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은퇴]
Mega Backdoor Roth를 아시나요?

은퇴덕후EunDuk | 2021.02.24 04:34: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메가 백도어(Mega Backdoor) Roth란?
Mega Backdoor Roth는 401(k) 플랜의 저축 한도 $19,500에 추가로 최대 $38,500을 Roth IRA나 Roth 401(k)에 저축하는 방법이다.

 

Mega Backdoor Roth가 필요한 사람은?

세금 혜택이 있는 401(k), HSA, IRA에 최대한 저축하고, 추가로 세금 혜택이 있는 곳에 더 저축하길 원하는 분에게 Mega Backdoor Roth는 좋은 은퇴자금 저축 수단이다.

 

 

만약 401(k), HSA, Roth IRA를 맥스 아웃 하지 못하고 있다면 복잡한 Mega Backdoor Roth IRA에 필요 없이 401(k), HSA, Roth IRA 저축하면 된다.

 

Mega Backdoor Roth를 하기 위해서는?
Mega Backdoor를 하기 위해서는 401(k) 플랜이 다음 두 가지를 제공해야 한다.

 

  • After-tax contributions
  • Allow Conversion: In-service withdrawal to a Roth IRA or In-plan rollovers to a Roth 401(k)

 

After-tax contributions은 401(k) 플랜의 contribution 정하는 페이지를 확인해 보면 가능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In-service withdrawal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확실하지 않으면 HR 담당자에게 확인해 보면 된다.

 

만약 After-tax contributions만 가능하고, In-service withdrawal이 불가능하다면 직장을 그만두는 년도에 맞춰 Mega backdoor Roth IRA를 할 수 있다.

 

Mega Backdoor Roth 한도 금액은?
2021년 401(k)에 직원의 저축 금액(Contribution)과 회사의 저축 금액(Match) 합의 최대 금액은 $58,000(50세 이상은 $64,500)이다. Mega Backdoor Roth 할 수 있는 금액은 이 최대 금액에서 본인의 저축(Contribution)과 회사의 저축(Match)을 뺀 금액이다.

 

예를 들어, 본인이 401(k) 최대 금액 $19,500을 저축하고, 회사가 $7,500을 매칭해 주었다면 $31,000(50세 이상이면 $37,500)까지 Mega Backdoor Roth 할 수 있다.

 

Mega Backdoor Roth 하는 첫 번째 방법 – In-plan rollovers to a Roth 401(k)
첫 번째 방법은 심플한 In-plan rollovers to a Roth 401(k)다. 401K 플랜에서 이 옵션을 제공하면 간단하게 등록만 하면 된다. 등록하면, 401(k) after-tax로 저축한 금액이 자동으로 Roth 401(k)로 컨버젼 된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뱅가드에서 In-plan rollovers to a Roth 401(k)을 등록하는 과정이다. 피델리티, 또는 찰스 슈왑도 유사할 것이다.

 

Mega Backdoor Roth 하는 두 번째 방법 – In-service withdrawal to a Roth IRA
두 번째 방법은 In-service withdrawal to a Roth IRA다. After-tax contribution으로 401(k)에 저축하고, 저축한 금액을 in-service withdrawal을 통해 가능한 한 빨리 Roth IRA로 컨버젼하면 된다. 가능한 한 빨리 Roth IRA로 컨버년하는 이유는 401(k)의 after-tax bucket에서 발생한 수익에는 세금이 있기 때문에 수익에 대한 세금이 없는 Roth IRA로 옮기는 것이다.

 

자세한 과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만약, After-tax contributions만 가능하고, In-service withdrawal이 불가능하다면 직장을 그만두는 년도에 맞춰 Mega backdoor Roth IRA를 할 수도 있다.

 

정리하면

401(k), HSA, IRA에 최대한 저축하고도, 추가로 세금 혜택이 있는 곳에 더 저축하길 원하면 Mega Backdoor Roth를 하면 된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401(k) 플랜이 Mega Backdoor Roth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고, 필요하면 잘 사용하면 된다.

 

Mega Backdoor Roth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인텔, 우버, 시스코, 나이키, FedEX, ASML, Bristol Myers Squibb, Merck, Roche, Emcore 등의 회사는 Mega Backdoor Roth를 제공하고 있다.

 

Mega Backdoor Roth를 제공하는 다른 회사를 알고 계시면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본인의 401K나 403B에서 Mega backdoor Roth가 가능한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댓글 [4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34] 분류

쓰기
1 / 1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