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주인이 세입자 허락없이 집에 들어올수 있는건가요?

여행벌 2016.08.12 17:53:23
너무 당황스러워서 여러분께 혹시 경험이 있으신지 여쭤봅니다.
한국 다녀오기 전에 화장실 두개중에 하나가 고장나서 집주인에게 고쳐달라고 했는데,
7/1 에 나이 많으신 플러머를 모시고 왔으나 못고치고 콘도건물 전체 수도를 잠궈야해서 콘도 매니지먼트 회사에 요청하느라 다시 7/7일로 약속을 잡음.
7/6 일에 아이들과 저만 먼저 한국으로 떠남.
7/7 남편이 회사도 못가고 집에서 기다렸는데, 이번엔 약간 젊은 플러머를 데려왔으나 집주인이 콘도 매니지먼트에 미리 얘기를 안 해놔서 역시 수도를 잠그지 못해 못고침
그리고는 오후에 집주인으로 부터 전화가 와서 그 주안에 못고치면 우리가 한국으로 여행가야 하니까 다녀와서 고치자고 8/15일로 다시 약속을 잡음.
그런데 어제 한국에서 도착하고, 오늘 집주인에게 확인차 다음주 월요일(8/15일)에 고치러 오는거 맞는지 물어봤더니.....
지난주 월요일에 이미 고쳤고, 우리가 집에 없어서 자기가 열쇠로 열고 들어와서 고쳤다고 하네요.
한국나가기 전에도 집주인이 너네 여행갔을때 내가 들어와서 고칠께~ 그러길래 내가 절대로 싫다. 우리 없을때 집주인이 막 들어오는건 싫다 라고 분명히 얘기했거든요.
우리에게 전화해서 음성메세지로 양해를 구한것도 아니고, 오히려 너네가 약속 안 지키고 집에 없었잖아 그렇게 우기네요, 우리가 한국에서 오는 비행기가 8/11 일인데 그전 날짜로 약속을 할 리가 없잖아요.
집주인이 정말로 마귀할멈 같이 남의 말은 안듣고 자기말만 하는 스타일이라 정말 스트레스 너무 받아요.
부엌에 수도물도 제대로 안나오고 졸졸 나와서 그것도 같이 고치기로 했는데 몇달동안 지금까지도 안고쳐주고, 블라인드도 처음 들어올때 전부 다 고쳐준다고 했는데, 거실 쪽 가장 큰거(비싼가 봅니다, 그거만)는 2년 넘게 그냥 유야무야 안해주고요,
암튼 집에 막 들어오는건 사생활 침해 아닌가요? 원래 집주인은 세입자 없을때 아무때나 들어올수 있는건가요?