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이트에 먼저 발표가 되었습니다.
https://www.ana.co.jp/amc/news/info/201411/kokusai_revision/
3가지 정도 중요한 점이 있는데요.
1. 전면적인 zone-based system으로 변경. 이전에는 거리제라서 서부 지역- 한국, 동부 지역 - 한국 차감 마일이 달랐는데요. 이제는 그런거 없이 그냥 미국은 전체가 하나의 zone입니다.
2. ANA의 큰 장점이었던 여러군데 거쳐가면서 stop-over 하기는 걍 끝났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ANA 제휴사 발권의 경우 왕복 여정에 꼴랑 1회로 제한됩니다 (日本発・海外発ともに往路・復路いずれかで1回可能。)
3. 다행스럽게 마일 차감액은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미국-한국 스얼 발권의 경우 이콘은 6만 마일, 비지니스는 95,000 마일입니다..
전체적으로는 개악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FT 사이트의 관련 논의는 여기로 ;;
http://www.flyertalk.com/forum/all-nippon-airways-ana-mileage-club/1626076-ana-new-award-chart-2015-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