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뉴햄프셔 로드트립 후기

모밀국수 2014.03.04 08:38:14
안녕하세요. 주말에 뉴햄프셔 갔다온 후기 남겨봅니다.

이 여행의 시작은 지난 화요일 저녁입니다. 
요새 한참 'Frozen'의 'Let it go'에 빠져계시는 여친님께서 '여기 너무 멋지다'며 이 링크를 보내주십니다.

Let It Go (Disney's "Frozen") Vivaldi's Winter - ThePianoGuys http://youtu.be/6Dakd7EIgBE
연주도 연주이지만 뒷 배경이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살짝 검색을 해봅니다. "Ice Castles" UT, CO, 그리고 NH에 있답니다. 저 영상은 유타에서 찍은거라 하구요.

"내년 겨울에는 유타 가보자- 지난번 갔던 캐년에서 4시간 정도 더 올라가야해"
요정도로 마무리 짓고 잠을 청하는데 문득 NH가 뭘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NH..농협?
잠이 막 오는데 NH위치를 찾아봅니다. 오~ 차타고 8시간! ? ... 

얘기할까말까 30초간 고민하다가 얘기합니다. "뉴햄프셔는 8시간이면 가네-" "오! 가자!!"
이렇게 금요일 퇴근후에에 출발해서 일요일 저녁에 돌아오는 왕복 16시간의 로드트립이 화요일 저녁에 결정되고.
수요일에는 하라는 일은 안하고 하루종일 여행계획을 짜게됩니다. 
뉴욕 위로는 올라가본적이 없어서, 마모 여행기 지도에 메릴랜드 북쪽에 점들은 다 찍어서 읽어봅니다 ㅡ_ ㅡ;;;
하지만 결국 시간관계상 다른 곳은 하나도 못가보고 딱 저기만 찍고 왔습니다. 
이후 목요일과 금요일은 처음 가보는 16시간의 로드트립때문에 설레여서 일을 못하고. 
돌아와서는 이제까지 후기 쓰느라 일안하고.. 일주일동안 이러고 있네요. 아하하하하하

금요일 저녁에 출발해서 뉴저지 Fort Lee에서 Hiura restaurant이란 곳에서 스시로 저녁을 먹고. 
코네티컷이라고는 뚱님과 쟈니님의 아파트가 있는 곳이라고밖에 몰라서
가는 길에 있는 매리엇중 싸고 리뷰 좋은 Residence Inn Milford, CT 에 숙박했습니다. 
Residence Inn은 처음 가봤는데, 밥그릇, 숟가락까지 다 있는 풀키친이더군요. 미리 알았으면 삼겹살을 좀 사오는건데 :)
요 숙소는 그냥 그랬습니다 살짝 냄새가 났구요. 아침도 뭐 그냥 그랬습니다. 

토요일 아침에 출발해서 점심시간에 Loon Mountain Resort (스키장입니다)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에 자리가 없었는데 메릴랜드 번호판을 달고서 한참을 돌고 있는 저희를 불쌍하게 본듯한 직원이 닫혀있던 곳을 열어줍니다;
그리고는 캐슬로~~

음... 영상이랑은 초큼 달랐지만 나름 멋있었습니다. 사람 진짜 많더라구요.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밤에 불을 켜면 멋있다고 해서 스키장에서 점심을 먹고 스노우튜빙을 좀 하다가 다시 들렀습니다. 
미국와서 튜빙 처음해봤는데 엄청 재밌던데요? 아하하하 막 질주하다가 뒤집어져서 큰일날뻔했습니다. 

계속 위쪽만 찍었는데 사실 사람이 많아서 주로 보이는 뷰는 이렇습니다.


밤늦게까지 스키장에서 놀다가 한시간쯤 내려와서 Residence Inn Concord, NH에서 숙박했는데 이곳은 진짜 좋았습니다.
깨끗하고 실내수영장도 있고, 이정도 숙소면 말괄량이님께서 주말에 놀러가신다는 얘기가 수긍이 되더라구요.
요번 2박으로 매리엇 2박 숙박권이 생겼는데 고기 사들고 근처에 Residence Inn 놀러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돌아오는길에 또 Fort Lee에서 어렸을적 추억이 담긴 명동칼국수를 먹고 내려왔습니다. 명동교자랑 맛이 비슷하더군요.
Fort Lee도 처음 가보았는데, 뉴저지 사시는 분들 부러웠습니다 ㅜ 어디 갈때마다 메릴랜드는 왜 이럴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왔다갔다 그닥 안피곤한듯해서 운전을 혼자 했었는데, 어제(월요일) 낮에 진짜 하루종일 잤습니다. 아하하하 
눈 때문에 회사가 닫아서 다행이었지 출근했었으면 정말 힘들었을거예요. 이상으로 로드트립 후기를 마칩니다. 
정리.
- UT, CO, NH Ice Castles 근처 사시는 분들은 요거 추천
- Residence Inn 좋더라. 말괄량이님 펜실베니아 매리엇 추천부탁드려요.
- 16시간 운전하면 다음날 시체된다. 요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