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의 개 짖는 소음 문제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Fender 2023.07.16 06:54:29

안녕하세요, 이웃 소음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생각해보고 조언도 구해보고 행동으로 옮겨보고자 여러분께 조언을 구하려 합니다.

 

현재 핵심은 옆집에 개 2마리가 있는데 그 중 비글 한 마리가 심하게 짖습니다. 개 짖는게 왜 문제인지 설명하자면 저희 동네는 백야드가 없고 사이드 야드만 있는 구조의 하우스 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야드가 넓지도 않을뿐더러 간격이 다섯 발자국도 안되리만큼 옆집과 거리가 가깝습니다. 그래서 창문으로 옆 사이드 야드가 훤히 다 보이고 옆집이 블라인드를 열어놓으면 집 안이 훤히 다 보일 정도로 가깝습니다. 개 짖는게 왜 문제냐면 보통 동네의 개들은 특정 상황이 되지 않으면 사람을 봐도 짖는걸 본적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개들이 짖는걸 잘 못봤어요. 그런데 이 개는 야드에 나오는 순간 멍멍도 아니고 우우우우 하는 식으로 특이하게 짖는데 야드에 나오는 순간 뭐가 보이지 않아도 그냥 미친듯이 짖어댑니다. 저희집은 1층 집이고 매스터 배드룸이 하필 그 집 개가 나오는 문과 마주보고 있어요. 

 

문제는 이 집이 개를 밤에도 계속 내보낸다는겁니다. 저녁 9시 10시 11시 심지어 며칠 전에는 새벽 2시 40분쯤에도 내보냈어요. 나오면 저렇게 바로 미친듯이 짖어댑니다. 개가 짖어도 케어하질 않아요. 개는 내보내고 사람은 집으로 들어가버립니다. 그러니 자다가도 계속 깨고 화가나서 다시 잠도 이루지 못하구요. 스트레스에 이제는 신경이 날카롭게 곤두서있고 몇 번을 쫒아갈까 생각했지만 와이프가 극구 말리는 상황입니다. 소음으로 고통 받아보신 분들은 아실꺼에요. 예전이야 아파트였어서 그냥 이사 나오면 그만이었지만 지금 사는 집은 저희 집이고 옆 집은 지난달에 렌트로 이사왔어요. 한국간 사이에 이사 왔던데 한국 갔다오니 이런 고통이 시작되네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어 매일 악기 연주 촬영이 있는데 요즘 촬영도 못하고 있어요. 개 짖는 소리가 계속 녹음되서 도저히 영상 촬영이 불가능 하더라구요.   낮이야 낮이니까 그냥 스트레스 받고 영상 촬영도 못한다 해도 이해하려 했는데 밤과 새벽에도 수시로 개를 내보내니 미칠지경입니다.

 

현재 HOA에 연락해서 상황을 설명한 상황이고 이메일 받은 직원 답장은 얘기만 들어도 심각한 상황이긴 한데 자기 윗 사람에게 의논해봐야 할 것 같다며 연락 기다리는 중이긴 합니다. 집주인 연락처도 모르는 상황이고.. 저희는 동물 기르지 않는 입장이지만 그래도 최대한 이해 하려 참았는데 수면장애까지 오기 시작하니 어떤 액션을 취하긴 해야 할 것 같아서요. 개짖는걸로 911에 전화할 수 없는 노릇이기도하고..찾아가서 뭐라 이야기 해야 할지도 조언을 구해 보아야 할 것 같구요. 솔직히 지금 찾아가면 홧김에 찾아가는 식이라 좋게 이야기 하려 해도 잘 안될 것 같기는 합니다. 양 옆집에 하필 렌트 집들이라 사는 사람들이 자주 바뀌는 것도 솔직히 스트레스긴 했거든요. 좋은 이웃 만났을 때는 좋았는데 그 사람들 가고 나면 가끔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생기곤 했었어서요. 아직까지 옆집에 어떠한 노티스도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반려견을 기르시는 분들께서 아무쪼록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