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비행기표 목표로 마일모으기

Stan 2015.01.08 06:04:25

안녕하세요


올 연말 혹은 내년 여름을 목표로 카드를 발급 받아서, 마일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한국 왕복까지는 아니라도 적어도 편도가 목표구요. 비즈니스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ㅠㅠ

학생이고 크레딧은 11월엔 700중반이였는데 11월말에 옷 싸게 사려고, 바나나 카드를 발급 받아서 그런지 크레딧이 600 후반 정도로 확떨어졌습니다 ㅠㅠ

현재 있는 카드는 discover, 바나나 카드 이렇게 2개구요, 총 한도는 3000 정도 입니다.

작년 3월 말쯤에 discover로 시작했습니다. 이제 10개월 정도 된거 같네요.


이전 글들을 보니.. 저 같은 일반 학생이 모을 수 있는방법은

SPG, chase 사프나 프리덤 같은데.. 저는 이번에 한번 SPG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SPG를 이번에 도전하는 것이 무모한 건지 아니면 한번 해볼만 한건지 궁금합니다.

체이스는 최소한 크레딧 히스토리 1년은 넘기고 시작하려고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몇달전에 어플라이했었다가 리젝됐었거든요.


제 상황에서 SPG가 최선일지, 혹은 더 다른 좋은 옵션이 있는지,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좀 더 기다렸다가 크레딧 히스토리 1년이 지난후에,

체이스를 지원하는게 나을지.. 어떤 것이든 정답은 없지만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참, 크레딧 카르마나, 민트나 히스토리가 짧으면 점수가 안나오나요? 제 소셜을 넣어도 두 사이트 모두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디스커버 freefico 스코어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