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조언이 필요합니다.. DFW 주변 거주

선인장 2023.04.18 13:10:47

업데이트 9/26/23 3:40pm CST

안녕하세요! 이제는 마음이 조금은 나아져서 이렇게 업데이트를 올려봅니다. 마모 회원님들의 많은 정보를 알려주신 덕분에 엄마 수술도 잘 끝냈고, 현재는 키모 2차까지 맞은 상태입니다. 6차까지 하고, 표적치료로 1년채우고, 방사선 그리고 호르몬약 5년 먹어야하지만, 정말 마모 아니였으면 어두운 터널에서 더 많이 헤매였을거 같아요. 얼굴을 뵙적은 없지만, 가까운 지인처럼 한분한분 성심성의껏 정보도 알려주시고 위로도해주셔서 정말 도움도 많이 되었고, 마음도 따뜻해졌었어요.

다시 한번 진심으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 4/18/23 6:41pm CST

어머니께서 한국에서 정밀검사까지 다 받고 오시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주 입원하셔서 그 다음날 검사하신다고 합니다.

엄마께서 유방암 완치받으신 친구분하고 통화도 하시고

아빠는 PCP랑 대화하시고

저는 마모에서 얻은 정보를 종합해보니 second opinion이 필요하다는걸 처음 알아서 아무래도 한국에서 우선 검사를 다 마치고 오는게 엄마 마음이 편하실거 같아서요.. 결과가 좋게 나왔으면 좋겠어요.. 기도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응원과 위로 또 여러 정보들 답글로 남겨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매번 좋은 정보 얻다가 처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엄마가 한국에 가자마자 건강검진하면서 유방검사를 했고 혹이 크다고 조직검사를 했는데 오늘 암이라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Mammogram  미국에서 간간이 해왔습니다

 

엄마가 말씀하시길입원을 해서 정밀검사를 해야 이게 다른곳으로도 전이가 되었는지 알수있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아직 몇기인지는 모릅니다.

 

생각지도 못했고 저한테는 정말 너무  충격이라  어찌 해야하나 하는 와중에 아빠가 한국에 계시는 고모랑 통화를 하였고아무래도 한국보다는 가족이 있는 미국에서 치료받고 수술하는게 나을거같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그래서 정밀검사는 안받고 다음주쯤에 미국에 오실거같아요. (정밀검사를 받는다고 해도 한국에서 수술을 하지 않을것이기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엄마한테 검사한거 (Mammogram, 초음파조직검사카피 받아오라고 하였는데 특별히  말해야하는게 있을까요?

이것이 여기 미국에서 사용할수 있을까요?

 

PCP한테 oncologist referral 받고위에 정보를  쓰면 아무래도  조직검사를 해야 수술 진행이 되는거 같은데 시간이 너무 걸릴거같아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제일 처음으로 마모 게시판에서 찾아보고 구글에서도 찾아보고 여러 정보를 얻어서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대충은 알겠는데아직도 너무 충격이 커서 자꾸 눈물만 나오고 솔직히 뭐가 뭔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혹시 DFW 주변에 유방암 관련해서 의사 아시는분 계시거나 의사를 어디서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경험담이나 조언해주시면 제가 잘 읽고 엄마에게 큰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