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먼트에 곰팡이가 생겨서 당장 나가라고 하네요.

인덕원메시 2023.04.28 02:05:38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남깁니다.

제 이야기는 아니고 친한 동생이야기 입니다.

몇일 전 지내는 아파트먼트에 주방과 욕실 캐비넷 교체주기가 되었다는 공지를 오피스로부터 받고, 어제가 교체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오후에 곰팡이 검사도 같이 하였는데, 곰팡이가 발견되어 처리하는 동안 (약 한 달) 집을 사용할 수 없으니 당장 집을 비워야 한다며 다음과 같은 옵션을 제시하였습니다. 

 

1. 이사비 300불 지원 + 바로 계약 해지

2. 이사비 300불 지원 + 단지 내 다른 유닛으로 이사

3. 공사하는 동안 호텔 제공. 

 

그런데 이 친구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공사를 기다리느니 다른 유닛으로 이사하는 게 낫다고 생각하여 2번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매니저가 지금과 같은 렌트비로 남은 계약기간(약 4개월) 을 지낼 수 있다고 하여서 2번을 서명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새로운 방이 렌트비가 200불이 더 비싸서 같은 가격으로 줄 수는 없다. 그러니 1번 옵션인 계약해지를 하고, 새로운 방을 새로 계약하자 라고 하네요. 다른 가능한 방은 없다고 하고요. 

 

갑자기 집을 나가라고 하는 것도 모자라, 서명한 내용도 계속 바꾸자고 하니 정말 황당하네요.

이 친구가 포닥이라 마음도 힘들고, 어려운데 이런일 까지 생기니 아주 힘들어 하더라구요.

 

물론 곰팡이가 발견되었지만, 이렇게 갑자기 마음대로 계약을 해지하자고 하는 게 맞는건가요?

혹시 저희가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