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https://www.milemoa.com/bbs/board/8912551

중급 영어 당장 고급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쓴 아페롤입니다. 

 

내가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을 할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낄까요? 톤과 매너 그리고 문장들은 외국인들에게 어떻게 느껴질까요? 한국어로 이야기 할때도 말은 우리의 인상을 결정합니다.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학업을 일을 하기 떄문에 미국인 대비 능력의 그리고 기회의 70-80프로 밖에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 초초하고 억울할때 영어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저는 통대 졸업해서 한영 동시 통역 하다가. 미국 아이비리그로 유학와서 미국 현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혼자 국내에서 영어 공부해서. 통역 대학원을 졸업했고 통역사로 시장에서 살아 남으면서 느꼈던 영어 공부의 노하우. 그리고 영어는 잘했지만 막상 미국에서 살면서 느꼈던 문제점. 커뮤니케이션 효과, 문화적 관점에서 외국인인 영어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언어학적, 문화적,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배운 노하우로 일타 강의를 해드립니다.

 

컨설팅을 들으면 가장 효과적인 분들:

 

매일 영어를 쓰셔야하는 분들

 

1)지금 회사에서 일하면서 혹은 외국 현지에서 일하거나 유학하면서 매일 매일 영어를 쓰시는

 

2)영어를 못하는 아닌데 본인 실력이 답답하신

 

3)영어 공부를 안하는 것도 아닌데 실력이 빨리는다는 느낌이 없는

 

4)말은 되는거 같은데 writing 되는거 같으신

 

 5)프리젠테이션 회의 주제 public speech 자주 하셔야 하는

 

컨설팅을 하는 방식:

 

1) 상담 문의에서 본인의 상황을 먼저 설명해 주세요

 

2) 오픈 카톡을 개설해서 본인이 지금까지 업무 이메일이나 리포트를 보여주세요

 

3) 그리고 카톡 전화를 통해 영어로 15 정도 대화를 해야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파악한 다음에 아래 내용을 카톡 전화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본인이 영어 문장을 만드는 전략과 구조

 

 -발음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 (특정 알파벳이나 모음 발음의 문제, 연음 발음의 문제점, ),

 

 -대화의 메세지를 구성하는 방식

 

 -영어를 하는데 본인도 모르는 나쁜 습관

 

 -영어를 하면서 자신감이라든지 태도

 

 -향후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스스로 학습 방법  

 

지금까지 많은 영어 강의를 들어 오셨겠지만 최고급 영어 일타 강의를 제공해 드립니다.

 

완전 한국 토박이가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면서 아무도 내가 미국에 30 넘어서 왔다는 모릅니다. 이건 단순히 영어의 문제도 아닌거 같습니다. 영어식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비즈니스에 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르쳐 드립니다. 그러면 영어 자체 보다는 영어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전반적인 전략에 대한, 글로벌 비즈니스 애티튜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이 예정입니다.

 

매일 대화하는 외국인이 바로 금방 느낄 정도로 영어 커뮤니케이션 효과적인 측면에서 향상됬다는 만족스러운 느낌을 주는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특히 외국 거래처나 파트너랑 맨날 이메일로 싸워야 하는 분들

 

외국인 매니져가 목줄의 죄고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일 같습니다. 

 

영어로 우아하게 쌈닭하면서 멕이는 내꺼 챙기는 절때 손해 보지 않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상담 비용은 $50이며, 쪽지로 신청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kavenuenyc@gmail.com 입니다. 

 

Note: 상담 시 개인 정보는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상담 내용 중 영어와 커뮤니케이션 이슈에 대한 데이터는 제가 책을 쓰는데 사용될 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 이러한 데이터도 개인 정보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57 댓글

우찌모을겨

2021-11-19 00:09:58

@마일모아 님께 허락은 구하신거지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2468233

마모에서는 어떤 형태던 거래는 안되는거로 알고 있는데요

마일모아

2021-11-19 00:21:20

네. 제가 홍보글로 승인한 내용입니다. 

우찌모을겨

2021-11-19 00:30:09

아..네.

말머리에 승인된 글이라 해주시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마일모아

2021-11-19 00:46:52

네. 다음부터는 그렇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코

2021-11-19 01:39:59

흥미로운 접근 같습니다. 혹시 컨설팅 내용의 방식이나 좋은 커뮤니케이션의 짧은 sample 정도를 공유해주시면 돈을 내고 상담받아도 좋을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날로그

2021-11-19 02:40:20

컨설팅 내용이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쪽지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비용 문제 지적하셔서 삭제했습니다. 글쓴이님과 전혀 상관 없는 사람이구요. 물타기 의도 없었습니다. 그냥 좋은 취지라 생각했습니다.

유알

2021-11-19 02:59:38

금액이 싸다 비싸다 언급은 논란거리일 듯 하네요. 은근히 물타기가 될수도 있어요.

샤샤샤

2021-11-19 09:33:21

전 관심이 많아서 쪽지 드렸습니다.

Lucas

2021-11-19 09:57:44

아는척...

마일모아

2021-11-19 10:01:52

이거 지금 어떤 의미로 다신 댓글인가요? 

Lucas

2021-11-19 10:07:08

아무런 의미 없이 단 댓글입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겟습니다. 

Lucas

2021-11-19 10:10:14

삭제할려고 했는데. 댓글이 있어서 삭제가 안되네요. 마모님께서 삭제해주심 됩니다. 

마일모아

2021-11-19 10:19:59

아니요. 해명이 필요한 것 같아서요.

 

1. 원글님을 개인적으로 아셔서 아는 척 하고 간다고 하신 건가요?

 

2. 아니면 원글님께서 아는 척을 하고 있다고 하신 건가요?

Lucas

2021-11-19 10:26:27

해명이 필요한거 같아서 남깁니다. 

 

원글님이랑 얕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몇번 쪽지 주고 받고 한 사이라서. 반가워서 아는척이라고 남긴겁니다.

 

오해불러이르켜서 죄송합니다. 

마일모아

2021-11-19 10:30:12

확인 감사합니다. 

 

원글님과 확인을 한 후에 확인이 되면 활동정지는 풀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원글님과 확인이 되었기에 활동정지는 해제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는 상황은 피해주셨으면 합니다. 

Lucas

2021-11-19 21:02:37

신경쓰게해서 죄송합니다. 숙지하겟습니다. 

jxk

2021-11-19 10:23:50

.

마일모아

2021-11-19 10:24:49

제가 해결할테니 이 댓글 내용은 삭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Jester

2021-11-20 18:29:01

영어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이나 미국 생활에서 취해야 할 태도, 앞으로의 전략까지 한시간 반 가까이 성의껏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솔직히 '30불 그냥 쓴 셈 치지 뭐' 하는 반신반의 하는 마음도 있었는데 기우였네요:) 하시는 일 & 컨설팅 모두 번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세이프

2021-11-22 00:40:28

후기입니다. 제가 원하는 영어 실력을 위해 공부하는 법, 커뮤니케이션 시 마음가짐에 관해 조언 들었습니다. 말하기와 글쓰기에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서 작문이나 말할 때 영어습관 관련 코칭은 따로 해주지 않으셔서 그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평소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고 고급영어에 부족함을 느끼는 경우에는 큰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카드초보

2021-11-23 09:19:53

영어가 늘지않아 고민하던 차에 영어 실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올려주신 글을 보고 신뢰가 생겼는데, 

마침 컨설팅을 해주신다기에 우물파는 심정으로 신청했습니다. 동부와 서부와의 시차가 있어서 늦은시간인데도 

한시간 반가량 좋은 방법 많이 제시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십수년 미국에 살아도 늘지않는 저의 영어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결심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구요. 

알려주신 방법대로 3개월 열심히 해보고 어느정도 실력이 오르게 되면 다음 스텝에 대한 가이드도 신청할께요. 

저같이 미국에 오래 살았지만 영어가 쉽사리 늘지않으시는 분들은 컨설팅 받아보시면 자신의 영어에 대해 문제점도 생각해보고 

많은 방법론에 대해 알려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많은 조언 감사드려요.

Noori

2024-02-16 19:25:59

후기 감사합니다. 저도 고민하고 있었는데 컨설팅 신청해봐야겠어요. 

 

illyjeen

2021-11-24 22:50:35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현재 제 영어에 대한 진단, 제가 처한 상황과 원하는 레벨을 바탕으로 한 팁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꼬버

2021-11-25 21:23:35

영어를 잘하는법 보다는 어떻게하면 더 효과적이고 고급 언어를 사용해 "Communication"을 할수 있을까에 초점이 맞혀져 있는 상담이라 그외에 것을 기대하시는 분들한테는 안맞을수 있어요. 전 제 의사를 효과적으로 고급스럽게 전달하는 방식을 배우고 싶어서 상담신청했는데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제 영어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주셔서 돈 아깝지 않은 상담이였습니다. 3달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중급영어를 고급으로 올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샤샤샤

2021-12-11 18:42:40

컨설팅 후기입니다. 영어공부를 해오면서 제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 학습 방법이 지금 나에게 가장 유용한지는 늘 고민이되는 주제였고 인터넷에서 관심 있게 보는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홍보글과 영어 팁 글을 보고 끌리는 바가 있어서 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요청하신 현재 영어 상태, 백그라운드, 단기 중기 목표를  최대한 많이 서술하여 컨설팅 전에 보내드리고, 30분 정도 영어 이야기를 한 후에 저에게 맞는 학습법 및 리소스를 나머지 컨설팅 시간과 추가 카톡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셨습니다. 너무 빠르고 정확하게 제 나쁜 습관을 캐치를 하셔서 놀란 부분도 있었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위하여 해야할 과정이 녹녹치 않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손 볼때가 많아서 1회 컨설팅으로 안되고, 몇번의 컨설팅으로 나누어서 할 생각인데, 오랜 직장생활에서 고질적으로 가지고 있던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충분히 알려주셔서 열심히 따라 하고 있습니다. 좀 더 바른 영어 학습 습관과 태도를 배우게 된 것 같아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언어가 좀 더 자유로워질 때 그 언어와 문화로 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좀 더 누리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수파두파몽몽

2022-01-11 02:40:26

어제 상담마쳤습니다. 상담 받고 나서 답답한 마음이 많이 가셨네요. 저는 제 영어가 너무 엉망진창이라 잘 알아듣지도 못하고 가끔 사람들도 못 알아듣는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제 신랑이 저 영어 괜찮다고해도 뭔가 객관적인 평가가 절실했었는데요. 아페롤님께서 제 영어가 괜찮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행입니다ㅜㅜ) 잘 못 알아듣는 부분은 리딩과 단어를 조금씩 공부하면 괜찮아지실거라고 하셨어요. 단어를 몰라서 잘 못 알아듣는거라고요... 책도 추천해주셔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제가 익숙한 화제를 벗어나면 계속 걷도는 느낌이 단어의 부족함 때문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함께 대화를 하면서 제 심리적인 요인도 어루만져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 답답한 마음을 많이 풀어주셨어요. 살짝 인생조언까지 ㅎㅎ 앞으로 3개월 또는 1년간 열심히 리딩도 하고 단어도 공부해가면서 계속 발전해나가야겠습니다. 시간과 돈이 전혀전혀전혀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어요. 너무 감사해요~~

chickenstock

2022-01-17 00:05:50

1/12 상담 했고 한 시간 25분가량 통화했습니다. 처음 15분 정도 영어로 왜 상담 신청하게 되었는지 어떤 부분이 도움이 필요하고 개선하기 위해 무슨 노력을 했는지 등의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먼저 발음 억양 톤 등에 대한 피드백을 주셨고, 제의 말하는 습관과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 했어요. 나머지 반은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과 정확하고 풍부한 부사/형용사/접속사 사용을 위한 공부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라이팅이랑 스피킹 둘 다 컨설팅을 받고 싶어서 라이팅 샘플 (이메일)도 미리 보내드리긴 했는데 상담 한 번으로는 시간이 부족했는지 이 샘플에 대해서는 따로 피드백이나 언급이 없었어요. 이렇게 상담 받아보긴 처음이었는데 전체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조언해주신 방법대로 잘 실천해보고 3개월 뒤에 후기 알려드리기로 했어요. 

 

티끌모아티끌

2022-01-17 00:15:23

후기입니다. 30불이라는 비용이 죄송할만큼 사전에 준비를 많이 하시 것 같고 (컨설팅 전에 아페롤님께서 요청하신 질문에 대해 자세히 답변을 하는 것이 더욱 도움 될 듯 합니다.) 15분 영어 대화 안에서 제가 가지고 있던 (그러나 여지껏 인지하지 못했던) 몇 가지 critical한 문제들을 바로 꼬집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이라는 것이 전적으로 제 의지에 달렸다고 생각하기에 컨설팅 한 번을 통해 엄청난 것이 달라질 것이라고 기대한 것은 아니지만, 막연히 '영어공부 해야지..'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가 영어를 말하고/듣고/읽고/쓰고에 있어 앞으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할지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히고 동기부여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아페롤님!

여행가방

2022-01-17 19:59:35

컨설팅 후기입니다.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너무 만족했습니다.  제가 영어로 대화를 할 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왜 그런 문제가 있는지를 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  영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마음가짐까지 전체적인 솔루션도 제시해 주셨습니다.  그 전에는 제 영어 커뮤니케이션 실력이 늘지를 않아 답답해하고 조금 포기하는 마음도 있었는데, 그 답답한 마음이 많이 없어졌네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신 분들이 미국에서 일하시면서 영어에 대한 부담감/답답함을 느끼시는 모든 분에게 추천드려요.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는 배울만큼 배웠고 미국에서 대학/대학원까지 나왔지만 막상 사회에 나가서 부딪히는 영어는 매우 다르고 한계가 있잖아요.  저에게 제일 답답한 부분은 영어를 원어민처럼 하지 못 한다고 아니라, 어떻게 내 영어 커뮤니테이션이 더 나아질수있나에 대한 확실한 길이 안 보이는 점이였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아페롤님이 좋은 답을 주셨습니다.  이런 컨설팅은 정말 미국에서 일하는 한국 직장인들 커뮤니티에 정말 꼭 필요하고 숨겨진 보물이라고 생각해요.  주위 동료들에게도 많이 추천하고 싶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런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보라블루

2022-01-21 18:13:25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영어를 못하진않으나 그렇다고 잘하지도 않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영어공부를 시작하려면 어떤부분을 해야할지 막막했었는데, 아페롤님께서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설정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본문만보고 15분 영어전화에 글로 공부방법이나 코멘트를 남겨주실거라 생각했는데, 1시간넘게 전화로 도움주셨어요. 비용에 비해 준비하시고 도와주시는 부분이 너무 많아 놀랐습니다. 이제 공부방향이 확실히 잡힌것 같아 너무 좋구요, 다른분들도 저처럼 기회가 있을때 망설이지마시고 도전해보라고 하고싶네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아페롤님!

유리날개

2022-01-22 18:48:21

컨설팅 후기입니다. 

본 글에서 제일 처음 언급한 '제 말이 다른 사람에게 주는 인상이 어떤지'와 같이 저의 전체적인 영어에 대한 진단을 받고, 또 어떻게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지 알고 싶어 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 처럼 15분 영어로 대화를 했고요, 그 후 한시간 조금 넘는 시간동안 처음엔 들리는 발음에서의 문제점을 시작으로 진단과 추후 공부에 대한 방향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요약하면 단어의 단순한 사용 등에서 보이듯 전체적인 영어 실력에 문제가 있어 많이 부족함이 보이고, 또한 영어 뿐만 한국어에서도 마찬가지로 말하기 실력도 다소 부족하다고 진단 되었습니다. 해결을 위해 리딩을 통한 동사 및 표현을 늘리고 접속사와 부사등의 의미를 파악하는등의 영어 실력을 자체를 위해 공부하는 것에 관해 조언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수파두파몽몽 님과 @chickenstock님의 후기와 비슷하네요.

긴 시간을 들여서 상담을 해주신 아페롤님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버벅이

2022-01-23 15:13:09

상담 후기입니다.

 

위에 많은 분들이 말씀해 주셨듯이 한시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상담을 해 주셨습니다. 30불의 상담비가 죄송할 만큼의 시간과 인사이트를 나눠 주셨습니다. 수십년의 영어고민이 한시간의 상담으로 바뀔거라는 기대는 전혀 하지 않았는데 심리나 처세술 또는 제영어의 나쁜 습관들을 짧은 시간안에 파악해 주시고 지적해 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소통이 가능하시나 미국직장 또는 생활에서 영어로 스트래스 받으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대학 졸업후 10년이 훌쩍 넘는 미국직장 경력에도 아직 영어고민을 하고 있는 자신이 부끄럽지만, 같은 고민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 드리고자 후기 남깁니다.           

Daegurun

2022-01-30 18:59:01

따끈따끈한 컨설팅 후기입니다.

 

많은 동기부여가 된 시간이었습니다.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한 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에 짧게 영어로 대화나누면서 제 문제점 진단해주셨는데요. 사용할 줄 아는 단어의 풀이 좁아서 한계가 생긴다는 말씀 백프로 공감했습니다. 그 뒤로는 어떻게 해당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 이야기 나눴습니다. 이게 그냥 말로만 어떻게 공부를 하라는 식의 막연한 조언에 그치지 않습니다. 제 경우는 이코노미스트 기사 글 여러 개 가지고 오셔서 어떤 방식으로 글을 읽고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하는지 자세히 지도해주셨네요.

 

영어에 막혀서 고민이 있지만 딱히 어떤 식으로 해결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거라 믿습니다. 30불 전혀 아깝지 않아요.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Grabandgo

2022-02-07 05:20:46

오늘 컨설팅 받은 후기 입니다. 

미국 회사 생활 오래하지 않아서 문화적인 부분과 커뮤니케이션, 영어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에 다른분들과 비슷하게 영어로 간단하게 대화했고 현재 이슈 및 문제점 진단,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였고 영어 학습법에 대한 예시로 뉴스 기사 및 저의 상황에 맞게 회사 생활에서 일하면서 당장 써 먹을수 있는 학습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영어 실력 및 객관적으로 이렇게 소통 방식에 대해 평가 받아온 본 적이 없었는데, 저와 비슷한 상황에 계신 분들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낭만에대하여

2022-02-07 05:59:28

오늘 컨설팅 받은 후기 입니다.

저는 직업의 특성상 영어로 퍼블릭 스피킹을 해야하는데, 그 부분의 학습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처음에 영어로 간단하게 대화했고 앞으로 영어 실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3-6개월동안 알려주신 학습법으로 공부하려고 합니다. 영어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페리에

2022-02-10 21:55:57

며칠전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받았습니다만, 생각보다 깊이가 있고 Professional했었습니다.

 

영어전반에 대해서 진단(?) 받았다 생각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패턴, , 문제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할 있었던것 같고요.

 

영어이전에 소통에 대해서도 생각할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소통하는 방식이 의도치 않게, 상대방에 대한 이해나 배려없이 사실만을 나열하는 조금 불편한 사람으로 비춰질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개인적으로 이전에 영어 Coaching 받아본적이 있지만, 좀더 근본적인 나의 모습을 이해할 있었습니다.

 

비용적으로도상당히 좋은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영어나 소통에 불편을느끼시면 추천드립니다

일라이가온

2022-02-10 22:43:06

안녕하세요 아페롤님

영어를 1도 모르고 미국으로 넘어와 , 현재 7년째 미국에서 살아 가고 있습니다.기적이죠 ㅎㅎ

한국 회사만 다녀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를 못했으나 , 지금 재직중인 회사에서는 매일 영어를 써야 하는 환경입니다.

하여 매일 마음만 먹는 영어공부를 행동으로 옮겨 미국 사는 동안 삶의 질을 조금이라도 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영어가 완전 초보인 저도 상담을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 쪽지 드렸습니다.

HY

2022-02-23 19:00:29

후기를 남깁니다. 저도 초반에 영어로 대화를 시작하고 (전화 맨 처음부터 영어로 Hello 하셔서 사실 약간 당황했었어요), 이후에 길게 이야기 많이 나누고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이 글(https://www.milemoa.com/bbs/index.php?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C%98%81%EC%96%B4&document_srl=9120262&mid=board) 을 보고 상담을 결심하게 되어 신청을 했습니다. 스스로를 '수동영어 대비 능동영어가 적은', 특히 D, E, G에 해당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상담을 시작했는데, 'C'에 가까운 평가를 주셔서 좀 놀랐습니다. (저는 스스로를 꺼이꺼이 제가 하고싶은말을 불편하지만 할수는 있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능동적으로 글을 읽는 방법, context를 파악하는 연습 (긍정적/부정적 어조), 단어를 grouping 하는 방법들을 몇가지 article을 이용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마모 글에서 이러한 방식에 대한 설명을 읽을때는 조금 막연했는데, 이제는 어떻게 공부를 하면 될 지 감이 잡힌 상태입니다. 또한 제 성격이 제 영어에 드러나는 걸 알려주셨고, 이걸 어떻게 하면 보완해서 좀 더 좋은 영어를 구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조언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미국에 온지 5년이 좀 넘었고, 말을 잘 못해서 늘 힘들어 했습니다. 여러가지 영어공부 방법 (유튜브, 신문읽기, shadowing 등등) 을 시도해보고, ‘아 이거 다 소용이 없다’ 이런 느낌을 받아 약간 포기하고 살고 있던 중이었는데, 이번에는 알려주신 방법대로 꾸준히 한번 더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느낀 컨설팅의 다른 장점은 writing에 도움이 많이 되는 방향을 알려주신다는 점입니다. 글을 쓰실 일이 많은데 한문장 한문장 쓰는게 고통스러운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풀마운트

2022-02-24 05:34:26

방금 컨설팅 마치고 감사한 마음에 최대한 빨리 후기 남깁니다.

 

경우는 발전이 없어 답답해하던 영어 아니라 이 관련지어 심리상담에 커리어상담까지 함께 받게 되어 너무 좋았고, 오늘은 시간이 훨씬 넘게 말씀 나누었는데 그나마 시간이 부족하여 다음에 다시 뵙기로 하였습니다. 우선은 제가 생각했던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문제점과 원인에 대해 아페롤님 통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있게 되어 앞으로는 영어관련 문제를 대하는 방식과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접근방식을 새롭게 가져갈 있을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짧은 시간안에 개인이 가지고 있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라는 자산(?) 대해 진단해주시는 방법이 매우 holistic 하고 논리적이라 컨설팅 받으면서 줄곧 놀랐습니다. 부분은 글로 설명하기 힘들고 직접 컨설팅을 받게 되시면 아실 같아요. 개개인이 다른 이유로 영어가 스트레스이겠지만 저는 정말 적극 추천드립니다

dagger

2022-03-02 19:55:00

컨설팅 후기입니다.

 

회사에서 의사소통의 한계가 느껴져서  컨설팅 신청 하였는데 예상치 못하게 커뮤니케이션 문제보다는 제 현재의 다른 문제점들을  날카롭게 잘 짚어주셨습니다. 처음 대화 하는 것 같지 않게 90분 가량 주변 어디에서도 듣지 못했던 깊은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마음의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페롤님의 객관적이고 경험에서 나오는 깊은 식견 덕분에 앞으로의 제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앞날의 방향성에 대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어 문제 뿐만 아니라 커리어적으로나 다른 여타 부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 또한 저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수리아버지

2022-03-03 05:34:19

방금 전에 컨설팅을 마치고 바로 후기를 남깁니다.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대화를 하면 할수록 영어 실력의 한계를 절감하게 되어 컨설팅을 신청하였습니다. 컨설팅 초반에는 현재 영어 실력과 향후 원하는 커리어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이후 커리어 목표에 맞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액션 플랜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동안 머릿속으로 두루뭉술하게 생각만 하고 있던 영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처한 현실을 제대로 볼 수 있게끔 뼈 때리는 말씀도 따끔하게 해주셔서 앞으로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 부여도 많이 받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컨설팅을 받을까 말까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신청하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성게

2022-03-03 06:30:58

저도 어제 상담 마치고 후기 행렬에 동참해 봅니다.

 

우선 가깝지만 먼 캐나다 거주자라 부득이하게 카톡 보이스톡으로 기꺼이 상담을 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제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피드백을 받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발음 부분은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말입니다)

 

유학 생활을 마치고 회사 생활을 시작하면 마냥 영어가 늘겠지- 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막상 의사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제 스스로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부분에 대한 솔루션 및 공부 방법을 제시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의사 소통이 잘 안 되었던 케이스 몇 차례에 대한 질문을 드렸었는데, 그 부분에 대한 답변도 명쾌하게 들을 수 있었구요. 특히 한국에서 회사를 다니시다 영미권에서 근무하시는 저 같은 케이스가 계시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게다가 저는 기술 직종이 아닌지라 말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시해 주신 솔루션을 꾸준히 잘 실행을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도 추천 한 표 꾸욱 박습니다.

설탕가득도너츠

2022-03-05 19:22:35

영어컨설팅 후기입니다.

 

카톡 보이스로 약 1시간 10~20분 여 정도 진행하였습니다. 

유학와서 회사 다니는 직장인이구요. 회사생활에서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가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그건 영어를 잘 해서가 아니라 유창하지 않은 영어여도 별 문제없는 환경이어서 그렇습니다. 회화부분에서 늘 숨기고 싶은, 그래서 공부아닌 공부같은 것을 놓아 버릴 수 없는 스트레스로 매일매일 살고 있습니다.

'영어컨설팅' 이라는 글을 접하고 몇달째 주저했습니다. 절실했지만 한편으로는 나를 드러내는 것이 두려웠나봅니다. 마침내 용기를 내어서 컨설팅을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컨설팅을 받고 난 뒤 저의 생각은, 저와 비슷한 상항에 놓인 분이 있더라면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얻은 것 중에 가장 큰 것은 현재 제 영어구사 능력에 대한 진단과 함께 그것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생각해 보지 못했던 방법이어서 앞으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하고요. 일단 3개월동안 지치지 않고 해보려고요. 3개월 뒤 후기를 다시 쓸수 있도록 매진해 보겠습니다.

풀마운트

2022-03-08 06:17:09

지난 번에 컨설팅 후기 남겼는데 오늘 이어서 컨설팅 받고 좋은 경험 공유차 남깁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짧게 영어 의사소통에 있어서의 목표와 gap 대해 다시 한번 되짚고, 나머지 시간은 솔루션에 대해 여러가지 구체적인 예와 실습을 통해 이해하고 익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페롤님께서 쓰신 다른 (스스로 영어 수준 진단 하는 방법)에서 설명하신 능동영어의 비중을 늘리는 방법이 솔루션이라면, 솔루션을 저의 개인적인 상황과 제가 바라는 지향점에 맞게 최대한 커스터마이즈해주시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는 영어를 아주 못하는 수준은 아니고 현재 회사 생활에도 문제가 없으나 본사 직원 대부분이 백인이고, 임원 동양계 아시안은 아직 명도 없는 회사에서 어떻게든 임원이 되어 보자는 어쩌면 너무 목표를 가지고 있어 분명히 어느 순간에 영어 때문에 후회할 일이 있을 것이라는 스트레스를 항상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나름 영어에 투자도 끊임없이 해오고 있지만 특히 speaking 부분은 할말이 없을 정도로 제자리 걸음입니다. 사실 원래 모국어로도 언변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더욱 힘든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기회에 새로운 접근 방법으로 몸에 익힌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같은 좋은 느낌이네요. 개월 발전이 있으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아페롤님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엄마상어

2022-03-12 01:10:18

오늘 컨설팅 받은 후기를 올려요. 저는 집에서 아이를 키우는 주부에요. 주로 선생님이나 아이들 친구 엄마들과 대화 할일이 많은데 미국에 온지 십년정도 되었는데 영어에 자신감이 안붙어서 진단받고 신문기사 읽기, 온라인 원어민 튜터링 등의 방법이 맞는 공부방법인지 알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헬로 하시면서 컨설팅 신청한 동기에 대해 물어보셔서 3차 임원면접하는 듯한 긴장감으로 영어로 이야기를 했던것 같네요 ^^ 저의 영어에 대해 말씀해주시고 의사소통은 가능하지만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기위해서 영어에 대한 역사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시며 공부방향을 제시해 주셨는데 그동안 영어 공부하며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와 공부 방법에 감탄하며 말씀하신걸 받아적었어요. 아페롤님 이야기에 조금 더 제가 자신감을 가져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어기사를 읽어보고 같이 훑어보면서 아이들 키우며 바쁜 일상속에서 실천가능한 공부방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저는 리스닝이 부족하고 집에서 티비도 안보기 때문에 문화적인 이야기는 잘 이해 못하고 발음에 관한 고민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 고민에 대한 해답도 주시며(결국은 리딩!) 더욱 미국커뮤니티에 참여하길 권해주셔서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요. 영어 잘하고 싶다 하는 막연한 목표가 있었다면 아페롤님과 대화후 더욱 구체적인 목표가 생기고 어떻게 공부하고 접근해야할지 가닥을 잡으니 설레임도 있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영어로 고민하시는 모든분께 컨설팅을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고 아페롤님의 재능기부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출간될 책을 위해서도 응원할게요~ 아페롤님 말씀하신대로 반년이상 열심히 공부하고 또 상담신청할게요~~~!! 감사합니다 아페롤님 ^^ 

Vacay

2022-03-17 22:08:06

컨설팅 후기입니다. 샌프란 텍회사 non tech 직군이고 최근 승진하면서 영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스피킹능력을 향상시켜보고자 상담신청했는데 스피킹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진단과 함께 고급영어실력을 늘리기 위해 실천할수 있는 공부방법, 그리고 생각지도 못하게 전반적인 커리어조언과 개인적인 부동산투자 상담까지 받게 되었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사실 인풋 특히 리딩을 늘리는게 영어에선 가장 크리티컬하지만 "어떻게" 읽어야 하느냐가 저한테는 딱 맞는 원포인트 레슨이였고 하루에 아주 많은 시간투자를 하지 않아도 가능해서 꾸준히 해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바닐라맛초

2022-03-20 03:24:36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영어에 대해 고민이 항상 있어서 컨설팅 신청을 했는데 영어뿐만 아니라 커리어나 제가 현재 처한 상황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여러가지 방면에서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뜻깊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상담비 $50이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로요. 무엇보다도 커리어와 관련되어 제가 고민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다른 누군가가 딱 확실하게 말해주신 게 좋았구요. 아페롤님과 처음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성격도 털털, 활발하셔서 부담없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대화를 나눴네요. 또 요즘 좀 많이 다운되어 있는 상황이었는데 격려의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언을 해주셔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 관련해서는 몇 몇 분들과 비슷하게 고급영어로 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앞으로 6개월동안 진득하게 열심히 따라가보려고 합니다. 혹시 생각만 하시고 아직 고민 중이신 분이 계시면 편안하게 상담 신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SilkTree

2022-03-23 00:06:20

저도 후기 남깁니다. 요즘 단순 communication 및 업무상 필요한 communication을 넘어선 "고급진 영어 구사"에 대한 개인적인 고민이 많았는데, 여러 방면으로 공감가는 객관적 진단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저도 여러님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시간가는 줄 모르고 말씀 나누었네요. 필요했던 솔루션도 제공해주셨는데, 앞으로 좀 더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인(아시안)으로서 미국문화를 살아가고 있으며, 살아남아야 하는 현실에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해야하는지 알고 있으면서도 놓치고 있던 부분도 리마인드가 되는 기회가 되었네요. 

Nordkapp

2022-03-26 03:08:37

개인적으로 영어실력을 한두단계 더 업그레이드를 갈구하던 찰나에 여러 후기들을 보고 저도 전문가에게 객관적으로 평가를 받고 싶어서 컨설팅을 받아봤습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남기신 후기대로 생각치 못한 저의 문제점들과 보완해나가야 할 방법들, 그리고 삶의 여러방면으로 코칭을 잘해주셔서 너무 발전적이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컨설팅후 알려주신 방법대로 해봤더니 같은영어가 조금은 다르게도 보이는 부분이 참 신기했고 이를 바탕으로 혼자서도 계속 적용해서 발전해 나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 아페롤님이 덜 바쁘실 때 컨설팅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얀구름

2022-03-28 00:37:13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며칠 전에 상담 받았었는데, 결론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영어실력이 제자리인 것 같아서, 제가 요즘 겪는 문제들, 특히 제가 고치고 싶은 부분들 말씀드렸더니, 어떻게하면 지금 단계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거의 한시간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자세하게 앞으로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반년정도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해보려구요. 혹시라도 영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상담 받아보시면 많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박트로반

2022-07-13 10:27:52

저도 제 영어실력에 대한 객관적 평과를 받고, 그를 바탕으로 더 향상시키고 싶은 마음에 컨설팅을 신청하여 받았습니다. 바쁜 일정이 있으신 중에도 시간 내어주셔셔 감사했어요! 막상 컨설팅을 받아보니, "영어"에 대한 분석과 조언 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오고가는 "Communication"이라는 큰 그림 안에서 어떻게 영어 스피치를 접근해야 하는지 의미있는 분석과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현재 제 상황과 실력에 맞는, 노력 대비 아웃풋이 좋을 공부 방법에 대해 맞춤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말씀해주신데로 앞으로 몇개월 노력해 볼 계획입니다. 지금 자신의 영어 실력, 커뮤니케이션 실력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고 싶은 욕심이 있으시다면 정말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꼭 상담 받아보세요!

soap

2022-08-25 22:01:41

컨설팅 후기 입니다. 최근 이직을 위해 인터뷰를 하면서 제 영어실력에 문제를 느껴 신청 했었습니다. 초반에 영어로 대화하며 제가 하는 영어가 어떻게 들리는지 진단해주시고 당장 급한 인터뷰 준비를 위한 대책(?)을 얘기한 뒤 향후 영어공부 방법에 대해 함께 짧은 글을 읽으며 알려주셨습니다. 제 문제가 영어능력 자체보다 직업환경적인 부분에서 기인한 구조적인 문제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해결을 위해 해야할 노력이 무엇인지 선명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영어'공부'를 제대로 한 적 없었지만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공부해야하는 포인트를 짚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꽤 장시간 통화를 했지만 재미있는 친구와 얘기하는 것  같아서 끝나고 나서야 시간이 많이 지났다는 것을 알았네요. 스스로의 영어실력이 궁금하고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셨을 때, 해결방법을 함께 고민해줄 사람이 필요하시다면  추천드립니다. 

dc

2023-05-15 15:10:05

안녕하세요. 원글 본 후 계속 신청을 한번 해야지 맘만 먹다가 얼마전에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원래 영어도 잘하지못한데다 미국 생활은 제법 되었는데도 주로 혼자서 컴퓨터 앞에서 하는 일이 많다보니 영어가 더 줄어든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있었는데, 이번에 컨설팅을 통해 제 문제점이 뭔지 많이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아주 친절하고 자세히 잘 상담해주시고, 특히 어떻게 영어를 향상시킬수있는지에 대한 조언이 아주 많이 도움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많이 바쁘신것 같은데 귀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같이 미국 오래살아도 영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께 꼭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리치

2023-05-16 00:53:40

안녕하세요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재무/경영 직군이고, 회사구조상 top management 와 소통을 많이 해야 하는 위치이기에, 객관적인 저의 영어실력에 대한 평가가 궁금했고, 지금단계에서 영어실력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지 궁금해서 컨설팅을 신청했었습니다. 생활영어 와 업무영어에는 문제가 없지만, 직급이 올라가는 만큼 고급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는 원하는 바를 컨설팅시간에 설명드렸고, 그와 관련 여러가지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선생님께서 통찰력이 있으시고,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완 할수 있는지 가이드를 잘해주셨고, 영어에 국한하지 않고, 미국에서 커리어를 쌓아가며 겪는 여러가지 고충에 대해서도 충분히 의견을 나누고 공감을 많이 할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후기 및 원글에 많이 설명된 "Reading" 에 대한 중요성과 알려주신 연습과정을 통해 본인이 습득할 수 있는 것을 설명해주신 부분이 정말 중요한 배움의 부분이었고, 여러가지 사람 관계내에서 "Mirroring" 을 통해 제가 배울수 있는 부분을 짚어주신거 또한 아주 유익했습니다. 영어 Level 과 상관없이 영어실력에 대한 가이드 및 미국에서 커리어를 쌓아가면서 많이들 느끼는 고충들에 대한 조언도 잘해주십니다. 미국에서 커리어를 쌓아가야 하고 미국현지인들과 많이 부딪혀야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거 같습니다. 자신감도 많이 심어주시니 부담안가지시고 컨설팅 받아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mc811

2023-11-07 00:21:01

안녕하세요,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한지 얼마 안된 상황에 management까지 병행하며, 의사소통에 큰 스트레스를 받던 차에 컨설팅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왕이면 미국에 오자마자, 허니문 기간에 바로 상담받고,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컨설팅에 앞서 필요로 하시는 정보들을 전달드렸고, 이를 기반으로 몇시간에 걸쳐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바와 같이, 제 영어실력에 대한 날카로운 진단 및 미국 문화/생활에 대한 이해 및 접근법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을 아우르며 상담을 해주셨던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의욕이 많이 생겼고, 몇개월 후 2차 컨설팅까지 연결되도록 노력해보려 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모모꼬

2023-12-04 14:43:12

안녕하세요. 저도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처음 원글을 읽었을때 부터 해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 결국 매니지먼트, 커뮤니케이션에 스트레스를 받게 된 2년이 지난후에야 컨설팅을 받게 되었네요. 2년전에 받았더라면 더 좋았겠다 싶기도 하고, 아니면 지금처럼 더 절실?했을때 받아서 더 도움이 된 것 같기도 합니다.

 

위의 여러분들께서 이미 후기에 써 주셨지만, 제 영어에 대한 객관적 피드백을 받았고 뭔가 두루뭉실하게 느끼던 것들이 정리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영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상담으로 시작했지만, 그보다 커리어에 대한 여러가지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들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마지막에 고급영어에 대한 공부방법도 배워서 앞으로 몇달동안 열심히 따라해 볼 예정입니다. 

 

좋은 경험이었고 배운것이 많았습니다. 미국에서 커리어를 쌓아나가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시간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되어서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올리유

2024-02-19 09:37:06

안녕하세요 쪽지 드리고 답변 기다리고 있습니다. 

목록

Page 1 / 380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751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515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61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260
new 114001

공지 및 도움을 구합니다: 마일모아 트위터 (X) 계정 해킹

| 운영자공지 17
  • file
마일모아 2024-04-20 1114
new 114000

뉴욕/뉴저지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지니스 항공기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 질문-항공 2
비니비니 2024-04-19 304
new 113999

맨하탄 루프탑 브런치 식당 추천해주세요

| 질문-여행 8
비니비니 2024-04-19 464
new 113998

요즘 쿠폰에 관심이 가네요 인플레이션이 올라가니 아낄 방법을 찾고 있어요

| 잡담 14
chef 2024-04-19 1374
updated 113997

[댓글로 이어짐] Skypass KAL 대한항공 라운지 쿠폰 나눔

| 나눔 100
ReitnorF 2024-01-14 2842
updated 113996

(10/26/2023) 만년 위기 경제를 가늠하는 포인트들 - 시즌4

| 잡담 48
urii 2023-10-06 6348
updated 113995

여름철 침구 어떤것 쓰시나요?

| 질문-기타 6
뚜벅초 2020-06-08 2508
updated 113994

지인이 한국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8
Oneshot 2024-04-19 2178
new 113993

도쿄편 : Jal Premium Economy, 콘래드 도쿄(Conrad Tokyo) 후기

| 여행기 3
  • file
엘라엘라 2024-04-20 296
updated 113992

<댓글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JP Morgan 자산관리 사용하시는분 질문드려요. 없는셈 치고 계속 넣어야 되는 건가요?

| 질문-기타 34
Mrsdorty 2024-04-19 1771
updated 113991

인천 2터미널에서 트렌짓호텔 말고 밤새 할머니가 쉴수있는 공간이 있을까요?

| 질문-여행 14
레드디어 2024-04-17 1603
new 113990

미시간주 유턴 중 화물 트레일러와 접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5
  • file
castlek 2024-04-20 447
new 113989

미국 시민이 한국에서 장기(6~2년) 거주하는 법에 건강보험까지?

| 질문-기타
  • file
파이어족 2024-04-20 208
updated 113988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41
  • file
ex610 2024-04-17 1231
new 113987

이게 재무부에서 발급된 check 가 맞을까요?

| 질문-기타 10
  • file
creeksedge01 2024-04-19 1527
new 113986

체이스 새카드 발행 한국으로 배송받아 보신분 며칠이나 걸리셨나요?

| 질문-카드
NewJeans 2024-04-20 78
updated 113985

[업데이트] 다른 나라 출신의 콜레보레이터와의 이슈... (연구, 포닥)

| 잡담 99
네사셀잭팟 2024-04-12 4693
updated 113984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8
jaime 2024-04-19 1044
new 113983

엘에이에서 F-4비자 신청 증명 사진 찍을수 있는 사진관

| 질문-기타 1
Delta-United 2024-04-19 99
updated 113982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55
MilkSports 2024-04-18 3108
updated 113981

에든버러 / 런던 여행 후기 및 꿀팁

| 정보-여행 19
  • file
골드마인 2024-04-16 1096
new 113980

Wells Fargo Wire Transfer to Title Company

| 질문-기타 1
Hopeful 2024-04-19 118
updated 113979

AMEX Everyday referral 에러

| 질문-카드 5
쿠시쿠시베이베 2023-04-21 573
updated 113978

벤쿠버 여행에 대해 도움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9
김탁구네 2024-04-09 1328
updated 113977

[4/19/24] 발느린 늬우스 - 꿀 같은 휴가 후유증이 계속되지만, 발늬도 계속 되야죠 'ㅅ')/

| 정보 45
shilph 2024-04-19 1850
updated 113976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52
블루트레인 2023-07-15 12099
updated 113975

대학원 추천인 마감 2주 남기고 불가 통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기타 13
3대500g 2024-04-17 3011
updated 113974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 잡담 146
야생마 2024-04-15 5058
updated 113973

(03/09/23 Update) 미국 은행간 현금 이체 (transfer) 방법 정리

| 정보-기타 34
라이트닝 2019-11-19 13105
updated 113972

인터넷 공증업체를 이용한 공증 (notary services) 후기 남깁니다.

| 정보-기타 14
Caridea 2023-07-23 2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