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비지니스 운영중인데 손님이 저희 잘못으로 Damage가 생겼다며 배상을 요구합니다.

파인애플 2024.01.08 17:23:35

안녕하세요, 저희 와이프는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데 저는 처음 글을 남겨보는데요

첫 글이 질문글이여서 민망합니다..

 

저는 정말 작은 규모로 스몰 비지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을 손님 집에 보내서 서비스를 하는 직종인데요

최근 직원 한명이 손님 집에 방문해서 서비스를 한 이후에 저희 잘못으로 지하실이 flooded 됐다고 합니다.  

 

그 날 오피스 아워 이후에 연락을 받은 터라 손님에게 늦게 연락이 닿았고(사건 발생 2시간 후)

손님은 이미 사람 불러서 Restoration 하고 있다면서 보상하라고 하더라구요.

Flood를 만든 원인이 우리라면 우리가 다시 확인해보고 고치고 보험 진행하겠다, 지금 당장 직원을 보내겠다 했더니

저희 직원을 믿을수 없다면서 오지 못하게 하고 정말 저희 잘못인지 사진도 못찍게 하더라구요.

자기가 다 알아서 사람 불러서 할거니까 보상 하라며 보험 회사랑 제 개인정보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보험 회사 이름만 알려주긴 했는데 그 이후에 뭔가 깨림직한 느낌이 들어서,

물론 우리의 잘못이라면 당연히 보험 처리는 할수 있지만 우리의 잘못인지 먼저 확인하게 해달라 했으나

손님이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하고 다시 손님 집앞에 방문한 저희 직원을 내쫓았습니다. (문자 기록이 있어요)

그 이후 문자가 와서는 부르지도 않았는데 왜 왔냐며 보상 안하면 스몰클레임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1000불 가량 요구)

 

그리고 몇 일 후 저희 보험 회사쪽에서 그 손님이 클레임을 진행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보험쪽엔 문외한이라 잘 모르지만 저희는 저희 보험 policy 번호를 준적도, 동의 한 적도 없는데 어떻게 클레임을 걸었는지가 궁금합니다.

질문 드리고 싶은것은...

 

 

1.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측에서 회사 이름만 알고도 이렇게 보험 클레임이 가능한가요? 

- 손님이 말하길 본인 가족들이 보험쪽에서 일하니까 그냥 policy 번호랑 제 이름 얘기하라며 협박하더라구요.

자기네들이 클레임 신청하겠다구요. 저희 정보를 뒤에서 캐낸게 아닐까 싶어서요.. 

 

2. 그리고 이렇게 저희 잘못으로 지하실이 flooded 된것인지도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저희 보험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걸까요. 

- 저희 잘못인걸 확인도 못하게 하는 상황에서 애초에 case를 열어서 이 claim을 진행을 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보험관련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무엇이라도 좋으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