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리스차를 인수할지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포티러브 2024.01.09 12:47:16

안녕하세요!

남편과 둘이 살고있는 부부입니다.

저희 둘다 출근을 해야되서 차 2대를 가지고있습니다.(아직 payoff 되지 않은 차1 + 리스 차1)

 

이제 곧 두달쯤 뒤에 2021 현대 투싼차(Limited 옵션) 리스 기간이 만료됩니다.

출퇴근 용도로만 거의 쓰고있고, 현재까지 23,000 마일정도 뛰었네요.

3년 3만마일 계약했는데 다 못채울것같아요;

 

연비가 좋은건 아니었지만 (조금만 차를 움직여도 gas를 삼켜먹는느낌..ㅠ)

거의 3년동안 타면서 아직까진 한번도 고장나거나 말썽피운적은 없었습니다.

 

한두번 정도 주행중에 사이드 미러의 센서가 작동하지 않은적이 있었는데

제가 어떤 버튼을 잘못 눌렀을 가능성도 있지않을까 의심이 들기도해서.. 아직까지 이차를 100% 믿지는 못하고있긴합니다 ㅠㅠ

(추가: 사이드미러의 블라인드스팟 문제였습니다. 옆에 차가 지나가는데도 블라인드스팟 등이 켜지지않고 사운드도 안울렸는데 지금은 또 잘됩니다;;)


사실 2021년 초에 이 차 리스를 시작할때는 자동차 시장이 미치기 전(?)이어서 다행히 비싸지않게 계약을 해서

노 다운에 tax포함 $300/mo 정도 내고있습니다..ㅎㅎ 

 

올해부터는 저희부부가 좀 아껴서 살자는 목표를 세워서 같이 차에 대해 고민해봤는데

리스를 잘이용하면 차를 편하게 걱정없이 즐기며 탈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3년마다 차를 바꾸니 차량등록비나 보험비 등등 유지비가 늘 비쌀수밖에 없기에,

이제는 차를 자주바꾸지말고 한번 타면 오래타자! 라고 결론내렸어요 ㅠㅠ

 

그래서 지금 고민하고있는 옵션이

 

1. 이 차를 2만불에 인수를 하고 10년정도 더 탈지 (=잔고장에대한 확신은 없어서 고민이네요 ㅠ)

2. 리세일밸류 보장되어있는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or 프리우스 프라임을 사서 잔고장 걱정없이 10년이상 탈지 (예산은 4만불 이내)

 

입니다....

 

요즘은 현대차도 오래 탄다고하던데,, 3년동안 타보면서 아직까지는 크게 이상은 못느꼈지만 왠지 모르게 불안해서요 ㅠㅠ 10만마일이상 탈수있을까요?

당장 드는 돈만 생각하면 리스하던 차를 인수하는게 아무래도 젤 편하고 싸게치는게 아닐까 싶긴 한데, 

2만불 주고 이차를 인수하느니, 1-2만불더주고 토요타차를 사는게 나은건가 싶어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