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최종 업뎃] 카타르, 카타르, 카타르...

aicha 2014.09.10 03:36:59

[최종 업뎃] 


여러 에이전트나 어떤 슈퍼바이저도 된다고 했던 라우팅이 결국 안 되는 (not eligible) 라우팅으로 판명이 되었는데요. 역쉬 사람이 하는 일이라 그네들도 다 잘 아는 것은 아니니까 넘 믿지 마시길. 정말 안 되는 라우팅인지 확실히 컨펌해 달라고 하니까, 되는지 안 되는지 나중에 자기들도 헷갈려서 슈퍼바이저란 사람하고 에이전트가 막 지도 펴서 보고 있다고 공부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 -;;   하튼 아시아 스탑오버로 넣어, 중동 + 아시아 항공사 두루두루 타면서 미국 왕복하는 원래 알흠다운 여정 다 말아먹고 (- -;;), 결국 전 여정을 다 카타르 항공으로 Biz/First 로 도배하게 되었다는...  


카이로 <-> 도하 (카타르 항공)

도하 <-> 워싱턴 디씨 (카타르 항공)

도하 <-> 서울 (카타르 항공)


그나저나 10월 10일부로 말많았던 카타르 A380 도하 <-> 런던 히드로 마.침.내. 취항한다는데, 카이로 돌아와서 12월에 런던 가려면 "또" 카타르 (카이로-도하)+ 카타르 (도하-런던). 

http://onemileatatime.boardingarea.com/2014/09/24/qatar-airways-a380-schedule-solidified/


정말 카타르로 원없이 원월드 한번 하는 듯... - -



[참고 정보] 

중동 (middle east - 항공사다마 정의가 다 조금씩 다름, 이집트는 US AIR 챠트에서"만" 아프리카에 속함) - 동북 아시아 왕복 (비즈 클래스 기준)


AA 마일 이용해 왕복 (6만 / 편도 가능 3만)

US Air 마일 이용해 왕복 (12만 / 이집트 경우, 11만)

UA 마일 이용해 왕복 (12만 / 편도 가능 6만)





[충격 업뎃] 


구간 다 잡아놓고 마지막에 세금 계산하고 티켓팅 하려는 순간 .....   시간 질질.... 끌더니만, 슈퍼바이저랑 사람이 나와서 하는 말, 


지금까지 우리 에이전트들이 잘 몰라서 그 라우팅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카이로 - 미국 왕복에 아시아권 스탑 오버로 "못 넣습니다"


저 현재 충격으로 좀비 상태. ㅠ.ㅠ...  이걸 왜 지.금.에.야 안 된다고 하는 거야, 아놔 !!!!  




[업뎃] 


US Air Biz 11 만으로 만드는 알흠다운 여정입니다. 


JFK --> CAI 연결 구간이 맘에 안 들어 주주장창 미루고 있다가 예전 잡아놓은거 다 취소되고, 지금 자리잡는데 아주 피보고 있슴다. - -;;   걍 다 취소된 김에  NRT --> JFK 을 JAL 로 해보려 했는데, JAL 쪽에서 비즈/퍼스크는 블락해 놓아서 계속 unconfirmed 된다네요. 흑. 


결국 포기하고,   HKG ---> JFK  Cathay 로 겨우겨우 다시 찾았는데.... 흐미 ....  "18시간" 논스탑.  이거 탈 만한가요?  


CAI --> DXB 구간도 알흠다운 카타르 항공 좌석 다 날라가고 별 로얄스럽지 않은 Royal Jordanian 타게 되었는데 Royal Air Maroc 에 버금가는 비루한 Royal 항공인지 시험해 보는 걸로  자기 최면 중.


역쉬 JFK --> CAI  구간 카타르에 목매다가 결국 못 구하고,  IAD --> CAI 로 카타르를 찾긴 했는데, DCA 에서 내려주고 IAD 로 타고가라니 이것도 영 해골이 복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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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 출발 - 한국 + 미국 한방치기 알흠다운 여정 만들어 볼라카이 잘 안 된네요. - -;;


노화로 머리가 잘 안 돌아가서 이게 되는 여정인가 안 되는 여정인가도 헷갈려서,  US Air 걍 전화해서 물어보니 비즈 11만, 일등석 15만으로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이집트가 중동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US Air 는 아프리카로 분류되어 있음. 덕분에 비즈는 12만이 아니라 11만, 일등석이 18만이 아니라 15만 이면 됩니다 )


ICN 을 스탑오버로 하려하니 아시아 허브가 아니라서 안 되고 (지못미.. ), HKG 나 NRT 만 되네요. 

예상했던 대로, US Air 는 역시 스탑오버를 하니, 오픈죠는 안 되구요. 

JFK-> CAI 를 카타르로 하고 싶은데, 정말 자리가 안 보인다네요. 킁. 


결국 비즈로 일단 홀드해 놓은 여정은: 

Outbound : CAI - HKG (stopover, arrival via Doha & Dubai) - JFK (via NRT, by Cathay & JAL)     (HKG <-> ICN 은 걍 돈 주고 사거나 다른 거 리딤해야 할 듯.)

Inbound:    JFK - CAI (via Madrid & London)


아시아권 항공사 고수님들에게 몇몇 질문 들어갑니다. 


1) HKG <-> ICN  왕복 리딤은 어느 항공사가 가장 리딤율이 좋나요? 걍 돈주게 사는게 나을까요?


2) 일등석이 몇 자리 보이긴 하는데 HKG -> JFK (by Cathay Pacific, non-stop, 15시간 30분... 헉.) 요 구간만 일등석이 될 것 같은데, 4만을 더 리딤할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CAI-HKG 구간은 모두 two compartments (비즈/일등 차이 없음) 라고 합니다. 


3) JFK-CAI (via London) 로 BA 가 될 것 같다는데, 아무래도 유할 폭탄 땜에 처음부터 안 알아보는게 낫겠죠? 


4) US Air 계좌가 두개인데, 5만 달랑 들어있는 계좌는 이번에 100% 프로모로  6만을 사면 11만으로 비즈 발권이 되니까 이번에 마일 사고, 리딤하고 털어버릴까도 생각하는데... 이 경우 걱정되는 건 그럼 메인 계좌에 약 25만이 들어있는데, 조만간 쓸 일이 없는니 그냥 한동안 잠자게 될 것 같은데, 합병 후 똥값될수도 있는데, 걍 이번 기회에, 마일 사지 말고 그냥 이걸 쓰는게 나을지...  마모님들의 의견은? 



[사족] 그나저나 제 비행기가 새벽 4시라니까, 싸랑스러븐 GM 아저씨, 수트 밤 10시까지 걍 쓰랍니다. 아놔, 진짜 GM 아저씨 집에 겨울에 보일러라도 하나 놔드려야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