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불가 AA 명세서 및 유럽여행 질문

아날로그 2016.07.27 09:51:49
안녕하세요? 눈팅전문 댓글 가끔! 디지털 전문가 아날로그입니다.

마모님들 덕분에 결혼 10주년 기념 유럽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매일 같이 마모에 출근 도장찍다보니 딜을 알 수 있게 되었고. 하나 낚았습니다. 지난 5월 초 AA랑 UA에서 유럽행 핫딜 퍼레이드 할 때였고오 (지금 마모 사이트에서 검색하려니 못 찾겠네요. ㅜㅜ)
클리블랜드-to-취리히 왕복 땡스기빙 연휴에 1인당 413불로 끊었습니다.

그리고 마침 올해 만기인 AA 200불 바우쳐가 있었고요. 근데 바우처 사용할라 했더니 AA 한국지사에서 발행된거라 한국에서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hold 시켜놓고 한국에 부탁했습니다. 아래가 hold한 기록이네요.
AA hold.PNG

그런데 며칠 후 결재 금액을 보니 도저히 이해 불가인 명세서를 발행해주더라고요.


AA 발전산.PNG
위에 보이는게 제가 결제한 최종 금액입니다. 4인 가족 왕복이 1,350.44 네요. airfare, fee 등이 섞여서 그런지 복잡하더군요. 찜찜해서 AA에 전화해보니 이게 최종 금액이 맞다고 하네요. ㅎㄷㄷ 여하튼 이해불가인 가격으로 1명 가격으로 ($1,350.44) 4명이서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마모에 딜 올려주신 00님 너무 감사합니다. 누구신지 제보 받습니다!

이상 발전산이구요.
여행 계획 중 차량은 체이스 리워드 몰에서 11월 19일-11월 27일까지 compact 카 280불에 자동차 예약 마쳤습니다. avis나 hertz는 500불정도 하는 가격을 체이스 몰에서는 후려치기를 잘 해서 그런지 싸게 팔더라고요. 체이스 트레블 리워드 몰이 렌터카는 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호텔은 영 꽝!)

그리고 지금 체이스 리워드 몰에서 프리덤으로 결재하면 10% 리워드 행사하고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공항세랑 수수료 모두 포함이고요. 근데 프리덤은 렌탈 커버가 안되잖아요? ㅡㅡ;; 그럼 다시 사파이어로 결재를 해야하겠네요. 글 쓰면서 깨달았습니다. ㅜㅜ 이래서 정보 공유가 중요하네요. self-reflecting!

일단 제가 질문 드리고 조언을 구하고자 하는 부분은 일정과 호텔 예약입니다. 여행은 저랑 대장님, 5살, 2살 공주님을 모시고 갑니다. 4인이라 유럽 호텔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막막하네요. 한 예로 munich에 힐튼 검색하면 어른 2명은 125유로인데 아이들 2 추가하면 296유로에 executive룸으로 안내를 해주시네요.
제가 갖고 있는 호텔 티어는 Hilton 다이아, Best Western 있으나마나한다이아, SPG 골드, Hyatt 골드입니다. 보통 4인 가족단위로 유럽여행가시면 호텔은 어떻게 하시나요? 정령 Airbnb가 답인가요? 마모 생활하면서 호텔에 맛들려서 adagio같은 아파트 체인보다는 호텔을 이용하고 싶은데 답이 안 나오네요.

질문 2는 1과 엮여 있는데요. 일정이에요. 아무래도 어린 공주님 2분을 모시고 가는 일정이고 11월 말 겨울이라 좀 걱정이 되네요. 특히 작은 공주님은 배가 고프거나 지치면 무척 힘들어하십니다.
그래서 여행 루트는
day 1 Zurich-Fussen-Munich 1박, 5살 공주님께 퓌센에 있는 노이슈반슈타인성을 보여드리는게 목적입니다.
day 2 Munich 시내 관광, 마리엔 광장 근처 호텔 투숙 희망.
day 3 Munich-Prague, 대장님은 무조건 체코랍니다. 카를교 주변 중심가에 있는 호텔 투숙 예정. Hilton과 SPG계열이 몇개 있네요.
day 4 Prague 1박 더. 인형극 관람. 프라하 성.
day 5 Prague-Cesky Krumlov 세계 문화유산 탐방 후, 호텔 투숙
day 6 미정
day 7 미정
day 8 아침일찍 Zurich에서 출국.

day 6과 7은 미정이고. 추후 채워나갈 생각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대장님은 어딜 가도 좋으시다고 평소 말씀하시지만 잘못가면 후폭풍 잔소리가 좀 심하게 밀려옵니다. 혹시 여정 봐주시고 이동거리나 호텔에 대해 조건 부탁드릴게요. 어린 아이를 데리고 가는 첫 유럽 여행이라 걱정이 앞섭니다. 감사합니다. (-.-) (_._) 그리고 마모님들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