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영업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장난아니네요.

흰색 2023.06.20 04:10:10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차례 휘몰아 쳐 가서 마음이 잘 진정 되지 않은 상태라 서두 없는 글이 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이라면 죄송 합니다. 너무 답답하고 미칠꺼 같은데 물어 보거나 하소연 할곳이 없습니다.

 

40년 한 평생 살면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아 보긴 처음 입니다.

 

부모님께서 걱정 하실까봐 억지로 먹었지만 밥도 안넘어 가고 소화도 잘 안되네요. 

 

 

뉴욕에서 작은 세탁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끔 오던 한 아주머니께서 한달 전 쯤 부터 인사 대신, 비싼 자켓하나 없어 졌다며 찾아 내거나 물어 달라는 소리를 하십니다.

 

처음엔 좋게 얘기해서 우리도 찾아 볼테니까 너도 옷장 찾아 보라 넘겼으나

 

올 때 마다 자켓 물어 내거나 찾아 내라는 소리를 하기에,

 

계속 서비스를 해줬다간 나도 모르는 자켓이 하나 둘 씩 없어 졌다는게 늘어나고 덤탱이를 쓸꺼 같아,

 

얼마 짜리냐고 묻고 캐쉬로 지급하고, 딴 세탁소 가라고 했습니다. (이게 큰 화근이 됐습니다.)

 

 

몇 일 뒤 또 다시 찾아와 이젠 노란 자켓이 미씽 됐다며 물어 내랍니다. 

 

픽업한 옷 패키지에서 특정옷이 없다는게 아니라, 그냥 옷장에 안보이니까 미씽 된거고 그건 모두 세탁소 탓이라는 논리 입니다.

 

게다가 이미 니네는 돈을 물어 줬기 때문에, 니네는 손님 옷 잃어 버리는 세탁소니까 또 잃어 버린거 라는 논리 입니다. 

 

그렇게 가게 와선 다른 손님들 앞에서 이 가게는 옷 잃어 버린다며 소리 지르고 난리 치다가 다음에 또 온다며 나가 버립니다. 

 

 

911에 전화 걸어 경찰 불러 봤습니다. somebody bother my business라고 설명 했고 논이머전시로 분류돼서 그런지 출동이 너무 늦습니다.

 

처음 경찰 불렀을땐 마감까지 안보였고, 두번째는 마감 직전에 오셨지만, 그냥 설명 듣고만 가셨습니다.

 

 

처음 한두번은 그렇게 고래고래 소리 지르면서 자기는 진짜 나이스하게 말하는거라면서, 다음에 올땐 나이스하지 않을꺼라 말했는데

 

오늘은 덩치가 산만한 남편을 대동하고 가게 와서, 잘못 했으면 돈이나 내놓지 이동네에서 어떻게 장사 할꺼냐는둥,

 

오는 손님들 붙잡고 여기는 옷 잃어 버리니까 딴데 가라는둥 한시간을 그렇게 방해 하다가 넥스트 타임엔 더 심할꺼라 엄포를 놓고 갑니다.

 

더 기가 막힌건, 예상대로 이젠 노란 자켓에 추가로 무슨 자켓이 또 없답니다... 없어졌다는 옷이 계속 늘어 납니다.

 

오늘도 경찰을 불렀으나 늦게 출동 했고, 설명 했으나 기물 파손이나 폭행같은게 없는한 해줄게 없다고 합니다.

 

 

소리를 혼자 지르면 그냥 개가 짓나보다 할텐데, 그 사이에 오는 손님들도 덩달아 뭐가 잘못됐나 자꾸 의심의 눈빛으로 보시고

 

다른 손님이 찾아가려던 옷의 소소한걸 지적하면 그 뒤에서 맞장구를 치면서 이 세탁소가 이렇다며 분위기를 몰아 갑니다.

 

코트에 가서 스몰 클레임 걸라고 해도 안합니다. 증거가 없으니 스몰 클레임을 못걸죠. 심지어 내가 세탁 영수증도 안줬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돈 줄 때 가지 훼방을 놓는게 그들의 목표입니다.

 

그런데 돈을 줄 수가 없습니다. 마음 같아선 얼마든 줘버리고 안보는 쪽을 선택할 저 입니다만, 

 

이번에 또다시 알지도 못하는 옷값 물어준다 해서 다시 안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이미 그 상황은 벌어졌고, 현재도 올 때 마다 없어진 옷이 하나 둘 씩 추가가 되니까요.

 

 

한 자리에서 부모님과 함께 20여년을 열심히 살아왔고, 세탁 사고가 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손님이 원하는 배상 해 오며 살아 왔습니다.

 

싫은 소리 하기도 싫고 듣기도 싫은제 성격 탓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동네에서 저의 업소 평판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갑자기 튀어나온 저 사람 때문에 모든게 망쳐 졌습니다. 

 

뉴스 보면 왜 살인이 벌어 지는지 좀 느껴지는 오늘입니다.

 

어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지역은 Brooklyn N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