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y's Furniture Protection Plan - Great Give Back

넷마토우 2024.01.09 12:26:08

안녕하세요.

 

5년전 2018년 11월에 집을 이사하면서 Reclinging Sofa 2개를 Macy's Funiture에서 샀습니다. 그때 Sales person이 Extended Warrenty를 권하면서 5년동안 Claim이 없으면 Macy's Voucher(Great Give Back certificate)를  준다고 하길래 고민하다가 혹시 Recliner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에 $398 (Sofa 2개 Warrenty)을 주고 구매했습니다.

 

5년동안 저는 제 Sofa를 너무나 사랑(?) 했고 좋아하였으며 한몸 처럼 잘 지냈습니다. 그러다 거의 5년이 가까이 되어서 Macy's Voucher 만 받을 생각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 있던 어느날 Warrenty가 끝나기 정확히 2주를 남겨 놓고 갑자기 오른쪽 Recliner가 동작을 하지 않는 겁니다. 왼쪽은 동작도 잘 되고 문제가 없었구요. 그래도 Warrenty가 끝나기 전에 문제가 생겨서 다행이라고 위로하고 Warrenty를 Claim 했습니다. 

 

Claim을 하는 과정은 사진을 찍고 동작하지 않는 부분을 Video로 찍어서 보내야 했고 며칠 뒤에 Claim이 Approve 되었습니다. 그리고 Technician 업체가 Assisgn 되었고 이메일로 다시 한번 Inspection을 해서 보내라는 연락과 함께 Insruction이 왔습니다. App을 다운 받아서 질문 10개 정도와 함께 모든 Step 마다 사진을 찍어야 했고 필요에 따라서는 비디오도 찍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질문 5번째를 하면서 테스트 하는 도중에 갑자기 Recliner가 동작을 하는 겁니다. ㅠ.ㅠ 일주일 동안 파워 껐다 켰다... 선을 이리 저리 만져보고 기계들을 툭툭 처가면서 확인을 해도 동작을 안했는데... ㅠ.ㅠ 갑자기... 동작을 하면서 저는 멘붕이 왔습니다. Inspection을 Submit 하지 않고 중단했습니다.

 

그래도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잘 작동하는지 하루 기다려보고 그 다음날 Claim을 cancel 한다고 요청했습니다. Portal에서 직접 작성하게 되어 있어서 웹사이트에서 요청을 했는데 며칠동안 연락이 없다가 자기네가 Review 했는데 Terms and Conditions에 따라 Claim이 cover 되지 않는다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오잉 Cancel 을 요청했는데 이건 뭔 소리야 하면서 넘어갔고 며칠 뒤에 Macy's Voucher(Great Give Back certificate) 를 요청했더니 이메일로 아래의 requirements를 만족해야 한다면서 자기네로 전화 하라고 하더군요.

 

Eligibility Requirements: (all three must be met)

 

모두 만족하기에 전화를 했지만 담당자는 앵무새처럼 똑같은 이야기를 몇번이고 반복했습니다. 저는 Cliam을 열긴 했지만 Cancel 했으니 위 세가지를 만족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Technician이 Assign 된것 맞지만 집에 온적은 없다고 설명 했지만 Inspection 과정이 Virtual로 Technician이 Visit 한거라는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어서 제 request를 decline 했습니다. 자기 시스템에서는 그렇게 보인다고 하면서 제가 이야기를 하기 시작하면 언제 무슨일이 있었고 언제 approve 되었고를 계속 똑같은 말만 반복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생각은 BBB나 이런데 complaint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혹시 이런쪽에 경험 있으시면 지혜를 나누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