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혹은 대한항공?(부산-나리타-뉴왁 일정)

Dreaminpink 2014.05.28 07:02:35

9월경에 예정에 없던 한국을 방문하게 되어 비행기표를 예매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Last minute booking인지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모두 원하는 날짜에 왕복표 좌석이 없더군요^^;

어쩔 수 없이 한국을 들어가는 길은 편도 Prestige로 예매를 끝냈는데 미국으로 돌아오는 여정에서 좀 의문점이 생깁니다. 제가 아무래도 부모님이 계시는 부산을 들러 김해공항에서 도쿄 나리타 공항으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를 타고 가서 다시 United Airline을 타고 Newark 공항으로 들어와야할 여정이 될 것 같은데요 일단 UA편 도쿄 출발 뉴왁 해 비행기만 UA웹사이트에서 따로 마일리지로 예매를 했구요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날짜: 2014년 9월 14일(일요일)


1. 아시아나 이용시

부산 김해공항 출발(11am) - 도쿄 나리타 도착(1pm)

도쿄 나리타 출발(5pm, Untied Airline) - 뉴왁공항 도착(4:40pm, 9/14)

Layover time: 4 hours


2. 대한항공 이용시

부산 김해공항 출발(9:30am) -도쿄 나리타 도착(11:30am)

도쿄 나리타 출발(5pm, Untied Airline) - 뉴왁공항 도착(4:40pm, 9/14)

Layover: 5 1/2 hours


아시아나든 대한항공이든 모두 일본으로 들어가는 비행편 마일리지 좌석을 구매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대한항공을 이용하게되면 제휴사인 UA로 환승을 하는 것이니 일본에 도착 후 체크인한 짐을 알아서 환승편(UA)으로 옮겨줄까요? 사실 레이오버 시간이 그나마 좀 짧은 아시아나를 이용하고 싶긴한데 UA랑 제휴사가 아니라서 일본에 도착 후 짐을 찾아서 뉴왁공항 오는 비행기로 다시 UA 데스크에서 체크인을 해야한다면 좀 번거로운 일이 될것 같아서요. 사실 예전에 한번 일본을 거쳐 부산을 들어간적이 있었는데 환승절차가 좀 특이했던 기억이 있어서요..

두 여행사 상관 없이 짐을 다시 찾아서 UA로 체크인 해야한다면 그냥 아시아나로 마일리지 발권 하려구요. 어떤 선택이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