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요약: [월그린 ID now 예약가능하면 한국행 무조건 이걸로 합니다 with 전략]

 

업데이트 (7/4/2022)

 

후기와 댓글 중 Rapid라는 문구로 Rapid NAAT를 1일 규정으로 보는 항공사? 혹은 항공사 일부직원? (주로 외국항공사)가 있으니 대비하셔야할듯합니다.

 

-아무래도 한국이 Rapid Antigen Test (RAT)를 최근 인정해주는 것때문에 (규정상 1일이내) 기존의 Rapid NAAT에 (기존 NAAT로 2일로 문제 없었음) 'Rapid'가 외국 항공사 직원들이 1일 규정으로 보고 있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항공사별 직원에 따라 설명하면 통과되는 경우도 있고 절대 안된다고 티케팅 거절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대비책을 세우셔야 할듯합니다. 최근 댓글 후기들 참고하세요. 

 

-가급적 Rapid NAAT를 출발 1일전에 하시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고, 요즘 자주 invalid등 실험적인 fail도 (보통 결과를 늦게 보내는 패턴) 있으니 출발전에도 못받으시면 공항 혹은 공항근처 24시간 검사해주는 곳에 일찍가셔서 받으시는 예비 방법도 고려하셔야 할 듯합니다.

 

업데이트 (7/2/2022)

 

가장 최근 후기들 참고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올려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

질문사항에 코로나 접촉이나 증상 유우에 따라서 보험이 없이도 비용 청구 내용 없이 진행이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아래 테스트한 사항은 증상 접촉 없는 무증상으로 했을대 비용청구 내용을 캡쳐한 것입니다. )

 

업데이트 (6/30/2022) 보험이 없으면 $128.99 비용이 발생 추가?

-댓글로 직접 테스트해보고 확인한 내용입니다. 질문 마지막 화면에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조건은 보험없다하고 진행했습니다

참고하시고 대안책 고려해보세요

-참고로 실제 지불한 사례는 아직 확인 못했습니다.

-댓글중 Ulalarius님: 보험 유/무랑 상관없이, Covid positive에게 밀접촉 했냐 안했냐는 (2번) 질문에 No하고 대답하면 $128.99가 청구되는듯 합니다. 이 부분 참고하세요

-댓글중 곤약젤리님지난주에 6/30, 7/1일 NAAT 예약했고, 6/30 어제 검사받고왔는데 월그린에서 7/1일부터 하는 검사부터 보험사에 청구할 예정이라고 얘기해주네요

오늘부터 검사받으시는 분 참고하세요 

Screenshot_20220630-055028_Samsung Internet.jpg

 

 

 

업데이트 (6/26/2022) 최근 댓글을 확인 후 몇가지 확인 사항 업데이트 합니다.

-Rapid Antigen test (신속항원테스트): 현재 서비스를 안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주요도시 NY, LAS, CA 를 확인해 봤는데 현재 서비스하는곳이 없습니다. 혹시 모르니 해당 도시 되는지 여부 꼭 확인해보세요.  (추후 댓글로  Rapid Antigen test를 받으신분들 남겨주시면 확인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현재 검사 Rapid NAAT와 PCR Laboratory 두가지로 확인됩니다. (아래 표에 해당서비스 안내나와있습니다)

    Rapid NAAT는 자체 검사받으신 월그린에서 자체적으로 해서 몇시간만에 결과를 보여주는데 요즘엔 저를 포험 몇몇분들이 5시간 이상 넘어가도 결과가 안나오고 invalid 등 결과도 불명확 등 나와 다시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이건 진짜 운이 안좋은 경우로 보입니다) 다른 대비책도 준비하셔야할듯합니다.

    PCR Laboratory 알고 계신 일반 PCR 검사입니다.

-예약: 현재는 2가지로 보입니다. CA의 경우 오늘포함 3일 (예, 26일, 27일 28일), NY, LAS 중남부는 4일 (예, 26일, 27일, 28일, 29일) 이런식으로 보이니 해당 도시 예약이 몇 일 전부터 열리는지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예약방법은 제가 처음 글 올릴때처럼 00시이후 (00시 이후 몇분간은 계속확인)을 해서 원하는 예약시간 잡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개인 경험상, 예약시간대 여러명은 받지 않는듯합니다. 몇 일 후 딱 그시간만 내가 검사받고 싶다하시는 분들에게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지역별로 3일후 4일후는 예약이 어렵지 않아보이는 도시도 보입니다. 미리 모니터링 해보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업데이트 (6/12/2022)

-최근 다시 신청시 보험 번호나 운전면허증을 넣으라는 후기가 있어서 확인해본 결과, 예약 정보 넣고 바로 첫 화면에 보험이나 보험이 없으면 운전면허증을 넣으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큰 문제 없지만, 한국에서 온 여행객이나 지인분들은 월그린 외에 백업 플랜으로 다른 검사도 같이 고려하심이 좋을듯 보입니다. (댓글 후기들도 참고해보세요)

[This test type and/or location requires the patient's insurance information.

The lab may bill your insurance, but you will not receive a bill for this test. If you don't have insurance, there will be no cost if you provide a driver's license or state ID number.]

-Rapid NAAT와 Rapid Antigen (신속항원): Rapid라는 단어때문에 혼동되시는것 같습니다. Rapid 단어 상관없이 항원 (Antigen)은 1일로 보시고 그 외 DNA/RNA 검사계열 (항원 검사를 제외한 한국정부나,미국 정부에서 제시하는 검사방법은 이에 해당된다 보심됩니다. 반드시 검사방법 유형에 꼭 해당되는지 보세요)은 2일 입니다. 

 

 

 

업데이트 (5/9/2022)

요점: UA 월그린 Rapid NAAT 문제 없음, 큐코드 발깁 후 수정 재발급 가능, 간단 입국 심사

아래 후기 처럼 20시간 후 결과가 invalid 나오고, 비행기가 하루 지난 스케줄로 바뀌면서 다시 Rapid NAAT를 5월7일 이번엔 동네 다른 스토어에서 당일 스케줄로 받았습니다

 -결과는 1시간 30분만에 정상적으로 발급

 -UA로 최종 문제 없음 확인(어플로 서류 올리니 바로 승인, 체크인하여 출국당일 짐만 부치고, 따로 데스크에서 음성확인서 거치지 않고 (데스크 자체 방문 없이) 국내선 출국하듯이 갔습니다. (짐 보내는 어플로 보여주는 지정장소 찾아 무게 측정, 보딩 스캔, 전 국제선 연결이라 여권이로 얼굴만 확인 후 수하물 스티커 받고 카운터 안들리고 바로 출국했습니다, UA어플로 수하물 트래킹 가능, 어플 완성도가 꽤 높아서 괜찮았습니다)

-역시나 보험은 묻지 않았습니다.  신분증으로 이름하고 생년월일 검사하니 여권으로도 가능합니다.

-큐코드 발급하여도 재수정 가능합니다 (아래 업데이트에 후기 링크 참조) 음성결과 파일 재업로드, 출발 도착일자 변경

-입국 후> 1. 검역줄로 큐코드 여부 확인> 2.검역관 1대1, 큐코드 스캔, 도장찍힌 검역서류 1장(비행기에서 준 도장 안찍힌건 필요없다함), 격리안내 1장 받고 여권에 검역 스티커 받고 컴퓨터로 백신접종 3차까지 되었는지 확인 > 입국심사 받으러 중간에 검역 스티커 확인하는 분 계십니다> 3. 입국심사: 여권, 도장찍힌 검역서류제출 (입국심사 전 줄 서서 빈칸 기입) >짐 찾으러 > 입국면세점 (옵션, 이건 작년 왔을때랑 다른곳만 열었는데, 술 담배 화장품 정도고 작고 다양하진 않았습니다) > 밖으로

 

업데이트 (5/7/2022)

-제가 추천해 놓고 최악에 상황을 겪었습니다 (글 내려야하나요?) Rapid NAAT 결과가 20시간만에 나왔습니다. 후기참고하세요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mid=board&document_srl=9275695) 우선 store내 문제라 보고 있습니다. 그냥 운이 없어서 그런것이니 참고만 하셨으면합니다. 저 같은 악운은 없으셨으면 합니다.

 

업데이트 (5/6/2022)

-이름 업데이트 했습니다. 월그린 뉴스에서 안내하는 테이블 남깁니다. (4/22/2022 Walgreen Newsroom)

https://news.walgreens.com/our-stories/covid-omicron-subvariant-testing.htm#:~:text=Walgreens%20testing%20sites%20can%20provide,NOW%20are%20a%20good%20option.

Test Type Cost Time Required Scenario
At-home OTC rapid antigen test No cost* with most health plans and Medicare Part B 15 minutes
  • COVID-symptomatic
  • Need results quickly

PCR test

  • In store
  • At-home (Pixel by Labcorp)
No cost* and free for the uninsured 24-48 hours
  • COVID-symptomatic
  • If you plan to be around older or immunocompromised individuals
  • Diagnostic/confirmatory test
  • International travel
In-store rapid NAAT test (ID NOW) No cost* and free for the uninsured
 
1-2 hours
  • Meets most pre-travel testing requirements (check with your destination to verify)
  • Need results quickly

For drive-thru testing, patients must arrive in a vehicle (or on a bicycle) and are not permitted to enter the testing location.

  bicycle 이 된다고 안내하고 있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참고하세요

 

 

 

업데이트 (4/25/2022) 한국입국가능, 보험정보X, 7일 예약보임

-Rapid NAAT test로 한국입국에 문제되는 경우는 없는듯 보입니다. 문제 있으셨던 분들 남겨주시는게 더 도움될듯합니다.

-오늘(4/25) 다시 예약을 시도하니 마지막에 보험정보 입력이 후기 (Lumen님) 처럼 저도 안보입니다.

-예약은 오늘포함 7일 예약가능으로 보입니다. (저의 동네는 일요일도 예약가능합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업데이트 (4/14/2022) Rapid Diagnostic test (ID NOW) => Rapid NAAT Test

이름이 바뀐듯합니다 (키트 제조사를 바꾼듯????). 현재 ID NOW로는 보여지지 않고 Rapid NAAT Test로 보입니다. 검사방식과 걸리는 시간은 같아 보입니다. 

이름이 바뀌고 최근에 입국하셨던 분들 경험 공유해주시면 다른분들께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계속 모니터링해본결과 예약잡기가 힘들다 말할정도는 아니라서 제목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1/13/2022): 최근 다시 확인해본 결과 

1. 7주일기간으로 보입니다. 저희 동네는 00:01 안기다리고 아침 오후에 봐도 7일째는 쉽게 예약 가능합니다. 동네별 확인 해보세요. 

지역별로 다른것 같습니다. 처음 글쓴땐 7일까지 안보였는데, 현재는 보이고 댓글에 다른 지역분들은 3일만 보인다는걸로봐선 꼭 지역별 확인해보셔야할듯합니다. 

2. 보험정보를 넣어야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에 적을땐 따로 없었었는데 댓글보고 저도 최근에 해본결과 마지막 단계에서 넣으라고 나옵니다. 

 

추천: 현재 예약잡기가 힘든게 아니니 빨리 코로나 결과 받으시려는 분들 주변에 예약 상황보시고 잡으셔도 될듯합니다 (업데이트). 그리고 날짜 시간을 정해서 필요한 서류 받을 목적인 여행목적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한국 이번에 48시간으로 바뀐다는데 이게 딱 일듯 보입니다.

 

--------------------------------------------------------------------------------

예전부터 쓸까 말까하다가, 글 하나로 모으는 글에 올해초 누군가 월그린 ID now가 안된다 등등의 말이 있어서, 저도 최근 후기 찾으려 네이버등을 통해 된다는 걸 확인하고 실제 한국 방문시 아무 문제 없어서 따로 이 시간 이후로 가실분들 확실히 된다 말할려고 남깁니다. 

 

1. 지역별, 동네별 예약잡기 힘들다. 근데 빠르다. (빠르면 1~2시간 늦어도 24시간 이내)

이유는 ID now의 경우는 예약하진 그 월그린에서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동네별 월그린에서 받은 샘플 갯수가 다른것으로 보입니다. 제 경험은 30분마다 1~2명만 예약을 잡는것으로 보였습니다. 지역별, 동네별 월그린 능력에따라 샘플수가 다릅니다. 

 

2. 전략: 제 경험상 월그린이 2일전 예약이 보이는데 오늘에서 내일 넘어가는 00시00분 01초 넉넉히 00:01분에 ID now를 검색하면 2일 후 예약을 원하는 시간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 역시 지역별 동네별 차이나는지 모르니 사전에 00시00분01초 지나서 한번 확인해보시면 확실히 감잡으실겁니다. 경험상 해당 시간별로 1~2명 만 받는듯합니다, 동네 월그린별로 인원 제한이 있는듯합니다.  이유는 ID now의 경우는 어디 랩실에 보내는게 아니라 자체적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동네별 인원수가 다를 수 있고 검사결과도 1시간에서 24시간내로 차이가 보입니다. DB랑 경험상 6시간은 넘기지 않는듯 보이고 보통 1시간~3시간 (접수후) 결과가 나오고 문자건 메일이건 통보가 옵니다. 

 

3.왜 월그린 ID now 냐

일딴 무료(???보험이 필요해질거다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신정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데 비해, 보험도 묻지 않고 (접수시 보험여부랑 넣는부분 있음) 현장에서 신분증 확인으로 여권이건 운전면허증이건 보여주면 됩니다. 서류도 CVS처럼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과 나오면 바로 인터넷으로 확인 및 출력 가능.  1~2시간 내로 보통 결과 나오는듯 합니다. 전 1시간 걸렸음. DP를 봐도 하루는 절대 넘기지 않는듯 합니다. 

 

4. 실제 검사땐

드라이브쓰루 > 인사 > 운전면허 혹은 여권 등 보여줌 (본인확인) > 바구니가 나오면서 안에 테스트기랑 안내서류 > 테스트기를 코에 어떻게하라고 말해줌 10번 오른쪽 왼쪽 등등 > 다시 원래 테스트기 봉투에 넣고 > 바구니에 올려두면  끝 > 집으로

 

 서류는 공통 폼이 아닌 해당 월그린마다 다소 차이가 보이지만 필요한 내용 다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이미 익숙해졌는지, 입국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44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편안한마일여행

2022-06-25 08:02:29

월그린 요새 3일안으로밖에 예약이 안풀리나요? 본문에 7일이라고 적혀있어 그런가 했는데 오늘 보니 (24일) 27일 날짜까지밖에 안열려있네요. 

Tomorrow

2022-06-25 21:05:59

저도 다음 주 토요일(7/2) 예약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제 오전까지는 7일까지 예약이 가능하게 보이다가 저녁에 어느 순간 3일까지밖에 안 열려 있더라구요. 이게 전산상 문제인지 아니면 Walgreens 정책이 바뀐 건지 잘 모르겠어요. 담주 토요일에 무조건 테스트 해야 하는지라 계속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정 안 되면 화요일에서 수요일 넘어가는 자정에 예약하려구요.

playoff

2022-06-25 20:54:19

한국에서 오신 부모님께서 월그린 예약시에 여권 번호를 넣지 않고 na 라고 쓰고 진행을 하고서 오늘 검사를 받았습니다. 혹시 결과지에 여권번호가 나오는지요? 월요일 비행기인데 여권번호가 필요하다면 내일 다시 가서 다시 하려고 합니다. cvs 에서도 아침에 했는데 거기는 운전면허를 쓰는 곳 자체가 없던데 조금 헷갈리네요.

(업데이트): 방금 결과 받았는데 여권번호는 안나오는군요. 주소가 제 미국주소인데 큰 문제는 없겠지요? 별거 아닌거인데도 많이 신경이 쓰이네요. ㅠㅠ

항상고점매수

2022-06-25 21:31:16

여권번호 필요없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playoff

2022-06-26 00:03:31

감사합니다.

유저공이

2022-06-25 22:25:51

정말 3일이내 밖에 안나오네요. 그것도 슬랏이 별로 없네요. 경쟁이 치열한거 같아요.

Tomorrow

2022-06-25 22:28:30

저도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 좀 받고 있는데요, 지금 슬랏이 없는 건 예약이 7일까지 가능했을 때 이미 예약을 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토요일 예약 건부터 닫히게 된 거라 수요일부터 예약이 다시 치열해 지겠네요.

꿈꾸는소년

2022-06-25 22:52:04

오늘밤에 어느지역 기준으로 (동부/서부/사는지역?) 새벽 00시에 3일후 예약가능이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하시고요. 예약원하는 날 3일 전 00시에 새로 뜨자마자 예약하시면 어떨까요. 제 기억으로는 00시에 업데이트 되었던걸로 기억하고 업데이트 되자마자는 예약 가능 시간이 꽤 있었습니다.

유저공이

2022-06-26 01:16:14

저는 보스톤인데 오늘 12시에 해보고 댓글 남기겠습니다.

Tomorrow

2022-06-26 01:55:50

저는 어제 서부 기준으로 밤 12시에 다음 날 슬랏이 열리더라구요. 지역마다 다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동부시라면 9시에도 체크를 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유저공이

2022-06-26 08:43:31

동부시간 기준 12시 지나니까 지역내 월그린 다음날 열리네요. 테스트 3일전 자정에 예약 해야겠습니다.

로미

2022-06-26 12:13:07

저두 어젠가 확인 했을때 일주일 날짜 보였는데 방금보니 3일 밖에 안나와 있어서 왜이러지 했네요 여긴 서부예요 혹시나 싶어서 12시 정각에 들어가보니깐 수요일 스케줄 뜨네요 근데 저희 동네만 이러나요? NATT랑 PCR만 가능해요 RAT(안티젠) 가능한곳이 없어요 분명 지난주에는 있었거든요 ..

Opeth

2022-06-26 17:57:13

7/4-5에 하와이에서 검사해야해서 눈치싸움 중인데 거기도 그러네요. 7월부터 서비스 안 하려고 그러나..

BePrepared

2022-06-28 01:14:08

안녕하세요, 7월 20일 라스베가스에서 대한항공 (KE 0006, 12:10pm)으로 출국하려고 하는데 코로나 검사에 대하여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도움을 요청합니다. 보험은 없는 상태이며 아래와 같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월그린 Rapid NAAT Test -> 7월 18일 00시부터의 검사결과면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2군데 이상의 월그린에 예약을 할 예정입니다. 예약시 ID부분에 여권번호를 입력한다. 이렇게 진행되면 되는지요?
 

2) CVS : 보완책으로 CVS를 통하여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요 일단 첨부와 같이
- Lab test
- Rapid Test with provider visit
- Rapid test의 종류가 있습니다

Lab test는 일반 PCR (7월 18일 00시부터 검사하면 됨)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밑에 두 개읜 antigen에 속하는 건가요? 그럼 이것들은 7월 19일 00시 이후에 검사하면 되는건가요?

 

제 계획에 대해서 경험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PCR.PNG

 

Eminem

2022-06-28 05:23:33

저도 오늘 일단 월그린은 7월 예약이 안 뜨길래, cvs 예약으로 밑에 두개 (Rapid test with provider visit, Rapid test) 클릭 후 예약해두었는데 두개 차이가 뭔지 궁금하네요. 일단 Antigen 결과면 한국입국 시 받아줄꺼 같은데 괜히 not accepted for all travel 이라고 적혀있는게 걸리네요

강돌

2022-06-28 18:24:52

CVS Antigen으로 한국 입국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Rapid test with provide visit은 minute clinic 안에 들어가서 코비드 검사하고 쓸데없이 안 해도 되는 간단한 physical check up 같은 것도 같이 해요. 안티젠이라 금방 끝나겠지 하고 갔다가 방에서 30분 넘게 붙잡혀 있었습니다ㅠ 밑에 옵션은 아마 차에서 검사만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with provider visit에 비해 이걸 서비스하는 스토어가 상당히 적은 것 같더라구요.

Eminem

2022-06-28 19:48:38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 동네 cvs 에는 with provider visit 옵션으로밖에 검색이 안되더라고요. 동네마다 다 다른가봐요.

강돌

2022-06-28 22:56:34

저희 동네도 마지막 옵션은 차로 30분 이상 가야하는 곳 한군데 밖에 없더라구요.

BLP

2022-06-28 03:00:59

월그린에서 2군데 예약 그리고 일찍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오면서 월그린 2번 했는데 한번은 12시 또 한번은 3시에 검사를 하였습니다. 12시꺼는 3시정도에 결과가 나왔고 3시에 한건 다음날 오전 10시에 나왔습니다. 케바케이긴한데 혹시 모르니 일찍 검사 받으세요. 

땅부자

2022-06-28 08:23:59

CVS 에서 받은 안티전 검사 결과가 이렇게 나오는데 괜찮을까요? 동네 근방에 월그린 IDnow 하는데가 없네요20010E4B-A209-42F5-A048-D243187443C4.jpeg

 

바나나맛우엉

2022-06-28 08:51:33

검사받은 날짜와 결과지가 나온 날짜가 기재되야 합니다.

저희(walgreen에서 검사, 이메일로 검사결과가 비행기 타는 시간까지 안나옴. 검사장소에서 결과지 원본 복사 후 발권시와 탑승시에 제시함)는 검사결과 나온 날짜만 있어서 이메일로 검사 예약된 것 확인시켜주고(예약확인, 리마인드 예약확인) 간신히 비행기를 탈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승무원이 미심쩍어 해서 좌석 번호까지 적어갔습니다.

Ulalarius

2022-06-30 10:08:52

WALGREENS에 테스트 신청중에, 갑자기 제 경우는 보험 커버가 안된다며 $128.99를 내야한다고 나오네요. 혹시, 이런 문구 경험하신 분 계실까요?

LK

2022-06-30 14:53:07

제가 지금 시험삼아해보니 마지막에 보험이 없으면 지불할 수있다는 문구 확인했습니다. 정책이 바뀌었나 봅니다. 이부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Ulalarius

2022-06-30 17:30:17

보험 유/무랑 상관없이, Covid positive에게 밀접촉 했냐 안했냐는 (2번) 질문에 No하고 대답하면 $128.99가 청구되는듯 합니다.

Opeth

2022-06-30 19:33:19

 올 것이(?) 왔네요 ㅠㅠ 며칠후 테스트 해야하는데 쩝..

정혜원

2022-06-30 19:39:17

보험으로 커버되면 좋겠네요

편안한마일여행

2022-07-01 23:41:46

저는 symptoms (cough)있고 접촉은 없었다했는데 돈내라는문구 없었습니다.

방금 테스트 / 결과 받았는데 돈내라는 말 없었구요. 무보험 선택하였습니다.

곤약젤리

2022-07-01 15:29:25

지난주에 6/30, 7/1일 NAAT 예약했고, 6/30 어제 검사받고왔는데 월그린에서 7/1일부터 하는 검사부터 보험사에 청구할 예정이라고 얘기해주네요

오늘부터 검사받으시는 분 참고하세요

정혜원

2022-07-01 18:00:28

결과는 금방 나오나요?

곤약젤리

2022-07-02 01:22:52

지역은 GA, 결과 받기까지 1~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2명)

유저공이

2022-07-04 16:12:44

저희는 검사 받고 한시간채 안되 이멜로 날라 왔습니다

강돌

2022-07-01 18:27:11

CVS도 예약하기전 질문 중에 covid confirmed case나 suspected case와 접촉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no 하면 돈 내야 한다고 나오네요.

winter

2022-07-04 15:25:56

방금 NAAT로 저희 공항 AA에서 탑승 거부 당했어요. 출발 이틀전에 했고 바로 몇시간뒤 결과 받아서 다 준비했는데, walgreens 결과지에 service ordered: Rapid NAAT 이렇게 나오거든요. 단지 rapid가 붙었단 이유로 24시간안에 해야했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NAAT는 48시간 룰이라고 설명하고 정안되면 다른 곳에 전화해보고 확인하라고 해도, 절대 안되다고 하고 바로 이틀뒤로 리부킹하고 끝냈어요. 

지금 보험 청구도 되는 마당에 두번이나 검사를 하고 짧은 기간 동안 한국을 가는 거라 하루가 귀한데 너무 황당하네요.

에이전트가 가진 한국에 허용되는 검사 방법에 rapid - 24시간 이렇게만 되어있더라구요.

혹시 경험담 있으시면 부탁드릴께요..꼭 항의하고 싶습니다. 지금 한국에 예약해놓은 호텔이며 손실이 너무 커요.

유저공이

2022-07-04 16:10:12

저희는 아시아나 체크인 할때 보지도 않더군요. Q 코드방역패스 작성해서 그런지 그냥 월그린 음성확인서 종이 확인만 하는데 2초도 안걸렸습니다. 4명 타는데 한명꺼만 보고 세명껀 아예 보지도 않았습니다.

 

몇년전에 AA 탈때 미국 출발 한국행 500불 왕복 할때  왕복 6개웚 끉고 마일로 비즈니스로 돌아오는 비행편 일주일 뒤에꺼 AA 편도로 발권했는데 비자나 영주권 없다고 카운터에서 거절 받아 두시간 실랑이 하다 겨우 타고 왔어요. 말인지 빵군지 지네 항공편으로 일주일뒤 돌아 오는 편도가 있는데 한국 체류 6개월은 30일 초과라 태워 줄수 없데요.

제가 느낀건데 미국 항공사 에이전트는 맘만 먹으면 엿먹으라고 자기들 규정 들이 내밀고 거절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특히 아시안 혐오랑 이런것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거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뒤로 AA는 5년정도 안 탔습니다.

같은 경우 유나이티드의 경우 키오스에서 막혔는데 에이 전트가 설명 듣고 2초만에 자기가 뭘 입력하더니 보딩 패스가 출력 됐어요. 

제가 느낀건데 에이전트 권한내 충분히 어시스던트 해줄수 있지만 승객에게 엿먹어라 시전하면 어떻하던 끝까지 골탕 먹일려는게 뻔히 보였습니다

 

마포크래프트

2022-07-04 18:43:12

묻어가는 질문 드립니다. 

Walgreen은 출국 하루 전날에 스케쥴이 없더라구요. 

CVS를 알아 보고 있는데,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Screen Shot 2022-07-04 at 10.41.11 AM.png

 

 

제가 알기로 24시간 전에 음성 결과를 받아야 하는데, 

result가 1~2일이 소요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NAAT 음성 결과로 입국이 되는 거 맞지요??

LK

2022-07-04 18:51:49

일반 RT-PCR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CVS는 초기 간단한 결과만 보여줘서 따로 full report를 요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NAAT로 가능합니다.

일반 RT-PCR은 2일전이고 신속항원 (RAT)가 1일입니다.

보시는 CVS에서 2일전 받으시던가, 월그린에서 2일전 일반 RT-PCR 도 고려 사항이고, 공항이나 그 주변에 신속항원 해주는곳 있을테니 급하시면 공항에 일찍가셔서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엘라엘라

2022-07-06 22:32:39

월그린은 이제 driver license 가 없으면 예약이 되지 않아서 한국에서 방문한 가족들은 사용할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

6월초에 친구 가족이 방문했을때는 driver license 정보 묻지 않았는데, 이번에 예약하려고 하니 driver license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넘어가지 않네요.

 

CVS 에 PCR 과 Rapid(antigen) 있어서 두가지 예약하였습니다. CVS 도 접촉했다고 체크해야 비용청구 내용이 안나오네요.

 

Image 2.jpg

 

크리스박

2022-07-06 23:04:28

사이트가 좀 문제가 있죠... 미성년자나 운전안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냥 (예를들어) F0000000 이렇게 자리만 맞추면 넘어 갑니다. 

저도 가족들이 방문해서 진행 했는데, 신분증(여권)만 보고 이름만 맞으면 저희동네(북캘리) 에서는  별로 상관 안했습니다. 

10년계획

2022-07-11 19:18:28

전 부모님이 내일 출국이시라Naat 검사하려고  코비드증상자와 접촉하고 증상까지 있다고 하고 예약했는데 오늘갔더니 128불내라고 해서 CVS가보려고 해요. 갈수록 힘들어지네요ㅠㅠ

정혜원

2022-07-11 20:45:26

7/11 월그린에서 저는 보험 있다고 돈을 안받고 p2는 제 보험에 올라와 있음에도 돈을 받네요. 왜 그러냐고 물어봐도 특별한 대답은 없고 보험사와 상의하랍니다. 둘이 같이 동시에 검사 받았는데 결과가 한쪽은 빨리오고 한쪽은 한시간 이상 늦게 오네요. 역시 전화 해봐도 자기들도 모르는 모양입니다. 미국스럽습니다. 보험사에 리임버스 청구를 했으니 결과는 없데이트 하겠습니다. 동네 어전트 케어에 가면 15분 뒤에 결과 주고 구십불인 모양인데 보험 없으면 이쪽이 낫겠다 싶습니다.

macgom

2022-07-29 18:15:40

혹시 reimbursement 청구하신거 받으셨나요? 

여행목적으로 claim 하셨는데 받을수있는지 알아보는중에 정혜원님 글 보고 여쭤봐요. 

정혜원

2022-07-29 18:19:05

의사의 의뢰서를 달라고 하네요

여행목적은 거절하나 봅니다

원더케이

2022-07-13 06:52:06

한국에 나와있다가 회사일로 잠시 미국에 들어갈 일이 있어서 6월말에 미리 한국에서 7월 1일자 월그린 Rapid NAAT검사를 예약하고 다녀왔는데요. 늘 하던대로 무증상에 여행 목적이라고 표시했는데 당일날 아침에 갔더니 7월 1일자로 정책이 바뀌어서 129불을 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급히 보험회사에 전화해봤더니 의사만나서 의사가 Covid 검사가 필요하다고 오더를 준뒤에 검사를 받으면 보험회사에서 지원이 되고 아니면 개인이 부담해야 된다고 하네요. 어짜피 출장비로 청구하면되어서 그냥 129불내고 검사받았는데 무료 검사가 없어져 검사받는 사람이 많이 없었던지 검사받고 집에 돌아오니 30분만에 결과지가 바로 날라오더라고요.

macgom

2022-07-29 18:22:21

한국입국을 앞두고있는데 코로나 검사에 있어 좀 헷갈립니다. ㅠㅠ 

7/1 날짜로 바뀐걸로 볼때 제가 이해한건 

1. 보험이 없으면 무조건 유료. 

2. 보험이 있고 여행목적은 유료

3. 보험이 있고 증상이있거나 양성인사람과 밀접촉시 무료

 

제가 이해한게 맞나요? 

다들 어떻게 테스트 하시나요? 

244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78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359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762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04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376
updated 113398

소니 카메라나 렌즈 미국 구입: 박스에 정품씰 같은게 없나요?

| 질문-기타 24
  • file
날이좋아서 2024-03-27 647
new 113397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39
  • file
된장찌개 2024-03-28 748
new 113396

[은퇴] 경제적인 준비와 시간안배

| 잡담 6
사과 2024-03-28 347
new 113395

Virgin이나 Alaska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좌석 승급 가능한가요?

| 질문-항공
하버드장학생 2024-03-28 10
updated 113394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41
덕구온천 2024-03-27 3736
updated 113393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08
도코 2024-01-27 13394
updated 113392

[3/27/24] 발빠른 늬우스/잡담 - 우리는 로빈후드 카드를 안만들거에요. 3% 의 애매함에 대하여

| 정보-카드 17
shilph 2024-03-27 1134
updated 113391

테슬라 Tesla 리퍼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 글에 점을 찍어주세요

| 정보-기타 387
마일모아 2023-05-19 12547
updated 113390

[사과의 부동산 이야기] 22. 에어비앤비 오토메이션 (단기렌탈 자동화) 시스템 만들기

| 정보-부동산 39
  • file
사과 2024-03-27 1447
new 113389

비행기 딜레이/ 취소될 경우 대처 방법 (Jet Blue)

| 질문-항공 5
포인트헌터 2024-03-27 707
updated 113388

T-mobile x MLB.tv 올해도 돌아와서 남는 코드 드립니다

| 나눔 60
스머프반바지 2024-03-26 1418
updated 113387

계륵같은 Everyday/EDP 카드.. 업글오퍼 얼마쯤 받고 가야 할까요?

| 잡담 16
  • file
음악축제 2024-03-26 759
updated 113386

2024 Amex Airline Credit DP

| 정보-카드 3390
바이올렛 2019-03-18 212173
new 113385

하얏트 스위트 어워드 거래 문제없나요 ?

| 질문-호텔 4
SoleilLight 2024-03-28 528
new 113384

터보 택스 활용 Treating a Nonresident Spouse as a Resident 방법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1
두우둥둥 2024-03-28 48
updated 113383

엉불카드 여러개 갖고계신 분들은 어떻게 utilize 하시나요?

| 질문-카드 7
에덴의동쪽 2024-03-25 1129
updated 113382

델타 베이직 이코노미: 한국행, 베시넷 자리를 받을수 있을까요?

| 질문-항공 10
여름밤밤밤 2024-03-26 1051
new 113381

대학생 아이들끼리 한국가는데 UA basic economy타고 가는게 나을까요?

| 질문-항공 7
tororo1990 2024-03-27 828
new 113380

델타항공권 발권: 체이스트레블 (샤프) vs. 델타블루카드 중 어떤카드가 결제에 좋은가요

| 질문-항공 2
여름밤밤밤 2024-03-27 234
updated 113379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74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99604
updated 113378

19개월 아이와 함께하는 에아프레미아 후기 Air Premia

| 후기 27
  • file
시간을달리는마일 2023-05-29 8277
updated 113377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32
깐군밤 2024-03-27 2207
updated 113376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27
블루트레인 2023-07-15 10756
updated 113375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12
  • file
shilph 2020-09-02 72268
updated 113374

모든 북미 Tesla FSD 이번주부터 한달 공짜

| 정보-기타 28
hitithard 2024-03-26 2824
updated 113373

[Mercari] 간편한 중고 거래 어플

| 정보-기타 40
시츄 2020-03-25 9307
updated 113372

로빈후드 IRA 직접 불입액에 3% 매칭 해준답니다.

| 정보-은퇴 57
  • file
쌤킴 2023-08-05 6895
new 113371

테슬라 Y 오늘 주문하면 (28일) 31일까지 받아볼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9
레드디어 2024-03-27 866
updated 113370

4대 은행 미드티어 릴레이션십들 비교 (Chase, BoA, Wells Fargo, Citi)

| 정보 23
덕구온천 2024-03-27 1752
updated 113369

Financial Advisor들과 관계 맺기와 끊기

| 정보-은퇴 67
덕구온천 2024-03-25 4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