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 DFW-ICN J or F? - update: Y->F 변경발권 완료

edta450 2013.08.27 08:02:35

Update: 

F class 어워드 두 자리 난 걸 미리 홀드해 뒀다가, 오늘 장시간의 통화 끝에(거의 1시간 반..) 드디어 Y->F로 변경발권했습니다. 

AA wiki 설명대로 윗 클래스로의 변경발권이라 별도 fee를 청구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예 처음에 웨이브해줄께 하고 시작하더군요. 


소개글에서 설명드린것처럼 이게 OGG-DFW/DFW-ICN의 일부인데, 원래 예약은 OGG-BOS/BOS-LHR-BCN 뭐 이런 식의 루팅이었는데 AA가 BOS-LHR을 드랍하면서 involuntary/voluntary change가 엄청 많았던 티켓이라서, 

agent랑 supervisor가 손보느라 엄청 애를 먹다가 결국 원래 예약을 void하고 새 PNR로 62.5K 어워드를 발권해 준 듯합니다. 덕분에 새로 장만한 AA 10%로 6.25K 돌려받겠네요. 내년도 연회비까지 대충 굳었습니다 ㅋㅋ


----------------------


제목이 곧 내용이네요. AA 마일 앵벌이에 좀 성공해서 이코노미로 어워드로 끊어놓았던 구간을 비즈나 일등석으로 바꿔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AA DFW-ICN은 777 구기재라서 비즈니스가 angled-flat이고 first는 open suite 인데, 12.5K를 더 들여서 일등석을 사는 게 과연 얼마나 유용한지 모르겠어서요.

사실 12.5K 별거 아니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저게 하와이-유럽 마일리지의 60%라고 생각하면 적지 않은 마일리지이기도 하고,

또 어차피 구기재니 그놈이 그놈이다 생각이 들기도 하고, 반대로 구기재라 비즈/일등석 차이가 더 날 것 같기도 하고...


둘 다 타 보신 분은 아직 없을 것 같긴 한데, 여러분들의 가르침 환영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