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샌프란-인천 여정: SFO서 56분만에 환승 가능할까요?

션파파 2024.08.06 12:51:20

안녕하세요.

 

부모님께서 밴쿠버에서 서울로 들어가시는데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발권되어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으로 발권하였습니다. 

 

 

발권할 때에도 56분은 빠듯하다 생각했습니다만, 가능한 다른 표가 없어서 일단 발권했습니다. 캐나다 출발이니 미리 미국 입국 심사받고 샌프란시스코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내리면 빠듯하지만 탑승은 가능하지 않겠나 싶었습니다. 밴쿠버 발 AC 편은 SFO (국내선) 터미널 2에서 내리고, 인천 발 UA 편은 SFO 국제선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에어사이드에서 바로 연결되어서 추가 출입국이나 보안 수속 과정은 없는 줄로 압니다.

 

그런데 혹시나 하고 AC편의 정시성 history를 확인해봤는데요. 대략 50% 이상의 날에서 30~60분 정도 지연이 있었네요 😂 조금이라도 지연이 있으면 연결편을 못 탈 것 같은데, 그러하다면 연결편을 놓칠 가능성이 50% 이상인 상황입니다. 저라면 당일 상황에 따라 되는 대로 해볼 텐데, 영어가 편하지 않은 부모님이 가시는 거라 마모 회원 분들께 고견을 구해 봅니다.

 

1.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미리 조치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2. 밴쿠버 발 AC편의 지연으로 샌프란시스코 발 UA편을 놓칠 경우,

 

A. 어디에 대체항공편을 요청해야 할까요? AC? UA? 마일리지 항공 발권한 아시아나항공?

 

B. 연결편을 놓치면 시간상 하루 숙박이 불가피할 것 같습니다. 이 경우 AC에서 숙박권을 제공해주거나, 향후 reimburse를 받을 수 있을까요? 부모님 생각하면 다른 호텔 보다는 SFO 내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게 가장 편할 듯 한데요. 오히려 숙박권으로 제공해주면 저희 마음대로 할 수가 없겠네요.

 

C. 체크인한 수하물은 어떻게든 인천으로 알아서 오겠지요? 혹은 다음날 항공편으로 변경되면 일단 SFO에서 수하물을 찾아야 할까요? (제 짧은 생각으로는 일단 밴쿠버에서 인천까지 체크인을 해두었으면 설령 YVR-SFO 편이 지연 도착했다 하더라도 체크인한 짐은 SFO baggage claim으로 나오지 않고 환승 짐을 처리하는 곳에서 processing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