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Industry->한국 교직 처우협의 관련

PNW 2024.02.07 03:38:23

안녕하세요.

 

게시판에서 늘 도움 받는 PNW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새 미국 생활을 슬슬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갈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학교쪽으로 돌아가는게 나을 것 같아서 그쪽 방향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19년 초에 박사 졸업하고 포닥 없이 계속 회사쪽에서 일했구요, FAANG안에서만 두번 이직하고 아직 엔트리레벨 Scientist입니다(E4,ICT3,아마존 L5,구글 L4). 대학원때부터는 계속 Vision 했었고 첫 팀도 Vision이었는데 다른 Product하시는분들 같이 이제는 그냥 회사에서 시키는거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예상하시다시피 LLM쪽 닿는 컨텐츠 제너레이션/이벨류에이션 하고있습니다. 

 

다행히도 학교쪽에는 어느정도 수요가 있어서 계속 컨택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인들 여쭤봐도 그렇고 Pure Research Lab(FAIR, Google Brain, MSR)에 있던거 아니면 아무리 잘 받아도 조교수 말년정도로 받고 가면 잘 받고 가는거라고 하더라구요 ㅎ 비슷한 경로로 한국 가신분들도 공감하시는지 여쭤보려고 올려봅니다. 이게 기존에 계시던 교수님들이 계셔서 위에 말씀드린데서 가는거 아니면 승진심사 2번은 피할 수 없는것 같더라구요.

 

처우 외적으로 각오/생각 하고 컨택이나 준비해야될 것들이 있을까요? 학교들은 그래도 조금씩 박사학생은 들어오는 학교들만 고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