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무사해결] 체이스에서 무시무시한 편지가 왔습니다. (Suspend)

아이삭 2016.03.29 09:09:34

4/1/2016


안녕하세요. 

좋은 소식이 있어서 업데이트 합니다.


많은 분들의 조언을 토대로, 우선 편지에 적혀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최대한 예의바르게, 1월달에 이리저리해서 포인트를 와이프로 옮겼었는데, 

그 후 이런 편지가 왔다. 내가 이해한 바로는 문제 없다고 생각하고 전환한 거였는데, 

그게 룰이 어긋나는 것이냐? 라고 묻자, 


비지니스 어카운트의 UR포인트 전환은, 받는 사람이 회사의 "OWNER"이자 Authorized User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알려주더군요. 

그러면서, 이야기 들어보니, 악용하려고 했던 의지가 있던건 아닌것 같고 하니, 

룰에 대해서 이번기회에 잘 숙지했고, 앞으로 violate 하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SM을 보내면

아마 계정에 내려져 있는 Suspend를 풀어줄 수 있을꺼야. 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더군요!


그래서, SM의 장문의 편지를 적어서 어제 보냈습니다. 

그리고 조금 전 Rep이 이야기해준데로, 계정중지된걸 풀어주겠다는 답장이 왔네요!


정말 모든 어카운트가 다 닫히는 최악의 상태로 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했었는데, 

체이스에서 이렇게 상황을 이해해줄 줄은 꿈에도 생각못했네요. 


많은 조언 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구요. 

오늘은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가족들과 저녁 먹으러 나가야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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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와 다름없이 편지함을 열고, 메일체크를 하던 중이였습니다.

무심코 체이스에서 온 편지를 열어보았는데,

잉크 볼드 어카운트에서 온 편지네요. 

그런데 평소와 다른 글씨체에... 익숙치 않은 단어들이 보입니다.

맨 위에 문장이... 

We suspended rewards transfers on your credit card account. 


아... 설마설마...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계정정지인가 싶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제가 UR포인트를 다른 사람 계정으로 트랜스퍼 했는데, 

그 받는 사람이 ineligible user인 것 같다고, proper Document를 보낼때까지 suspend한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만일 30일안에 답하지 않거나, 잘못된 트랜스퍼를 한것으로 밝혀질경우, 

We may close this and any other accounts you have with us. 

라는 청천벽력 같은 말을 하네요. 


서스펜션을 풀려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보내라고 합니다. 

잘못 전달될 수도 있으니 그냥 원문으로 쉐어해볼께요. 

We'll lift the suspension if you send us any of the following documents showing that the authorized user ou transferred rewards to is an owner of the business:

1. Form 1040 Schedule C, E, or F

2. Form 1065 or 120S of the business' tax return, or

3. Other official documents showing ownership of the business, such as an operating agreement, a shareholder agreement, or a partnership agreement. 


계정에 들어가서 보니, 제가 1월 21일, 그리고 22일에 63,000 그리고 58,000 마일을 

제 와이프 대한항공으로 transfer를 했는데, 그게 문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치만 제가 포인트전환하기전에 몇번이나 확인한 건, 

예전에는 배우자에게만 전환이 허용되었었고, 얼마전에 바뀐 룰에는 Business Authorized User에게 보낼 수 있게 바뀐거로 알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와이프가 Authorized User에도 들어가 있으니, 이 두 룰에 모두 문제 없는 것 같구요. 


암튼 혹시나해서, 계정에 남아있던 52000마일을 제 대한항공으로 전화해봤는데,
아직까지는 suspend가 안된건지,  문제 없이 전환되더군요. 


이제 체이스에 연락을 해봐야 되는데, 작년 택스보고한 1040을 보내면 suspend를 풀어줄까요? 

(sole proprietorship으로 연 계정에, 실제 비지니스 인컴은 없어서, 택스보고에는 비지니스 인컴이 안 보일텐데, 혹시 문제삼을지 모르겠네요.)

아니면 어차피 연회비 청구되어서 전화해보려고 했었는데, 그냥 전화해서, 어카운트 닫는다고 하고 싶은데, 

혹시 30일있다가 모든 계정이 다 닫혀버리수도 있을 것 같구요. (현재 personal에는 southwest, UA, IHG, 그리고 Checking Account 있습니다.)


혹시 마모님들 중에, 체이스에서 이런 일 겪으신 분 계실까요? 

10년만에 (와이프는 20년), 처음으로 한국에 들어가보려고,
이왕이면 댄공 비지니스으로 예매하려고 포인트를 옮기는 과정에서,

이런 예상치 못한 편지가 오니, 그저 당혹스럽습니다. 

그저 무사히 해결됬으면 좋겠는데... 많은 조언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