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의 대가족 UA 마일리지 예약 취소 문제

yakira 2015.03.29 00:26:35

안녕하세요. 항상 마모님과 마모회원님들의 좋은정보와 글들에 많은 도움받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UA 마일리지 예약한 표에 대한 취소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이미 일전의 비슷한 질문들이 있으셔서 미리 검색을 해보고 질문을 드립니다.

현재 6명의 대가족(?) (부모님과 저희 가족 4명)의 여름 한국방문과 관련하여 얼마전 제유나이티드 마일리지(21만마일)로 시카고-인천행 편도(6월 2일)를 예약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의 부모님과 저의 스케쥴이 갑작스럽게 바뀌게 되어 예약을 다시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부모님께서는 5월초에 들어가시는 비행편으로 다시 조정을 해야 할 것 같고, 저희 가족은 7월혹은 8월에 한국을 방문하는 스케쥴로 조정을 해야 되는상황입니다.


이런경우, 마모회원님들의 이전 글들을 공부하고 나니, UA홈 website에서 resuse 하는 옵션을 사용하여 100불의 변경 fee를 내고 다시 reschedule을 해야 하는 방법이 가장 적합한 옵션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다만, 제가 이 옵션을 선택할 경우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현재 예약은 제 마일리지 21만마일로 6명 모두를 한꺼번에 예약을 해 놓았다는 부분입니다. 이런 경우 reuse옵션 (100불 변경 fee)을 사용할 경우 부모님(5월초로 재조정) 과 저희 4명 가족(7월말 혹은 8월로 재조정)을 따로따로 다시 예약이 가능한 것인가요? 아님. reuse 옵션을 사용할 경우 저의 처음예약이 6명을 한꺼번예 예약한것이기에 다시 예약날짜를 정할때에도 6명모두를 같은날 출발하는 예약으로 해야만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두번째 밖에 되지 않는다면, reuse옵션이 아닌 200불씩 내고 mile자체를 다시 reinstate한 후에 부모님여정과 저희가족의 여정을 다시 예약해야 되지 않나 싶은 걱정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일정변경에 대한 고려없이 너무 빨리 예약을 해 놓은 것이 이런 엄청난 수수료의 대가를 치루게 하네요.

마모님과 마모회원님들의 따뜻한 답변들 기다리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