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온디멘드코리아 (ondemandkorea) 광고 없이 쾌적하게 보기

요정애인 2013.09.27 06:31:26

----- 9월 30일자 업데이트 -----

apollo님 제보 -  adblock 하나더 추가해서 깔았더니, 광고끝이네요

-----------------------



크롬을 좀 아시는 분이나 성격이 급하신 분들을 위한 한 문장 버전.

크롬에서 adblock for youtube를 이용하면 됩니다.


금요일 급 시간이 좀 나는 것 같아 중요하지도 않고, 많이 쓸모도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막상 알고 나면 뿌듯한 정보 하나 올립니다. (저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문제의 소지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187초간 해보았는데, 불법적인 방법도 쓰는 것이 아니고, 밑에 인생을 논하는 바닐라 글이 있어서 용감하게 그냥 올려봅니다.

허나 문제가 된다는 여론이 들끓게 되면 아무도 모르게 삭제 하겠습니다.


얼마전에도 글이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한국 방송을 보고 계시지요. 역시 능력자분들 답게 다양한 소스를 통해서 방송을 접하고 계시더라구요.


제가 올리는 정보는 그 소스 중 하나인 온디멘드 코리아 (http://www.ondemandkorea.com/)에 대한 것 입니다.


무료로 미국내에서만 한국방송을 볼 수 있는 곳인데, 저작권 협의를 했기 때문에 합법이라고 하네요.

단점은 모든 방송 프로그램이 있는 것이 아니고, sbs가 없고, 광고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제가 앞의 두 단점은 어떻게 할 수 없으니 광고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써봅니다.

광고가 처음 시작할 때 30초, 중간 20여분마다 30초씩 나옵니다.


광고없는 쾌적한 청취를 위해서는 한 달에 7불 정도의 사용료를 내면 됩니다만, 이것이 정보라면 제가 위험을 감수하면서 이 글을 쓸 일이 없겠지요.


짜잔..


그 핵심이 무엇이냐 하면 바로 "크롬"  그리고 크롬의 광고 차단 익스텐션 입니다.

크롬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잡다한 익스텐션 (보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더블 클릭으로 영어 단어 뜻을 볼 수 있는 네이버 사전도 있고 광고 차단도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오른쪽 위를 보면  한자 삼 (三) 처럼 생긴 애가 있습니다.  메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 곳에서 tools-extensions 를 누르면 익스텐션들이 있습니다.

제일 아래 보면 다른 익스텐션을 추가할려? 라는 곳이 있고 얘를 누르면 익스텐션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왼쪽 위 검색창에서 adblock 을 치면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Adblock for Youtube 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얘 옵션 중에 유튜브를 최고 화질로 자동으로해주고 하는 등등이 있으니 얘를 선택해 주어도 됩니다.


그리고 맛있는 커피 또는 치킨 피자를 준비합니다.

그 후에 온디멘드코리아에 가서 방송을 보면 됩니다.


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