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없다 동유럽] 동유럽 동선

미국초보 2015.07.08 20:19:25

동유럽 여행의 동선은 정말 쉽게 짰지만 실제 운행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총 12박 코스이고 첫 도착지만 빼고는 전부 2박씩 잡았습니다.

남들도 이렇게 잡는다고 해서 이렇게 잡아봤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한 곳당 3박이 적당하지 않아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체코 프라하(4) - 헝가리 부다페스트(2) - 오스트리아 비엔나(2) - 오스트리아 짤츠부르크(2) - 독일 뮌헨(2) - 체코 프라하


첫 프라하에서 4박을 한건 잘한 것 같은게 시차 때문에 2일 정도는 헤롱헤롱했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북쪽으로 가까운 독일의 드레스덴 당일 관광, 남쪽으로 체스케 크롬로프 당일 관광을 할 수 있어서 괜찮은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참고로 인형극에 관심이 많으시면 프라하 서쪽 90분 가면 있는 플젠이라고 있는데 여기도 괜찮은 관광도시라 할 수 있습니다. 맥주가 일품이라는....

아이들 데리고 가는 경우 첫 도착지 체류일정을 좀 길게 잡아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참고로 저흰 초등2, 유치부 어린이 두명을 모시고 갔습니다.

또한 비엔나에서 짤츠부르크 가는 도중에 있는 할슈타트, 짤츠캄머굿 두 도시도 강추스럽습니다. 나중에 후기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뮌헨에서는 다들 잘 아시는 노인슈바인슈타인 성과 근처의 린더로프를 돌아볼 수 있는데 이 두 성 사이의 길 중간에 있는 호숫가 길이 예술이더군요. 이것도 나중에 후기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를 보고 잠깐 생각이 났는데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국경에 호수가 있는데 아래 지도에서 (취리히 근처) 프리드리히하펜이라고 된 곳에 예전에 가봤는데 한국인들에게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럽인들에게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가서 휴양하고 싶은 곳입니다. ^^


아래는 구글로 찍어본 내용입니다.


동선.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