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탑승 후 캐리어 파손 -> 공항 보상 불가. 혹시 신용카드 혜택으로 커버될까요?

해피wis 2023.04.20 01:13:17

안녕하세요. 늘 마일모아 통해 도움 받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번에 united 탑승 후 캐리어가 파손되었어요. 한 쪽 휠 주변으로 금이 쫙 가서 무게가 쏠리는 바람에 잘 끌어지지가 않더라구요.

마모님들 후기 찾아보니 공항 직원에게 바로 얘기하면 되는 것 같아서 

공항에 있는 united 직원을 만나 얘기했더니 

휠과 관련된 파손은 사용하면서 망가진 것으로 보기 때문에 보상 불가항목이라고 해요.

 

관련 정책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했더니 그런 건 없지만 경험상 아무튼 그렇대요 (? 무슨...)

굳이 관련된 정책을 찾자면 normal tear and wear 와 관련이 있는데

한 쪽 휠 주변 커버가 완전히 금이 가서 부서지고 안에가 다 보이는 지경인데 일반적인 마모라니 너무 황당했어요.

 

그러면서 보관소에 있는 캐리어 하나를 보여줬는데 네 개 중에 휠 2개가 빠져있었는데

이것도 휠과 관련된 것이라서 자기네들은 보상 못해주는 항목이라고,

니 캐리어는 최소한 끌려고 하면 끌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더욱 보상해줄 수 없다고 했어요.

 

그래도 리포트를 넣어달라고는 했는데 리포트 결과

수퍼바이저랑 상의해봤는데 못해주는 항목이라면서 다시 한 번 알려주더라구요.

 

찾아보니 united 신용카드 보험으로 damaged luggage 최대 3천불 보상 정책이 있던데 

이걸로 다시 한 번 클레임 넣어도 될까요?

똑같은 유나티이드 항공사가 하는 거라 애초에 소용 없는 일인 것 같기도 한데 참 대처가 실망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