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발권을 마치고 나면 큰 깨달음을 ;;; 델타 예약시 델타카드를 쓰는게 아니군요;

다른이름 2014.07.08 05:18:49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워싱턴 디씨에 가는 one way ticket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거저거 스케쥴을 고려해보니, DCA로 도착하는 델타 항공 루트가 가장 좋아서,


텍스 포함 264불 정도를 주고 그냥 발권을 하게 되었는데요. 당연히 델타 항공이니, 저구석에서 썩고 있는 아멕스 델타 Skymiles 골드 카드를 써야겠구나. 


free checked baggage 도 되겠네. 마일도 두배로 적립! 하며 좋아했지요...



알고보니, 이게 아니네요. -_-;;


확인해보니, 굳이 skymiles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그 카드를 소지만 하고 있어도 free checked baggage 헤택을 받을 수 있고. (사실 다음을 읽어보면, 탑승시 소지하지 않아도, 예약시 skymiles 넘버만 넣어도 자동 연게되어 혜택을 보는 것 같네요. https://www.delta.com/content/www/en_US/traveling-with-us/baggage/before-your-trip/checked/first-bag-free.html )


제가 가지고 있는 아멕스 PRG로 페이먼트를 했으면 X3 miles 를 얻는 것인데... 허거덩.


게다가 지금 my offer에 들어있는 200불을 Amex Travel 에서 쓰면 50불 혜택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곳에서 확인되는 티켓가격 (delta.com 보다 약간 높은) 270불-50불 =220불에.


PRG로 계산하면, 여기서도 역시 x2 MR을 얻게 되어 결국 .. 훨씬 이익. (쿨쿨님이, Amex Travel 오퍼는 호텔만 해당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Economy L class를  구매한 거라, refund도 안되는 거 같은데 .. (맞죠?) -_-;;


다른 분들이라도 저같은 실수 하지 마시길 기대하며, 후기를 적습니다. (꺼이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