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ㅡ나리타 비행기 6시간 지연 후 출발시 보상

blueribbon 2016.06.22 06:43:52
이번에 식구와 나리타 거쳐 비지니스로 고국방문 예정인데요. 시카고에서 6시간 늦게 출발. 도쿄 밤에 도착하니 연결편 없어서 단체로 지금 AA 가 제공히는 호텔에 묵으면서 질문드립니다. 호텔에서 같이 타고 온 승무원과 얘기해보니 비행기 윈드쉘이 고장나서 그렇게 지염되었다하더군요.

3 차례 출발시간 연기로 총 6시간 늦어졌구요. 비지니스클라스라 편하게는 왔습니디만 제 짧은 일정이 완존히 꼬였어요. 내일 오후1시로 재예약 들어갔는데요. 지금 확인하니 AA에서 사과의 뜻으로 인인당 5천마일 넣어준다고 하네요.

호텔이 촌구석에 있고 내일 생각같아선 휙 가까운 타운 구경 갈라고 했더니 모든 약국 ,식당이 10시는 되야 연다고 하구요. 뭐 여기서 정말 잠만 자고 가는 상황이 되었어요.

질문이요.
1. 비지니스 승객으로 5천마일의 보상은 적절한가 해서요.  보상 받았으요.  15,000마일
2. 마일로 발권한 거고, 몇 십불만 citi AA amex짝뚱으로 결제했는데요. 아멕스 규정 어디에선가 스케쥴 지연 뭐 그러면 보상받는다고 어디 나와있던거 같은데. 정보 좀 부탁드려요.

아울러 내일 근처 상가도 둘러볼 시간이 없고 해서 사쿠라 라운지로 고고 하려구요. 터미널 1으로 가야하는데 거기에 스시 있는거 맞죠? 제가 타고온 비행기는 AA에 퍼스트클라스 없는 비지니스 였구요. 인천으로는 Jal 비지니스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