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둥이님 댓글보고 고민좀 하다가 돌아오는 표는 CUN - BDL (1회 경유) 로 일등석으로 발권 했습니다. 캔쿤 가는 표는 Biz 마일세이버 자리가 없어서 같은 이코노미 애니타임으로 라우팅 변경했어요. (수수료 있을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JFK 안들려서 좋고, 동네 공항이라 가까워 좋고, 일등석이라 더 좋네요. 호텔도 잡았고, 발권도 마쳤으니 이제 열달동안 다른데 갈 곳 알아봐야겠습니다. 하와이 갈때랑 다르게 이번엔 돈 안들이고 마적단스럽게 갔다올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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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마일모아를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줄 때는 Citi AA 5만 마일 주는 신용카드 한장 만들면 JFK에서 캔쿤이나 올랜도 가는 편도 표 3장은 생긴다"라고 말하고 다녔는데 말이죠... 발권을 하다보니 이게 제 내공이 낮은건진 몰라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는 걸 계속 느끼게 되네요.
작년에 하와이 표 발권할 때도 이것저것 삽질을 한 경험이 있어서 내년 2월 캔쿤 여행을 준비하면서 "돌아오는 날짜가 아닌, 출발일 편도 표가 풀리자마자 발권해야겠다" 라고 결심하고 JFK - CUN 표를 째려보고 있었습니다.
편도 17.5K마일로 갈 수 있는 어워드 표는 아예 나오지도 않고, 35K밖에 없네요. '35K면 차라리 비즈로 탈까?'라는 생각에 그것도 알아보았으나, 직항은 없고 이상한대로 돌아가서 비행시간이 늘어나니 그냥 '어짜피 공짜로 얻은 마일인데 쓸 때 써버리자'라는 심정으로 14만 마일 + $100 가량 택스로 4명 편도표를 발권했습니다.(Citi AA 카드로 혹시 $150 에어라인 크레딧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연락해 봤는데 택도 없네요... ^^;) 근데 마일리지가 두배여서 그런지 프리미엄 좌석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네요... ㅎㅎ
이게 AA에서 돈주고 사는 레베뉴 티켓과 비교하면 CPM이 얼마나 낮게 나올지 알고나면 가슴 아플것 같아서 비교도 안하고 있는데요.... 돈쓰면 여행 안간다는 아내의 지시가 있었고 마일모아를 몰랐다면 꿈도 못꿨을 여행이니 그래도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