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clay가 카드 발급 후 검사를 따로하네여

Dan 2013.10.03 04:16:59

안녕하세요.


굳이 정보라고 하기엔 좀 약하지만 다른 분들도 아시면 좋을듯 해서요.


지난 7월쯤에 Barclay Arrival 카드를 승인 받아서 잘 쓰고 있었구요.(이제 Point를 다 쓴나머지 더 써야 할 이유는 못찾겠네여) 그 이후 여러 카드들이 절 유혹한 나머지 주루룩 다 신청을 했었구 다 잘 받아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citi AA 비자 2개 받았고, SPG Business 받았고, Club Calrson 받았고, 사파이어 쳐닝까지 했습니다. 7-8월에 총 6개 받았네요)


오늘 Barclay 사이트가서 돈을 Pay하려고 봤더니, 아니 이게 왠걸 제 Account가 Close 되었다고 나오는군요.

잉? 이건 무슨 에러? 이러면서 Customer support 전화했더니 이래저래 다른 부서로 옮겨주고 나서 하는 이야기가


제가 Barclay 카드열구 나서 5-6개 신청한 기록이 있어서 위험 고객으로 분류해서 카드를 닫았다고 하더군요. 헉. 아니 카드 승인 이후 따로 이렇게 제 뒷조사 (?) 할줄은 몰랐거든요. 약간의 배신감과 함께 제 나름대로의 착한 음성으로 아 그건 돈떄문이 아니고 Sign up bonus로 좋은 deal이 나와서 신청한거고 (유럽여행 어쩌구 저쩌구) 너도 알다시피 난 한번도 돈 늦게 낸적도 없고 기타 둥둥둥. 내가 카드 신청이 좀 많은 이유는 알뜰한 여행때문이야라고 설명하면서 난 돈 필요하지 않고 나 위험한 고객 아니야~~~ 그러니 Reconsideration을 위해서 제 연봉과 제 직장 history를 묻더군요. 나이스하게 답해주고 3-4분 기다리고 보니 앞으로 카드신청 이렇게 많이 하면 이런 결과가 나온다고 모 훈방조치라고 해야할까요? 암튼 약간의 설명듣고서 1-2일 뒤에 다시 open 해준다네여. 

(사실 없어도 그만인 카드긴 하지만 왠지 카드회사에서 제 카드를 닫았다라는게 좀 찝찝한 감도 있고, 또 혹여라도 이 때문에 주루룩 다른 카드들에 영향을 미칠까 하는 두려움에 다시 Reconsider해달라고 했습니다)


카드중에 제일 작은 5천불 리밋주고서 이렇게 빡세게 검사까지 하다니.. 앞으로 Barclay 쓰시는 분은 참조하세여. 그나저나 저도 이제 한계에 도달했나봐요. 앞으로 조용히 카드들 닫고 가늘고 길게를 외쳐야 겠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