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거리: Citi에서 말하는 18개월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아님 카드 해지일로부터?

마일모아 2015.01.24 07:01:20

Citi-AA 카드가 몇 년 전만 하더라도 3개월 단위로 무제한 받고 또 받기가 가능했다는 것 기억하시는 분들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이후에는 카드 발급 후 18개월에서 24개월 정도 기다리면 가능하더라 하는 식의 회원들의 guesswork만 남아 있었는데요.


Citi에서 얼마전에 AA 카드 약관을 업데이트 하면서 다음과 같은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American Airlines AAdvantage® bonus miles are not available if you have had a Citi® / AAdvantage® Platinum Select® Card opened or closed in the past 18 months."


Chase 처럼 보너스 받은 날로부터 24개월, 딱 이렇게 명시를 해 주면 좋을 텐데, opened or closed 라고 되어 있어서 이게 18개월을 도대체 언제부터 계산을 해야 하는가 하는게 영 애매한데요. 요게 중요해진게 이전에는 약관과 관계없이 일단 승인만 받으면 Citi는 자동으로 보너스를 받을 수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승인을 받아도 보너스가 안 나오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요러면 상황이 복잡해지는 거거든요.


여튼, opened or closed에 따라서, 


1. 카드 오픈일로부터 18개월이면 말 그대로 카드를 오픈 한 날로부터 18개월이기 때문에 카드를 받아서 1년 쓰고 취소한 후 6개월 정도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지금이랑 비슷한거죠. 


2. 하지만 카드 해지일로부터 18개월이라면 요건 날짜 계산이 복잡해질 수 있거든요. 


FT를 둘러봐도 아직 정답이 나온 것 같진 않은데, 마적단 분들은 어떻게 보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