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 카드 fraud alert 때문에 계정이 아예 블락됐어요 도와주세요!!

골드마인드 2023.05.16 05:32:58

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한데 물어볼 곳이 여기 밖에 없네요ㅠㅠ 도와주세요

 

이번에 결혼을 하게 되어 웨딩밴드 구매로 스펜딩을 채울 생각으로 citi aa 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반지를 사러 쥬얼리 매장에 간 날,

발급받은 citi aa 카드를 들고 매장에서 반지도 고르고, 사이즈 맞추고, 기분 좋게 착착착 진행이 잘 되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계산을 하는데 매장 직원이 카드가 디클라인됐다고 하더라구요. 한도도 충분히 남았고(반지를 구매해도 한도가 50% 가량 남습니다.), 이때까지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했는데 말이죠.

그 순간 문자로 시티뱅크에서 fraud alert 텍스트가 날아왔고,  본인 확인 답장을 보내니, 전에 것은 디클라인됐으니 재시도하라고 나왔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재시도를 했지만, 다시 디클라인.

이번엔 이메일로 온 fraud alert에서 본인 확인을 하였고 재시도했는데 또다시 디클라인...

카드 뒤에 적힌 번호로 fraud department에 전화해서 상담원이 이제는 카드 될거라는 확답을 듣고 다시 시도했지만 또또다시 디클라인....

이쯤되니 결혼반지 사러 와서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기도 하고, 매장 직원이 제 카드를 혹시 훔친 카드라고 생각하는 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고 이제는 조금 화가 나더라구요.

그래도 어쩔 수 있나요. 다시 fraud dept에  전화를 하였는데 이번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서 제가 aa카드 어플라이 했던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 전화번호를 달라네요. 그래서 나는 이 전화번호를 몇년을 썼고, 너네한테 다른 전화번호를 준 적이 없다 라고 하였으나, 끝까지 가족 전화번호나 다른 전화번호를 달라는 말만 반복해서 그냥 fiance 번호를 줬는데 안된다네요... 제 정보에 제 번호 하나 들어있는걸 뻔히 아는데, 없다는 사람한테 계속 달라고 해놓고 본인확인 불가라니.... 그러고는 다른 카드사에서 발급받은 카드 번호를 달라고 합니다. 다른 카드사에 있는 제 개인정보를 시티카드 본인확인에 왜 사용하는지 이해도 되지 않고 다른 카드사에서는 겪은 적도 없는 일이라 그건 안돼겠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예 계정이 블락되서 전화로는 안되고, 영업일 5-10일 걸리는 우편으로 레퍼런스 넘버가 올테니 그걸 가지고 다시 전화하라네요. 슈퍼바이저와 얘기를 다시 했으나 앵무새처럼 같은 말만 반복하고 별 성과 없이 그날은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오늘, 시티뱅크 서비스질에 이미 없던 믿음마저도 더 없어진 상태로 오늘은 과연 해결될까 하는 마음과 함께 레퍼런스 번호가 적힌 우편을 들고 전화를 했습니다. 몇번이고 반복한 의미없는 본인확인을 하고는 상담원이 왜 전화했냐고 묻습니다. 화를 가라앉히고 간략한 설명과 레퍼런스 넘버를 줬습니다.

그런데! 레퍼런스 넘버가 확인이 안된답니다. 그래서 제가 무슨 소리냐, 너네가 종이에 찍어서 준 번호를 너네가 확인 못하는게 말이되냐 말하였지만 여전히 앞에 전화했던 상담원들과 같은 류의 안된다는 얘기만 무한 반복... 상담원의 슈퍼바이저와 얘기했더니, 이번엔 제가 준 집 주소가 틀리다는 새로운 이야기를 꺼내더니, 자기는 해줄 수 있는게 없단 얘기 반복.. 그래서 슈퍼바이저의 슈퍼바이저에게 전화 요청했더니 전화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30분 안에 전화를 주겠다네요. 제가 지금할 수 있는게 전화 기다리는 거 밖에 없으니 어떡하나요. 기다려야지요... 기다림 끝에 전화가 오더니, 다시 5-10일 걸리는 우편으로 본인확인을 하라네요? 저는 이 fraud alert 푸는 게 이렇게까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야하는 일인지, 그건 둘째치고, 해결할 수 있는 거는 맞는지 조차도 의구심이 듭니다.

---

1. 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가장 빠르게 계정 언락이 가능할까요? 달라는 정보 다 줬는데, 계속 다시 같은 구매건으로 fraud로 lock을 걸고 이제는 확인할 정보도 남아있지 않아서 카드사에 준 적도 없는 정보를 달라고 하고, 자기네들이 준 레퍼런스 넘버도 확인 못하는데 언락이 가능은 한걸까요? 

 

2. 계정 언락이 불가능하다면 카드 취소 및 크레딧리포트에 올라간 조회 기록 삭제는 가능할까요? 솔직한 마음으론 시티뱅크는 두번 다시 사용하고 싶지 않네요.. 애초에 같은 구매 건에 대해 본인확인이 됐으면 디클라인이 되지 않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문제 원인도 모르고, 계속 락/언락 반복하다 무지성으로 안된다는 말만 반복하는데, 테크니컬적인 면에서도 고객응대 면에서도 너무 실망스럽고, 다른 카드사도 많은데 안좋은 기억을 가진 채로 굳이 이런 서비스를 계속 받고 싶지는 않습니다.

 

3. complaint를 어디에 해야 효과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나요? 상담원에게 complaint 대응 부서 contact info 달라고 했더니, president 앞으로 우편을 보내라고 po box 번호를 줍니다.

 

결혼반지 구매라서 식 전에 빨리 받아야하는데, 이런 문제로 유야무야 시간만 흐르는 것이 너무 답답합니다. 마모인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