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베네핏으로 렌트카 데미지 보상 클레임 후기

테일보리 2024.03.23 08:21:21

안녕하세요

 

Amex의 Car Rental Loss and Damage Insurance를 처음 사용해본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Amex카드로 차를 렌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저는 보통 차를 렌트할 때 렌트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Supplemental Liabilty Protection만 추가하는 편입니다. 일단 저는 현재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구요. 때문에 Primary auto insurance도 없습니다. 그동안 Amex에서 제공하는 Secondary coverage가 과연 자동차보험이 없는 사람에게 Primary coverage로 제공될건지에 대한 약간의 의문이 있었는데 직접 경험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전액 모두 잘 보상 받았습니다.

 

사실 차에 있던 데미지도 제가 인지하지 않고 있던 데미지 였습니다. Enterprise에서 차를 하루 대여했었고 차를 운행하는 동안 어떤 기억나는 접촉이나 사고도 없었습니다.

차를 반납하면서 직원이 inspection을 하면서 front grill이 부분부분 깨져있는걸 발견했습니다.

저는 보통 차를 픽업할 때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두는 편인데 왜 하필 그날은 아무 영상도 찍지 않았을까요 ㅠ

증거가 없으니 제가 픽업할 때 이미 있던 데미지인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 사이에 돌이라도 튀어서 깨진건지 증명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 어쩔수 없이 보험처리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보험 처리 과정이 생각보다 깔끔해서 꽤 만족했습니다.

 

먼저 Enterprise측에 차를 반납하기 전에 보험회사 (저의 경우는 아멕스)에 클레임을 먼저 하고 claim number를 받아야 했습니다. 아멕스는 전화로 클레임 하실 수도 있고 website에서 하실 수도 있는데 5분 안에 신청하고 클레임 넘버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Claim number를 Enterprise측에서도 본인들 시스템에 입력을 했고 상세한 수리 금액 등은 렌트카 회사와 보험회사가 알아서 주고 받습니다.

이 후에 제가 해야했던 일은 두 가지 였습니다.

 

1. 얼마 뒤에 Enterprise의 Damage Recovery Unit에서 Incident Report Notice form을 보내주는데 그걸 작성해서 보내주기만 하면 됩니다.

 

2. Amex측에는 온라인으로 관련 서류 몇 가지를 업로드 해야 합니다. 데미지 관련 repair cost estimate 같은 서류는 Enterprise에서 Amex 보험에 직접 보내주기 때문에 제가 따로 할 일은 없었습니다. 저는 Primary insurance declaration page만 업로드 하면 됐는데 저는 말씀드린대로 자동차보험 따로 없기 때문에 AMEX에 Primary coverage가 없다고 이메일을 보냈더니 업로드 해야하는 서류를  "Notarized written statement confirming no Personal Auto Insurance"로 바꿔줬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렌탈 기간 동안 Personal auto insurance가 없었다는 statement를 쓰고 그 서류를 공증 받아서 업로드 해서 해결했습니다.

 

모든 서류가 업로드 되는 데 약 한 달 정도 소요 된것 같고, 서류가 업로드 된 2주 뒤에 Amex에서 모든 수리비를 Enterprise측에 체크로 보냈다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수리비가 약 400불 정도로 크진 않았지만 마음이 불편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가 되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경우 개인 자동차보험을 보유하고 계실테니 Amex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이라든지 Primary coverage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겠지만, 저처럼 자동차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Amex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econdary coverage만으로도 개인 부담금 따로 없이 렌트카 보험처리를 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