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ended Warranty 받을 수 있을까요?

Sony 2010.05.03 11:12:43
산지 한 달하고 열흘가량 된 제 노트북이 자꾸 블루 스크린이 떠서 오늘 베스트 바이에 가져갔더니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리인스톨하던지 서비스센터에 보내보라고 해서 일단 윈도우를 리인스톨하려고 했는데

그 과정에서 하드웨어에 심각한 이상이 있다며 =ㅂ= 깔던 중 컴퓨터가 멈춰서 이도저도 아니게 되었습니다 ㅠ

마침 제가 아멕스 카드로 사서 Extended Warranty 덕 좀 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노트북 살 때 따로 워렌티를 안 샀었는데, 그래도 괜찮을까요??

헌 노트북 줄게 새 노트북 다오를 읽어보긴 했는데 감이 잘 안 오네요

제 질문은, 이게 claim이 가능할까요?(아무런 워렌티도 구입을 안 했었는데)

그리고 가능하다면, Claim은 전화로만 받나요?

그리고 이게 Extended Warranty에 속할까요 아님 purchase protection의 일환일까요?

미리 감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