헴..6불 얼마 주고 한통 샀어요)
(컵라면 햇반 등등 뭐 안파는게 없더라구요)

 

샘스클럽에서는 Lion 100% kona coffee (whole bean) 24oz 짜리 대용량을 팔길래 사러 갔었어요.

역시나 부탁받은 겸 선물용겸...

 

이렇게 하루만 쓰고 바로 그다음날 공항에 차는 바로 리턴했습니다.

(공항픽업, 하와이안빌리지리턴을 계획 했으나, 요새는 그렇게 안된다네요ㅠ 어쩔수 없이 갖다주러 갔습니다.)

 

*공항에 렌트카 반납하면서 내셔널 직원이랑 이야기하다보니 공항 2층에서 20번 버스를 타면 와이키키까지 간다길래 도전했습니다.

(이동 소요시간은 약 40분~50분이나, 배차가 많지 않고 구글맵에 나오는 배차정보 틀립니다. 전 30분 넘게 기다렸어요ㅠ)

(20번 버스 중에서 waikiki 간다고 앞유리에 써져있는 버스만 갑니다. 타기 전 기사님께 여쭤보세요. 버스요금은 $2.75)

 

*하와이안빌리지 숙박하시는 분들 중, 렌트카 있으신 분들은 라군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원래 시간당 1불씩, 오버나잇도 가능한 주차장이었으나 현재 코로나로 인해 무료개방 중입니다.

제가 묵었던 6/15/2021 - 6/20/2021까지도 무료개방중이었고, 주차요금계산기가 아예 사라진 상태입니다.

스트릿파킹은 오버나잇이 안됩니다. 토잉 당할 수 있으니 꼭 주차장 안쪽에 파킹하셔야 해요.

 

2. 주말 껴서 free rental credit 3 days 사용.

지난 번에 ray's 훌리훌리 치킨을 못먹었던 게 한이 되어서.....

일부러 토,일,월 이렇게 3일 렌탈을 했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차를 하와이안 빌리지에서 픽업, 리턴 다 했습니다.

분명히 하와이 오기 전에 그렇게 검색해도 하와이안 빌리지 내셔널에는 차량이 없다고 나오길래

공항 픽업 &리턴으로 예약해놨었는데........

막상 하와이 와서 다시 검색을 하니 차가 몇대 나오더라구요... 얼른 장소 변경했습니다.

시스템이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매주 available한 차량을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지 않을까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식당 및 관광명소-

이 부분은 워낙 많은 정보가 있어서 딱히 제가 공유드릴 내용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몇 자 적어보자면, 꽤나 많은 곳들이 아직도 영업시간이 예전에 비해 단축된 상태입니다.

백선생님 피자로 유명했던 sophie's도 구글에 나와있는 것 보다 영업일수 및 시간이 줄어들어있구요.

(화, 수 아예 영업 안합니다...)

 

maguro bros도 오후5-오후8시 만 영업합니다... 일요일은 휴무..

 

tonkatsu tamafuji, 투고만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픽업하러가서 물어봤더니, dine in 하려면 한두달 전부터 예약하라고 하더라구요... 

전화 연결도 쉽지 않습니다. 수십번 해야 겨우 연결되고요, 영업시간에 직접 예약없이 방문하면, 한 두시간 있다가 결국 투고음식 가지러 다시 가야합니다ㅜ

난이도는 극악이지만.... 사악한 맛이네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음날 또 갈 뻔 했습니다.

 

marukame udon, 제가 그렇게 좋아했던 tan tan udon plus는 지금 시기에 없네요ㅠ 여전히 사람 많지만, 그래도 쫄깃한 우동면 너무 좋습니다ㅜ

*혹시 차 있으신 분들은 downtown쪽 2호점 가시는 것도 괜찮아요. 저는 예전에 월마트에 파킹하고 마루카메에서 식사 후, 월마트 들어가서 음료수나

초콜렛 같은 거 사서 나오고 그랬습니다. (월마트 이용시 1시간 파킹무료인가? 그래요)

 

shrimp box들.... 개인적으로 romy's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prawn이 잘 없긴 해도 그나마 메뉴로 파는 곳이기도 하고.. butter garlic이 요리되어서 나오는 것을 보면 가장 성의있게 만드는 곳이라고 느껴졌었어요. 바로 옆에 새우양식장도 있고..... 그런데, 이번에 갔더니 prawn도 sold out이고 butter garlic도 sold out이라고 저보고 steamed shrimp를 권하더라구요... 그냥 나왔습니다ㅜ

그래서 바로 옆 fumis라는 곳으로 갔는데, 와.... 고속도로 휴게소 인 줄 알았습니다. 단체버스가 실시간으로 어마어마하게 들어오고 나가더라구요. 궁금해서 딱 하나만 시켜봤는데, butter garlic을 요리했다기 보다는, 찐마늘을 오일이랑 버무려놨다고 해야할까요? 제가 아는 그것과는 다르더라구요.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새우자체는 신선했어요.

 

sugah daddeh's kane juice

여기 kane juice 파는 곳인데요, 저는 태어나서 사탕수수 주스(?)를 처음 먹어봤어요.

대나무 같은 작대기를 반 갈라서 그자리에서 주스를 짜서 주는데, 와.....

세상에... 처음 먹어보는 맛인 것 같으면서도 시원하고 달달한게, 식혜같은데 뭔가 또 맛은 더 꽉 차있는 것 같고...

저랑 와이프는 매우 대만족하면서 이번에도 또 사먹었어요.

작은 컵 7불, jar는 13불인데 딱 두배 용량 차이에요.

그리고 jar로 하게 되면, 나중에 다 마시고 7불인가 8불만 내면, 리필해줍니다 ㅎ

 

sushi / sashimi

1인당 $250 ~ $300 정도의 하이엔드급 정통 오마카세를 찾으시는 분이시라면

스시쇼, 마루, 긴자 오노데라 정도일 것 같은데..

7월 예약까지 꽉 차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하루 전날이나 당일 취소 나오는 것을 인터넷으로 확인하시거나,

전화로 웨이팅리스트 올려달라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위 스시집들 예약을 잡는데는 실패했고,

계란빵님 추천으로 hihimanu sushi라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오마카세 전문점입니다. 이곳도 예약이 쉽지는 않았는데, 캔슬난 자리가 있어서 들어갔습니다.

정통 스시를 하는 곳은 아니고 퓨전이었지만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굉장히 좋아했어요.

플레이팅이나 스시 한점한점이 꾸밈이 좋았고,

보기에는 과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지만 맛을 보면 의외로 밸런스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인당 200불 정도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적다보니 사진도 하나 없이.....ㅎㅎㅎ

엄청 긴글이 되었네요.

 

그래도 혹시나 일부라도 여행중이시거나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 

필요한 정보가 있을까봐, 최대한 기억나는 대로 자세히 적어보았습니다.

 

혹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제가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모르더라도 또 다른 마모님들이 도움을 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11 댓글

아지빠

2021-06-25 21:49:44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가 많네요.

PSBM

2021-06-25 23:40:12

감사합니다! 마모에서 얻은 정보들니 많아서 알차게 잘 다녀왔네요^^

돈쓰는선비

2021-06-25 22:03:11

이렇게 사진없이도 집중되긴 쉽지않은데, 디테일하게 적어주신 정보가 많이 도움이 되네요. 저희는 11월에나 갈텐데 글 읽으면서 벌써 신납니다.

 

저도 네셔널에서 렌트 예약을 했는데 어떤 차량을 받으셨나요? 업글이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전 executive elite인가 젤 높은 멤버긴 한데 궁금해서 묻습니다.

 

Hihimaru sushi는 양은 어떤지요? 오마카세를 가본적이 없어 아내를 데리고 다녀올까 싶은데 궁금하네요.

PSBM

2021-06-26 00:03:09

저도 내셔널 EE인데요,

예약자체는 full size로 해놓고 갔습니다!

공항 내 주차장 4층인가 5층인가에.위치한 내셔널로 가면, 그곳에 데스크가 하나 더 있는데 그곳에서 직원이랑 함께 이야기하면서 고르시면 되요.

다른 공항들처럼 Elite isle에서 고르는 건 아닙니다ㅜ

재작년에는 convertible 달라고 해서 머스탱 받았고, 이번에 공항에서는 짐 옮기는 목적이라서... 그냥 suv 필요하다고 했더니, 차가 뭐뭐 있는지 불러주더라구요. 스바루 아웃백 안타봐서 그걸로 달라고 했습니다.

둘 다 추가금은 없었어요. 

 

Hihimanu는 18pcs 코스입니다. 스시 18pcs 먹는다고 생각하면 보통 양은 차시지 않을까 싶어요.

여기 chef인 ray는 샤리를 많이 잡는 편은 아니긴 했어요. 근데 오마카세가 보통 2시간 이상 걸려서 진행되기 때문에.. 천천히 먹으면 더 배가 차는 듯한 느낌(?)도 있구요ㅎㅎ

저는 원래 양이 많은 사람이라, 배 두들기면서 포만감을 느끼지는 않았지만.. 저녁식사로 부족하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너무 음식들이 예쁘고 맛있었다고 좋아했어서 그것만으로도 만족했습니다.

돈쓰는선비

2021-06-26 09:21:09

요즘 렌트가 비싸다고해도 차는 있는가 보군요. 1-2달 전에는 고를수 있는 차량이 거의 없다더니 그래도 suv를 받아 다행이네요.

 

Hihimanu는 잘 알겠습니다. 오마카세 다녀와 본적이 없는데 아내 맛난거 사줘야겠네요. 감사합니다.

ARY

2021-06-25 23:54:4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글을 보니 하와이 놀러가고 싶군요 ;ㅁ;

PSBM

2021-06-26 12:49:33

지난주와 이번주 있으면서 느낀건데,

뭔가 약간 하루가 다르게 사람들이 늘어나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사람 엄청 많아요! 얼른 고고!!

미치마우스

2021-06-26 06:39:19

저랑 거의 같은 시기에 오하우에 계셨네요! 저도 쉐라톤 프린세스에서 하루 밤 묵었는데 밤 10시에 체크인 하고 아침 6시에 체크아웃 하니 리조트비를 빼주더라고요. 묻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파킹도 자리 없어 전화했더니 VIP 파킹 열어주고 파킹비도 빼주었고요. 방은 오래되고 냄새가 났지만 서비스는 좋았습니다. 업글을 받을 수 있다면 나쁘지 않겠다 싶었습니다.

PSBM

2021-06-26 12:50:53

우와아... 파킹비 빼주는게 최고네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ㅎㅎ

저도 체크인하면서 느낀건데 참 친절하고

서비스 좋다는 건 느꼈습니다.

미치마우스

2021-06-26 22:56:12

팁까지는 아니고요, 사정이 어찌어찌해서 매니저가 재량으로 빼준 것 같아요. Luau 보고 늦게 체크인 하느라 파킹 거라지를 돌고돌아도 자리가 안나는 거에요. 그래서 호텔에 전화를 했더니 근처 협력 호텔 파킹 패스를 내줄테니 일단 거라지를 나와라, 해서 $3.50지불하고 호텔 입구에 차 임시 주차하고 들어갔더니 방금 나온 파킹 거라지 VIP? 열어줄테니 파킹해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거라지 들어가 매니저가 시큐러티랑 대기하고 있던 스팟에 주차하고 체크인 했습니다. 다음날 주차 패스 받아서 체크아웃 하는데 남편이 그냥 exemption 묻지 말자고 해서 $42 비용 추가된 걸로 생각했는데 나중에 이메일 영수증 보니 다시 차감했더라구요. 매니저가 진짜 세심한거죠. 체크인아웃 직원은 사정을 모르고 있었거든요. 즉... 특별한 방법은 없는걸로... 다만 주차 공간이 안나면 너무 힘빼시지 마시고 호텔에 전화해볼 것을 추천? 합니다. 

Skyteam

2021-06-26 18:50:53

렌트카는 렌트카 포인트 잘 활용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허츠 6박에 1900불 달라는거 포인트로 해결해서 100불 조금 넘는 세금만 냅니다.@@

허츠 포인트가 이렇게 매우 가치있게 쓰일거라 상상도 못했네요.

목록

Page 1 / 380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761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525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68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284
new 114004

지금 도쿄에서 리모와 트렁크 구입하면 저렴할까요?

| 질문-여행
럭키경자 2024-04-20 10
new 114003

집 Backyard 모기 퇴치 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일까요?

| 질문-기타 6
코코로로 2024-04-20 280
new 114002

공지 및 도움을 구합니다: 마일모아 트위터 (X) 계정 해킹

| 운영자공지 19
  • file
마일모아 2024-04-20 1720
updated 114001

캘리포니아 스모그 테스트 몇 달 째 통과를 못하고 있어요. (ERG/VVT)

| 질문-기타 8
엘스 2024-04-19 1124
updated 114000

테슬라 초중급용 팁

| 정보-기타 45
  • file
가을로 2024-03-04 6557
updated 113999

라쿠텐 (Rakuten) 리퍼럴 (일시적) 40불 링크 모음

| 정보-기타 879
마일모아 2020-08-23 27946
new 113998

뉴욕/뉴저지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지니스 항공기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 질문-항공 9
비니비니 2024-04-19 581
new 113997

도쿄편 : Jal Premium Economy, 콘래드 도쿄(Conrad Tokyo) 후기

| 여행기 7
  • file
엘라엘라 2024-04-20 537
new 113996

국립공원 평생패스 (군전역자/골드스타패밀리)

| 정보-기타
GildongHong 2024-04-20 150
updated 113995

Carry-on (케리온) 3가지 제품들 써본 후기 -

| 잡담 26
  • file
Monica 2024-04-19 2202
updated 113994

<댓글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JP Morgan 자산관리 사용하시는분 질문드려요. 없는셈 치고 계속 넣어야 되는 건가요?

| 질문-기타 36
Mrsdorty 2024-04-19 2034
updated 113993

(10/26/2023) 만년 위기 경제를 가늠하는 포인트들 - 시즌4

| 잡담 49
urii 2023-10-06 6473
new 113992

맨하탄 루프탑 브런치 식당 추천해주세요

| 질문-여행 10
비니비니 2024-04-19 615
updated 113991

몰디브 도장깨기-(릿츠+왈도프)업글+카타르 큐스윗 3편

| 후기 6
  • file
가고일 2023-05-29 1046
updated 113990

[댓글로 이어짐] Skypass KAL 대한항공 라운지 쿠폰 나눔

| 나눔 101
ReitnorF 2024-01-14 2890
updated 113989

몰디브 도장깨기-(릿츠+왈도프)업글+카타르 큐스윗 1편

| 후기 12
  • file
가고일 2023-05-28 1672
updated 113988

리모델한 로비만큼 깔끔하진 못한 서비스와 객실의 Grand Hyatt Washington DC

| 후기 18
  • file
physi 2022-02-25 1947
new 113987

미국 시민이 한국에서 장기(6~2년) 거주하는 법에 건강보험까지?

| 질문-기타 1
  • file
파이어족 2024-04-20 586
updated 113986

[종료] 에스티로더 (Estee Lauder) 갈색병 1+1 프로모션

| 정보-기타 162
아사 2022-04-19 13699
new 113985

체이스 새카드 발행 한국으로 배송받아 보신분 며칠이나 걸리셨나요?

| 질문-카드 1
NewJeans 2024-04-20 185
updated 113984

기생수 더그레이 봤는데 정말 잘 만들었네요 (노스포)

| 후기 10
kaidou 2024-04-18 2189
updated 113983

Tello로 역이민 가신 부모님 미국 전화번호 저렴하게 킵한 후기 (esim + wifi calling)

| 정보-은퇴 24
사골 2023-08-15 3563
updated 113982

미국->한국 시애틀 환승 및 라운지 이용

| 질문-항공 22
엔지니어Lee 2023-05-09 1806
updated 113981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11
jaime 2024-04-19 1190
updated 113980

지인이 한국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10
Oneshot 2024-04-19 2524
new 113979

미시간주 유턴 중 화물 트레일러와 접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5
  • file
castlek 2024-04-20 694
updated 113978

요즘 쿠폰에 관심이 가네요 인플레이션이 올라가니 아낄 방법을 찾고 있어요

| 잡담 14
chef 2024-04-19 1546
updated 113977

여름철 침구 어떤것 쓰시나요?

| 질문-기타 6
뚜벅초 2020-06-08 2617
updated 113976

인천 2터미널에서 트렌짓호텔 말고 밤새 할머니가 쉴수있는 공간이 있을까요?

| 질문-여행 14
레드디어 2024-04-17 1726
updated 113975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41
  • file
ex610 2024-04-17 1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