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모도 뒤져보고 대한항공 고객센터와도 방금 통화를 해봤지만 확신이 서지 않아 이렇게 글을 씁니다.
AA 마일 이용과 레비뉴 발권을 섞어 분리발권을 시도해 보려고 하는데요
짐 연결이 저에게는 가장 큰 숙제 입니다. 아래와 비슷한 여정으로 Through-check in을 혹시 최근 경험하신 분들이 계실까요?
제 시나리오는 두가지 입니다. (2023년 8월 초 여정입니다.)
1. PUS - NRT (KE 대한항공 레비뉴 발권, 대한항공 운항편), NRT- ORD (AA 마일 이용, JAL 운항편)
2.PUS- GMP-HND (KE 대한항공 레비뉴 발권, 부산-김포는 대한항공, 김포-하네다는 JAL 공동운항편), HND-ORD (AA 마일 이용 JAL 운항)
대한항공 전화 상담사 분께서는 1번은 당연히 안된다고 하시고, 2번 시나리오에서는 대한항공이 직접 운항하는 편이 아닌 공동 운항편은 GMP-HND 연결해줄 수 없기 때문에 김포에서 짐을 찾아서 다시 일본으로 부치고, 일본에서 다시 미국으로 부치라고 하시네요... (좌절...입니다)
마모 후기를 보면 대한항공이 짐 연결을 그래도 잘 해주는 편이라 보았기에 상담사 분께 혹시 이게 최근에 정책이 바뀌신거냐고 물어봤더니 그런것 같지는 않고, 원래 그냥 안되는거라는데..
무시하고 발권을 하기엔 너무 큰 모험일까요?
혹시나 최근 상황을 아시는 분이 계실까 하여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