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finity internet 사용하시는 분들은 mobile app의 parental control 사용하시나요?
어느날인가 app에서 parental control이 사라졌습니다.
2달 전쯤 agent와의 chat에서는 mobile app을 update하는 중이라 해당 메뉴가 사라졌다 / engineer들이 업뎃 할거다.. 라는 소리만 듣고 기다렸죠.
학년이 바뀐 아이들이 세팅해둔 기기별 접속 제한으로 평일 숙제를 못 하게 되자 이걸 해결해야겠다 싶더군요.
- Parental control 메뉴는 어디로?
app store와 google playstore의 xfinity app 설명을 보면, 하단에 5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iPhone과 Android(Pixel 6a)로 확인해본 제 xfinity app은 하단에 3개 메뉴 밖에 보이질 않았습니다.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agent들과 HUCA 를 시도했죠.
chat으로 하다가, 전화로 하다가.
모든 상담원의 대답은
- parental control은 app에서 가능 > app에 없다니까
- app에서 안 되면, admin console (10.0.0.1)로 된다 > 들어가보면, app에서 사용하라 한다구.(아래 console 화면)
- 모든 사용자의 app 메뉴는 같다 > 아닌거 같다니까,
- app update 했냐 > 최신 버전임, 몇 번을 재인스톨 했는지..
chat으로 안 되어, Reddit 채널이 있길래 thread로 문의했습니다.
(https://www.reddit.com/r/Comcast_Xfinity/comments/16gh02a/removed_parental_control_in_xfinity_mobile_app/?utm_source=share&utm_medium=web2x&context=3)
결국 한 agent가 원인을 찾아내더군요. (드!디!어!)
- Modem 모델명을 확인후, xFi modem이어야 한다.
> 방법 : 인근 Xfinity shop에 가서 xFi(XB6) 모뎀을 받아서 swap하면 될것
어제 똑똑한 agent가 신청해준 xFi(XB6) 모뎀을 설치하니 되더군요.
5개 메뉴가 살아나고, user 별, device 별로 접속 제한, 스케줄 관리가 가능합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시는 분 계시면 꼭 wifi equipment(router)를 교체하셔서 문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이 문제가 발생한 시점을 돌아보니, Xfinity의 보급형 인터넷으로 바꾼 시점 같더군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9904827, $25/month)
제 댓글 보니 당시 인터넷이 잘 안 되어 기기를 바꿔서 받았었습니다.
어제 매장에서 wifi router들의 차이를 보았는데, 가입자별로 제공 모뎀이 달라서 발생하는 일일수도 있겠다 싶더군요.
(매장에선 네트워크에 대해 모른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