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운영자공지]
이 시간 이후 단톡방 모집, 홍보 금지합니다

마일모아 | 2021.06.04 20:13: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11.30.2023) 

 

마일모아 라는 이름을 제목에 사용 / 운영중인 여러 오픈챗 / 단톡방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알아서 스스로 모이는 단톡방을 막을 생각도 권한도 없구요. 또한 대부분의 단톡방들이 건전한 친목 도모의 장으로 활용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1. 마일모아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매너 없게 홍보를 하는 분들이 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미국 거주 한인을 대상으로 하는 오픈 단톡방에 들어가서 단톡방 홍보만 하고 바로 나가는 등의 방식). 

 

어떤 단톡방이라 딱 찝어서 이야기를 하진 않겠습니다만, 단톡방 이름에 마일모아 이름을 넣어서 사용하실 것이라면 다른 사용자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2. 관련하여 마모 운영자가 관여하거나 승인을 하는 공식/비공식 이런 단톡방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 다시 한 번 강조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내가 마일모아다'라고 하는 것은 100% 사칭입니다. 제목에 '마일모아'가 들어갔다고 해서 마일모아 사이트가 직/간접으로 관련된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3. 게시판 회원 가입이 막혀 있다보니 차선책으로 단톡방에 들어가시는 분들도 계신다 알고 있습니다. 사이트 업데이트 등으로 시간이 길어졌는데 올 해가 가기 전에 회원 가입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글 (2021.06.04)

 

지금 이 시간 이후 마모 게시판에서 주제 불문, 단톡방 모집, 홍보를 금합니다.

 

"힘든 이민 / 유학 생활 가운데, 공통의 주제를 나눌 수 있는 말동무가 있으면 그 또한 순기능이 있을 것임을 알기에, 그리고 마모 회원분들 다들 어른들이시기에 단톡방을 막을 생각은 없습니다" 라는 것이 작년 2020년 8월에 공지한 공식 입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러 부작용의 징후들이 보이고 있어서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판단입니다.

 

협조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개설된 단톡방의 경우 고민 후 별도의 공지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3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0] 분류

쓰기
1 / 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