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겨울 런던 여행 후기 (토트넘 원정/홈 경기)

트위티케이 2024.03.01 16:51:15

안녕하세요.  2023년 겨울 런던 여행 후기 써볼까합니다.  혹시나 겨울 크리스마스 기간때 런던 여행 계획하고 계신분들께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토트넘은 따로 빼서 얘기 해보려합니다. 한국에서도 해외에서도 또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전 해외에서 한국분들 이렇게 많이 모여있는 곳은 처음 봤습니다.  제 이번 여행의 목적이 손흥민선수 경기 관람이였기때문에 처음 일정도 최소 2경기 보는 것으로 생각하고 날짜 조율을 했고  EPL은 경기날짜가 조금씩은 변경되는 것 같더군요 특히나 연말에. 저희도 눈물을 머금고 인당 50불내서 비행기 티켓도 바꿔야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정경기와 홈경기 이렇게 볼 수 있었고 각 다른 매력의 재밌는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20231228_185831.jpg

 

 

 

 

 

son1.jpg

 

son2.jpg

(플렉시 글라스 앞은 원정팀 선수좌석입니다)

 

 

 

저도 이번에 여행준비하면서 그리고 직접가서 배운게 많기때문에..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답 해드릴게요 댓글 남겨주세요.

 

 

그외 런던 관광지는 많은 후기도 있고 네이버등에서 쉽게 배우실 수 있기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런던에 6박이상 있어서 한국여행사를 통한 근교투어를 하나 하긴했는데요 (옥스포드, 콧츠월드, 스톤헨지를 하루에 찍는).  스톤헨지는 워낙 미스터리다 뭐다 유명해서 한번 가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그러다가 이왕이면 다른곳도? 해서 이렇게 세군데를 들리는 투어인데 솔직히 그렇게 유익하거나 좋았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각 관광지가 그렇게 대단하거나 이쁘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아 그리고 한국사이트에서 추천하는 런던맛집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가성비 스테이크집이나 런던맛집에 항상 언급되는 인도음식점등은 미국거주자로써는 집앞에 스테이크집이 떠오르고 퇴근하면서 들리는 인도 테이크아웃집이 생각나는 그런 경험이었네요.  토트넘 구장의 샐러드가 맛있던게 생각이나네요 ㅋㅋ 

 

정말 글쓰는데 한나절이 걸리는거 같은데요.  이제 그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