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Citi At&t Access More Credit Card로 아이폰SE 구매 후기

modernboy 2016.05.02 09:32:34

* 5/3 업데이트:


1. 반드시 링크 통해서 산 폰이 아니더라도 폰 구매비용을 크레딧으로 받을 수 있는 모양입니다.

결국 맘고생하고 직원하고 싸우고 꾀를 낸게 별로 의미없었다는 결론입니다. OTL....

2. At&t 기존 서비스의 해지는 로컬스토어에서 할 필요가 없고, 해당전화기로 *7283 누르고 통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폰 언락 역시 att.com/deviceunlock에서 됩니다. 



------------------------------------------------------------------------------------------------------------------------------------------------------------------------------------------------



이 후기는 죄송하지만 아이폰 SE의 사용 후기를 바라시는 분께는 그다지 영양가 없는 후기 입니다.

이 후기는 F-1학생이 At&t 신규 가입자 크레딧 스크리닝을 어떻게 우회해서

시티 At&t 액세스 모어 카드의 폰구매 오퍼를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아이폰 SE 3월 말에 프리오더를 하고서

Milemoa에 올라온 글들을 훑어보던 중에 시티 At&t 액세스 모어 카드가 스마트폰 구매 비용을 최대 650불까지 카드 크레딧으로 돌려준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곧바로 프리오더를 취소하고 일단 시티 At&t 액세스 모어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제 계획은 At&t 액세스 모어 카드로 아이폰을 구매 한 뒤에 규정에 적힌 대로 새로 산 아이폰을 활성화 하고

15일을 기다린 뒤에 언락하고 기존의 H2Owireless로 사용중이던 유심과 번호를 아이폰으로 옮겨오는 것이었습니다.


Screen Shot 2016-05-02 at 2.27.43 PM.png 

Screen Shot 2016-05-02 at 2.28.14 PM.png 

다행이 인어가 나고, 일주일 뒤에 카드가 배송될 것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약 일주일 뒤 4월 2일경에 카드를 받고, 카드를 활성화 한 뒤

카드 결재가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중이던 H2Owireless 선불폰에 10불을 시험삼아 충전해 보았습니다. 

모두 잘 되어서 이제 대망의 아이폰 구매를 위한 단계로 들어갔습니다. 


제 시티 온라인계정으로 들어가 보니 과연 신규폰 구매 오퍼가 새로 생겼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니 At&t 온라인 샵으로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기존에 At&t 사용을 안했기 때문에 신규 가입자로 구매를 해야 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F-1이고 SSN은 있었지만 work permit only였고, At&t 는 진퉁 SSN와 work permit only를 구분해서 후자는 시스템에 입력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걸 모르고 온라인 구매 신청서에 At&t 신규 가입을 위해 제 SSN을 입력하고 구매 신청을 하니,

다음날 At&t에서 제 SSN 크레딧을 확인할 수 없다며 제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해 버린 것입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따져 보았지만 At&t는 위에 언급한 본사의 신용기록 확인규정을 계속 내세우며 저같은 가짜 SSN 사용자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신규 가입할 수 없고, At&t로컬 스토어에 가서 해결을 보라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계속 제 SSN이 "not real"이라는 걸 강조하면서 저를 외계인 취급하니 기분이 확 상해서 한 15분간 매니저 불러서 싸웠습니다.

결국 문제 해결을 못봤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이 부분이었습니다.

시티 At&t 액세스 모어의 스마트폰 구매 오퍼는 제공된 오퍼링크를 통해 At&t 온라인 샵에서 구매할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라, 로컬 스토어에 가서 사면 말짱꽝이라는 것입니다. (어제 시티에 물어보니 반드시 그런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오퍼링크 안통해도 At&t 액세스 모어 카드로 새 핸드폰 구매했다는 영수증 있으면 해주는 모양입니다. 어제 시티로부터 받은 메세지를 첨부해 붙입니다.) "We are responding to your inquiry concerning your $650.00 statement credit. If you did not use the unique ?free phone link? to purchase your phone please send us a copy of the store or online receipt of your phone purchase. You may mail your receipt to: AT&T Access More, P.O. Box 6500, Sioux Falls, SD 57117-6500. For your convenience you may fax the requested information to 1-844-360-9715. Please include your name and the account number on the fax. If you did use the AT&T Access More free phone link successfully, your statement credit of up to $650 will automatically post within 1 to 2 billing cycles after the spending requirements have been met."


이런 경우 오퍼 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결론: 저는 길고 어려운 삽질을 했습니다. 


그래서 며칠간 앉아서 고민하다 한가지 꾀를 내었습니다.

일단 4월 6일에 At&t로컬 스토어에 가서 사정 설명을 했습니다. 

착한 로컬 직원이 성심 성의껏 제 이야기를 들어주었습니다. 

먼저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을 꺼내 이걸로 요금제 신규가입 하겠다고 했습니다.

즉, 아이폰 구매 전에 요금제만 먼저 산 것입니다.

직원은 알겠다며 저를 At&t에 신규가입 시켜주었고, 가입자 SSN란에는 111-11-1111라고 적었습니다.

At&t에서는 어차피 진퉁 SSN밖에 인식 못하니 이걸로 가입자가 외국인이라고 표시를 해 두는 것이라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대신 신원확인은 제가 들고 있던 운전면허증과 대학교 학생증으로 통과시켜 주었습니다.

원래는 외국인 신규 가입자이면 300-500불 정도 디파짓도 요구한다고 알고 있는데,

제 짭퉁 SSN에 삼년간 쌓인 신용카드 크레딧을 어떻게 체크했는지 이건 면제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먼저 최저 요금제인 45불짜리 전화/문자 무제한 + 월300메가 데이터 요금제 가입을 하고,

새로운 전화번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At&t에 제 account가 새로 생긴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다음부터는 일사천리였습니다. 

시티 At&t 액세스 모어의 스마트폰 구매 오퍼는 제공된 오퍼링크를 통해 At&t 온라인 샵으로 들어가고,

이번엔 신규가입자가 아니라 기존가입자로 로그인해서 들어가서 아이폰을 선택한 후 구매 결제를 했습니다. 아이폰SE 실버 64G로 사니, 세금포함 539불이었습니다.

참고로 오퍼 규정에는 환불 크레딧은 세금전 가격만 돌려준다고 써 있었습니다. 

영수증에 배송 예상일자에는 길게는 한달이 소요된다고 써 있었으나

제가 선택한 모델은 재고가 가까이 있었는지 4월 16일에 집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기쁜마음으로 봉다리를 뜯어 아이폰을 활성화 했습니다.

At&t 유심칩도 이미 아이폰 내부에 끼워져 있어서

유심 빼고 끼울 필요 없이 온라인 상으로 제 기존의 폰에 있던 At&t 신규 번호가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넘어 왔습니다.


그리고는 드디어 오늘, 약속의 15일이 지났습니다. 

내일 중에 At&t로컬 스토어에 가서 만들었던 요금제를 해지하고, 아이폰을 언락하고 올 예정입니다.

그러면 드디어 제 아이폰은 무약정 공기계가 됩니다.

그 다음에는 지난주에 미리 주문해둔 H2Owireless새 유심칩을 아이폰에 끼우고, H2Owireless customer service에 연락해 기변 신청하면 끝입니다.


총 소요된 비용이 가장 궁금한 부분일텐데, 지금까지 소요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 연회비: 95불

첫 해 면제 조항이 없기 때문에 카드 발급받고 약 15일 뒤에 바로 청구서에 붙어 날아왔습니다.

2. At&t 요금제: 82.99불

45불에다가 나머지는 가입비+액티베이션 피+각종 세금+rollover data plan등등해서 37.99불 나왔습니다. 

3. 아이폰se 64g 구매비용: 539불(세금포함)


아직 스펜딩을 채우고 있어서 크레딧은 못받았지만, 받게될 크레딧를 고려해서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회비 + 요금제 + 아이폰 - 환불크레딧 = 217.99불


즉, 217.99불에 No contract unlock iPhone SE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정가의 약 60%정도의 할인을 받고 구매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의 at&t사용자였거나 예전에 사용하던 account가 남아있는 경우라면 약 130불만 내고 아이폰 SE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짧게나마 iPhone SE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면,


1. 빠른 속도: 역시 A9칩은 다른 것 같습니다.

2. 깨끗하고 작은 화면: 화질은 굉장하나, 화면이 굉장히 작습니다. 아이폰6와 비교하면 면적이 약 1/2밖에 안될 것 같습니다.

5인치나 6인치 폰 쓰시던 분들에게는 문화충격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덕분에 한손에 들어오는 쁘띠 사이즈가 되어서 저는 만족하고 씁니다. 


시티 At&t 액세스 모어 카드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저는 At&t 공홈에서 제공되는 링크를 타고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가서 눌러보시면 링크가 깨진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 찾아보면 카드 신청 링크를 복구시켜 놓은 사설 사이트들이 몇 개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링크가 시티 At&t 액세스 모어 카드의 폰구매 오퍼를 아직 포함하고 있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만약 폰구매 오퍼 때문에 시티 At&t 액세스 모어 카드를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은 이점 주의하시고 At your own risk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