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충전소의 선(cable)이 짧을 때 일어날수 있는 일 몇가지에 대해

shine 2023.12.04 05:51:45

참고로 이글은 전기차에 대한 호불호와는 1도 관련이 없는 그냥 "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코스트코에서 주유를 못할 경우 그냥 동네 크로거 fuel center에서 합니다. 이유는 딱 하나 가격이 가장 competitive하니까요. (그럼에도 제가 사는 동네 기준 크로거가 코스트코보다 12,13% 혹은 16-17% 비쌀때가 많죠)

 

그런데 코스트코에 주유를 하러 가기를 주저하는 이유가 단순히 코스트코보다 비싸서 만은 아니에요. 

 

kroger.webp

 

위 사진을 보면 city market 주유소(씨티 마켓은 크로거의 자회사쯤 되는걸로 알아요) 에 주차하는 차와 기다리를 차가 마주보고 있는 게 보이죠. 제가 동네 크로거에 가면 항상 저런 일이 생깁니다. 차마다 주유구의 위치는 다른데 크로거 주유소의 선은 짧아서 코스트코처럼 어디 주유구를 선택하더라도 주유선을 길게 늘려 gas fuel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죠. 일단 내 차 기름 넣으면서 기다리는 차량 운전자를 정면으로 쳐다보는 것도 별로인데, 저런식이면 주유소 차량 in/out이 개판이 되어서 차량들이 서로 얽히게 되어 접촉사고 위험도 높죠. (사진에서 주유하고 있는 차량의 앞뒤에 동시에 다음에 내가 주유하겠다고 차량이 붙는 경우 허다하죠. 그러다가 한대가 포기해야 상황이 정리되는..)다 떠나서 사진의 저 주유차량은 기름넣고 "후진기어"넣고 차량 빼야 할지 몰라요. 

 

근데 전기차 슈퍼차저에도 이런 이슈가 있나보네요. 오늘아침 한국의 모 커뮤니티에 핫하게 "논쟁"중인 사진 하나 가져와봅니다. 제 생각에는 누굴 비난하기 보다 그냥 크로거도 그렇고 테슬라 슈퍼차저도 그렇고 선좀 길게해서 모든 차가 한 방향으로 주유하고 충전하게 해 주면 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님 관리직원을 두고 문제안되게 가르마를 타 주던가요. 

 

super charger.we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