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grade한 예전신용카드를 통해 새신용카드 Charge가 가능한가요 (HelloFresh fraud?)

단거중독 2023.04.05 18:32:35

제목 정하기가 참 어렵네요..

 

약 5년전 HelloFresh 에서 음식을 subscribe 하다가..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고 (약간의 죄책감과) 음식이 잘 안 맞아서.. 취소를 했습니다.

HelloFresh 에서 프로모션 이멜이 많이 오는데.. 계속 무시를 하다가.. 어제 (4/4/2023) 에 어떤 음식이 있나 들어가서 확인을 하다가..

주문을 안 하고.. 그냥 웹싸이트를 나왔습니다.. 주문이나 subscribe 동의를 한적이 없습니다.. 그런 옵션을 선택하는 것도 없었구요..

 

오늘 아침 (4/5/2023)에 체이스에서 $26 이 HelloFresh 에서 차지된다고  이멜이 와서..HelloFresh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이미 주문이 되었고.. 이번주 일요일 배달이 되며.. 5일전이라 취소가 안 된다고..나오네요..

음식은 이번주 일요일 (4/9/2023) 5년전에 살던 주소로 배달이 되구요..

HelloFresh 에 전화를 해보니.. 시스템에서는 제가 Subscribe 동의를 한걸로 나오고.. 배달 5일전이라 취소가 안된다고 합니다.

원하면 음식은 현 주소로 배달해줄수 있다고..  제가 terms 에 나와있는 내용을 동의를 했고.. 주문을 했으니 어쩔수 없다구요..

오랜 실강이 끝에.. agent 가 15불 리펀드를 해주고.. 음식은 현 주소로 보내줄수 있다..

이게 최선이다라고 하면서.. 너의 어카운트는 이미 취소했고.. 이 전화 끝으면.. 우리는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해서..

그래 11불에 그냥 먹어준다고.. 동의 하고 (15불 리펀드 믿음이 안 가지만) 전화 통화를 마쳤습니다..

전화를 마치고..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어제 웹싸이트를 나오고 잠시후 HelloFresh 에서 subscribe 가 변경되었다고 이메일이 왔네요..

온라인 주문전용 이메일이라 이걸 못봤습니다.

 

전화를 마치고 체이스에 전화를 해서 이런 경우 주문취소가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아직 pending 이라 지금 해줄수는 없고.. 포스팅이 되면 연락하고 하더군요..

 

체이스 전화를 마치고 생각해보니... HelloFresh 에서 결제된 신용카드(Freedom) 정보를 준 적이 없는 거 같아요..

예전 HelloFresh 주문시 리저브카드로 주문을 했고.. 2021년에 Freedom 으로 다운을 했습니다.  카드번호도 달라요.

Freedom 카드를 받고 한번도 HelloFresh 에서 주문을 한 적이 없구요.. 최근 주문이 2017년에 예전 주소로 배달된것만 있는데..

예전 카드를 이용해서 다운한 카드를 정보를 볼수 있는 경우가 있을까요?

물론 제 기억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지만.. 주문을 안 하면서.. 카드번호만 HelloFresh 에 업데이트 할 가능성을 거의 없고.. 주소도 2017년 이후 바뀌었는데..

현재 빌링 주소도 없이 주문이 가능한가요?

 

Reddit 에 보니까.. (https://www.reddit.com/r/hellofresh/comments/11dgw4i/be_careful_logging_into_an_existing_account_they/) 비슷한 사례가 나오는데.. 전 로인도 안 했구요.. 패스워드도 몰라서.. 웹싸이트 링크 통해 HelloFresh 연락을 했습니다..  이메일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메뉴만 보고 나왔거든요.

 

최근들어 이상한 신용카드 fraud 가 많아서 조심하는 편인데.. 이건 생각할수록 이상합니다..

혹시 예전에 HelloFresh 이용하시던 분들은 주문하실 생각없으시면.. 이메일 링크 클릭하지 마세요..

사실 26불보다.. 제가 신용카드 정보를 준 적이 없는데.. 예전 취소한 카드번호를 이용해서 새 카드로 주문이 된거 같아서.. 아주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