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diy집수리(8): bathtub reglazing (욕조 페인트칠)

크레오메, 2020-10-17 16:31:47

조회 수
3475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왔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욕조 리글레이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욕조 색깔이 다른색도 아니고 베이지 색이라 색깔을 바꾸는 거에 대해 견적을 받아봤는데

안타깝게도 욕조 플러스 서라운드 벽까지 칠을 해야 하는 지라 제일 싸게 받은 견적이 약 700불정도 되었어요.

 

에잇! 그러느니 좀 괜찮은 재질의 물건을 사서 내가 직접 하자 

하는 결심을 하고 유투브와 아마존을 들여다봤습니다.

 

이게 에폭시 같은 재질이라 냄새가 엄청 나는데 게다가 환기도 안되는 좀 애매한 위치에 화장실이 있어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아마존을 찾아보니 다행이도(?) 냄새가 덜 나는 물건을 구매하게 됐어요.

 

사람들은 제대로 청소도 안하고 그냥 막 바르던데 p2는 그런건 절대 용납을 못하는 성미라

한 3주 주말에 걸쳐 토일 매번 한시간 반-2시간씩 사포질 및 아세톤 그리고 락스칠을 했습니다.

 

그래봤자 쓱 보면 별 차이도 없는데 말입죠;;;;

 

어쨌든 잘 청소를 하고 활성 액체와 에폭시 같은 물질을 열심히 쉐킷 해서 도포를 했습니다.

으잉? 쉽지용? 하고 싶은데 도포 하고 잘 펴주는 게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한 세시간 정도;;)

글쎄.. 추천을 하기엔 좀 조심스러워요.

 

욕조만 있었다면 진즉에 사람 써서 불렀을 것을 벽까지 있다 보니 어쩔수 없이 하게 되었는데

그래도 딱 집에 들어가서 화장실을 보면 달라진 색깔에 기분은 좋네요. 

 

한번 보여드리겄습니다!!

 

비포 앤드 애프터

KakaoTalk_20201017_172341106_02.jpg

 

KakaoTalk_20201017_172341106_01.jpg

 

 

참 쉽죠잉? 하기에는 준비 시간까지 약 10시간 넘게 걸렸었고..

그냥 잘 하는 사람만 알면 욕조정도는 그냥 사람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39 댓글

제이유

2020-10-17 16:40:43

공감! 화장실이 어두운 백열전구 + 베이지면 우울 우울...

근데 벽색상이 오묘 하네요! ㅋㅋ

크레오메

2020-10-17 20:38:40

제가 원해서 쓴 색깔은 아닌데 말입죠 ㅎㅎㅎ

페인트칠 해야하나 고민하다 그냥 포기하니 맘편하네요 ㅎㅎ

프리

2020-10-17 18:15:33

오오오 이뻐요

크레오메

2020-10-17 20:39:50

으흐ㅡㅎ 감사합니다 색깔이 진짜 차이가 많이 나요

MorningSun

2020-10-17 18:26:58

활성액체와 에폭시도 어떤 종류인지 혹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첫번째 사진에 페인트 통같은 것들이 보이던데 페인트 칠 같은것을 안해도 색이 저렇게 나온건가봐요? 신기해요!

크레오메

2020-10-17 20:40:30

저기 있는 키트만 사용했어요 키트 안에 에폭시랑 활성액체가 들어가있는 올인원킷입니다요!

MorningSun

2020-10-17 22:45:57

아...이해완료요. 감삼다. 

ReitnorF

2020-10-17 18:31:17

오랜만에 오셨네요. DIY집수리 하시느라 바쁘셨던 것으로... :)

밝고 좋네요!! 집수리 박사님이십니다 :)

크레오메

2020-10-17 20:41:13

바쁘긴 했어요... 아직도 좀 많이 남았네요 ㅎㅎㅎㅎ 코로나 덕에 집수리 하며 시간 보낼수 있으니 감사하죠 뭐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ㅎ

최선

2020-10-17 18:47:05

엄지 척!!!

넘넘 좋아요. 저도 해야하는데 뽐뿌받고 꼬옥 해보겠습니다. 

정보와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

 

크레오메

2020-10-17 20:41:58

프렙만 아주 조심히 잘 해주시면 깔끔하게 될거 같아요 저도 실은 가까이 확대하면 dripping mark가 많이 남았어요ㅠㅠ

따봉도치

2020-10-17 19:37:13

우와! 이뻐요!! 새거됐네요!! 금손 부럽부럽ㅠㅠ

크레오메

2020-10-17 20:42:16

돈이 아까워서 몸으로 떼워부렀네요ㅠㅠ 감사합니더ㅠㅠ

Hope4world

2020-10-17 19:58:32

첨 하신 거 맞나요? 넘 깨끗하게 잘 하셨네요. 저는 손가락이 발가락이라 직접할 엄두도 못냅니다. 몇년전에 부동산 에이전트가 추천한 분에게  재료비 포함 $365에 렌탈콘도 욕조를 리글래아즈 했었눈데, 4년 다 되가는데,  아직까지는 뽀얗게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크레오메

2020-10-17 20:43:22

네 첨 한거 맞아요. 저 리글레이징 합니다? 하고 1달동안 아무런 업뎃이 없어서 포기한줄 알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욕조만이면 그냥 사람 썼을거 같아요 ㅎㅎ 저도 4년이라도 버텨주면 정말 감사하죠!!!

얅옹

2020-10-17 21:32:20

와, 번쩍번쩍하네요 굿잡!

저는 색은 둘째치고 욕조 삐걱거리는 소리에 확 뜯어버릴까 고민중이에요.

그런데 고민만 1년째...  ㅠㅠㅋㅋㅋ

크레오메

2020-10-18 20:02:11

그거라면 일단 틈에 있는 caulking을 다 제거하시고 심을 끼우면 흔들리는게 덜하실거에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커클랜드

2020-10-17 23:45:37

Recessed Light하나 뚫고, 5000k 로 하얗게 쏴주면 좀 덜 누래 보여요 ㅎㅎ (욕조 청소 안하는 남편 1인)

크레오메

2020-10-18 20:02:34

맞아요 ㅋㅋㅋ 이런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만 하고 까먹었는데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복부인

2020-10-18 01:55:32

정말 대단하세요.  집에 욕조가 깨진김에 화장실 리노베이션 하려고 유툽 찾아보곤 하는데 오메님이 그간 얼마나 금손이셨는지 새삼 느꼈네요. 엄지척!!

크레오메

2020-10-18 20:03:05

욕조가 깨지셨으면 깨진것만 메워주는 찰흙같은 걸 발라서 굳혀주시면 더 간단해요. 굳이 일 크게 만드지 마시와여ㅠㅡ

reddragon

2020-10-18 08:06:38

와...대단하세요. 태어나 첨으로 욕실 바닥- 정말 손바닥만한- DIY하고는 며칠 아팠어요. ㅜ.ㅜ 타일을 다시 깐것도아닌 Peel & Stick제품임에도 불구 Grout할때 생각보다 시간이 두배 걸리더군요. 저희도 욕실에 여기저기 흠집이 있어서 좀 어찌 해야하나 하고 있는데 좋은 정보네요. 깔끔하니 기분도 새롭고 좋으시겠어요.

크레오메

2020-10-18 20:03:46

저도 지금 peel and stick 제품으로 더 붙이려고 하는데 p2가 반대하고 있네요 ㅎㅎ 어쩔지는 좀 생각해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네 끝 마무리 하는데 이렇게 분위기가 달라질지는 처음 알았지유.

시골농사꾼아들

2020-10-18 09:26:14

역시 대단하십니다. 오메 전문가님 묻어가는 질문 하나 드릴게요. 화장실 천장 나무 몰딩에 페인트가 일어나서 벗기도 새로 칠해야하는데 이거 벗기기가 너무 번거롭네요. 혹시 쉽게 빠르게 벗겨내는 좋은 방법 없을까요?

크레오메

2020-10-18 20:16:49

음 샌딩하거나 전체를 스크레입 하는 방법이 현실적인거 같아요

https://youtu.be/kAjl2Hyfyi0

 

요기 참고하시고 저는 부분적으로 심한데만 벗기고 드라이월 패치로 좀 붙인담 120그릿 샌더로 웻샌딩으로 살살 벗겨낼거같아요

고구마엔사이다

2020-10-18 20:17:52

전 리글레이징은 아니고 유리제품 떨궈서 두군데 chip된 욕조 작은거니까 직접 수리해야지 해야지 맘 먹으면서도 지금 2년째 냅두고 있는데...대단하십니다! Surround wall까지..! 웬만한 handyman은 명함도 못내밀겠어요

크레오메

2020-10-18 21:14:06

아니.. 명함은 당근 내미실거에요 ㅎㅎ 돈이 걸린 문제라 어쩔 수 없이 몸으로 떼우는게 스케일이 조금씩 커지고 있습니다 ㅡ.ㅜ

chopstix

2020-10-19 15:05:36

저도 이 제품 2년전에 사두고 묵히고 있습니다. ㅎㅎ 

Homax 32 oz. White Tough as Tile One Part Aerosol Kit

 

우찌모을겨

2021-09-17 14:57:19

오메님이 대댓글 다시면서 끌올되서 다시 보게 됬는데..

이제품 추천 안합니다.

스프레이 힘들고, 금방 벗겨져요..

밀폐된 공간에서 (대부분 화장실이 밀폐되어 있다보니, 아무리 팬틀고 해도) 숨막힙니다.

그리고 주변 잘 안덮으면 다 날려요.

hogong

2020-10-18 22:44:19

하나도 안쉬운데요 ㅋㅋㅋ 사진두장만 덩그러니 올리셨으니. 그 노고가 쉽게 안드러나는듯요. 3주간 노동하신건, 대박입니다. 저도 언능 욕조 리글래이징 해야될텐데요.

또하나 완성하신거 축하드려요

크레오메

2020-10-18 22:45:24

실은 세시간 반짜리 비디오 찍었는데 편집을 못해서 안올림..... ㅠㅜ 감사합니다아

사과

2020-10-19 13:49:20

칠보다 청소가 엄청 큰일이어요

사과

2020-10-19 10:30:04

러스톨레옴 bath & tube refinish kit 하셨나요?

참 잘하셨어요...완전 깔끔하네요

크레오메

2020-10-19 13:37:15

아뇨 걔는 싼데 (한팩당 23-25불) 에 비해 에폭시 냄새가 엄청나다고 들어서 좀 돈들어도 비싼걸로 사서 샀습니다.

본문에 링크 남겨뒀어요 ㅎㅎ

사과

2020-10-19 13:48:57

감사합니다. 저도 써봐야겠어요. 청소하고 리피니쉬하고 콜킹만 해도 아주 새 화장실 같겟어요

까만둥이

2021-08-02 01:27:46

금손이시네요..^^

저희 집도 욕조 리피니쉬 생각을 하고 있는데 작업하신지 아직 1년이 안되었지만 작업 후 벗겨지거나 하는것은 없나요? 아마존 후기를 보면 벗겨졌다는 후기도 있어서 혹시 사전에 샌딩 작업을 해야되나 궁금합니다.

크레오메

2021-08-17 16:19:08

네 저는 샌딩 작업이 도포보다 오래 걸렸어요. 이건 일반 것보다 굵은거라 벗겨지거나 하는 건 없었고 오히려 굳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생각없이 스텝인 했다 발자국이 남아부렀네요. 참고하셔요 

우찌모을겨

2021-08-17 16:32:30

발도장 꾸욱!!

저도 째려보고 있는 중입니다..

작은 화장실 몇년전에 했는데 (스프레이방식으로) 다시 해야합니다..ㅠㅠ

크레오메

2021-09-17 00:16:02

화이팅입니다! 잘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댓글 수준이 완전 고급이셔서 ㅎㅎ

목록

Page 1 / 5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모든 리퍼럴 글은 쪽지로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이상의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9382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10/2/21)

| 필독 141
ReitnorF 2020-06-24 45973
  공지

마모 공부하는 방법 옵션들 :-)

| 잡담 30
  • file
봉다루 2014-02-22 183137
  공지

회원 가입 중단 / 공지글 모음

| 필독 30
마일모아 2014-01-14 214741
  99

[DIY] 전기차 충전을 위한 240V NEMA 14-50 아웃렛 설치

| 정보-DIY 62
  • file
프리몬 2021-08-19 4740
  98

(나무/타일 설치시) 휘어진 바닥 준비 요령 및 필요 공구

| 정보-DIY 15
  • file
폭풍 2021-09-29 1473
  97

화장실 충동 리모델링 (부제 - 리모델링 빨리 하기) (업뎃완료)

| 정보-DIY 47
  • file
폭풍 2021-09-22 5463
  96

오래된 차에 새생명(??)을 달아주자-안드로이드 올인원/ADAS 대쉬캠/후방카메라 DIY 설치후기..

| 정보-DIY 18
  • file
Californian 2021-08-30 2811
  95

▶ 오메diy집수리(8): bathtub reglazing (욕조 페인트칠)

| 정보-DIY 39
  • file
크레오메 2020-10-17 3475
  94

[업데이트] 후방카메라 및 안드로이드 카 스테레오 설치

| 정보-DIY 72
  • file
오하이오 2019-11-22 4268
  93

비점착 데코타일 장판

| 정보-DIY 10
  • file
오하이오 2021-09-08 1598
  92

시골동네 대입준비-SAT 학원 DIY

| 정보-DIY 64
사과 2021-04-13 4870
  91

[부동산] 4유닛 멀티홈 프로젝트

| 정보-DIY 25
  • file
사과 2021-08-26 3382
  90

가라지 문이 안닫힐때 대처법

| 정보-DIY 11
정혜원 2021-09-03 1643
  89

DIY 기초 - 전기 (3탄) 교류/직류(AC/DC), 검은선, 하얀선, 구리선 (Hot, Neutral, Ground)

| 정보-DIY 92
  • file
이랑아빠 2020-06-14 4284
  88

삼성 냉장고 수리 후기

| 정보-DIY 34
  • file
SD눈팅 2020-10-01 4517
  87

차량 배기시스템 교체

| 정보-DIY 4
DaraDara 2021-08-28 709
  86

자동차키(Key Fob) Self programming 하기- tomskey.com

| 정보-DIY 10
  • file
Californian 2021-08-13 1982
  85

에어컨 자가 수리 - 팬/ 컴프레셔 안돌 때

| 정보-DIY 35
포트드소토 2020-09-01 2955
  84

멀리서 보면 괜찮아 보이는 Pergola 만들기

| 정보-DIY 31
  • file
베르캄프 2021-08-09 2392
  83

[집보험] 홈워런티와 집보험으로 지붕 고치기_ft:Public adjuster (PA)

| 정보-DIY 20
사과 2021-04-28 1935
  82

Brother 레이저 프린터 수리기

| 정보-DIY 23
  • file
닥쓰 2021-07-16 1974
  81

기계식비데(Bidet Attachment) 구입 및 설치

| 정보-DIY 28
  • file
오하이오 2018-04-09 2948
  80

[복덕방] 이빅션 (Eviction)

| 정보-DIY 14
사과 2021-05-06 4095

Board Links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