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백신]
[2차 접종 후기 추가] Pfizer 1차 백신맞고 기절했습니다 (백신영향 아님). 2차 백신 접종 가능할까요?

마산금니빨 | 2021.04.02 02:14:2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4/29 업데이트---

아무도 안 궁금해 하실지 모르겠지만...

1차 접종 이후로 의사선생님 면담을 받았습니다. 화상으로 진료받았고 vasovagal reaction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차 접종은 누워서 받으라는 레터를 써주다군요. 그 레터로 2차 접종 예약을 무사히 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동일한 곳에서 2차 접종까지 무사히 했네요. 누워서 접종했고 아무 이상없이 접종마치고 귀가했습니다. 병원에서도 저같은 사람이 몇몇 있었다고 안심시켜 주더라고요ㅎㅎ 걱정해주시고 조언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려고 업데이트 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텍사스에 사는 30대 남자입니다. 텍사스는 이번 주 월요일부터 연령 무관하게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화이자 1차 백신 접종을 했습니다. 평소에 기저질환은 없으나 어릴 때부터 채혈을 하면 기절을 했습니다. 이유는 병원에서도 정확히 모른다더군요... 그래서 저는 항상 채혈할 때 누워서 하고, 채혈 후 15-20분 정도 누워있다가 상태가 괜찮으면 일어납니다. 독감 접종이나 기타 주사 맞을 때는 그런 증상이 없었는데, 오늘 백신 접종을 하고난 후 reaction 살피는 15분 동안 의자에 앉아 있는 중에 어지러움을 느껴 직원을 불렀고, 직원과 이야기 도중 정신을 잃었습니다.

 

눈을 떠보니 바닥에 누워있더군요... 간호사 분들이 오셔서 제 상태를 체크했고 호흡과 맥박이 어느정도 돌아오자 저를 휠체어에 태우고 건물 외부로 나갔습니다. 비상구를 통해 나가니 911 앰뷸런스가 대기하고 있었고, 구급대원 분들이 저를 베드로 옮겨서 앰뷸런스에 태운 후 혈압과 혈당 체크를 하고 제가 제정신인지 체크했습니다 (지금 너 왜 여기 누워있는지 알겠니, 우리가 누군지 알겠니, 지금 미국 대통령 누구니 등등...). 그리고 병원에 의사를 만나러 가겠냐고 물어서 제가 안가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그러고 다시 병원으로 들어가서 2차 접종 못하는거냐고 물어보니, 1차 접종 때 reaction이 있었기 때문에 전산 상에 기록이 남아서 원칙적으로 접종을 해줄 수 없고 2차 접종 예약이 취소됐다더군요. 제가 그럼 2차 접종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었더니 Doctor's administration이 있어야 하니 primary care에 가서 의사를 만나보라고 했습니다. 저는 미국에 오고나서 한 번도 병원에 가질 않아서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많이 당황스럽고,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경우에 2차 접종을 맞는 것이 나을까요? 제 생각에 채혈할 때처럼 누워서 접종하면 괜찮을 것 같긴한데... Doctor's administration 저 부분은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H-1B 비자로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어서 보험은 BCBS가 있는데, 여기 네트워크 안에 있는 아무 병원에 가서 제 상황을 이야기하면 처리해 주는건가요?

댓글 [1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